에이지 오브 스톰에서 가장 숙련도를 요구하는 포지션은 어디일까요? 아무래도 봐야할 곳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많은 정글입니다.

정글은 몰려오는 미니언들에 집중해야하는 라인과 달리, 정글에 생성되는 중립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레벨업을 해야하며, 또한 상대의 정글러와 라이너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여야 되기도 합니다.

이래저래 신경써야할 곳도 많고, 정글을 도는 유저의 경험과 숙련도가 요구되기에 초보들이 선뜻 정글을 돌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초보들을 배려하여 인벤 가족 '실리스트리'님이 직접 정글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즐겨찾기 해놓고 봐도 충분할 정글 꿀팁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 아직도 정글이 두려운가요? 이 가이드를 보고 도전하세요!



※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처음부터 정글이 쉬울리가 없다! 준비물부터 확인하여 차근차근 도전하자!

AOS를 접한지 얼마 안된 초보가 처음부터 정글을 잘 돌 수는 없습니다. 정글을 돌기 위해서는 우선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기본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그리고 정글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처음 정글을 시작하는 유저라면 나는 어디로 가야하는가? 에 대한 의문이 가장 클 것인데, 해당 가이드에서 명쾌히 답을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정글러의 기본적인 장비세팅부터, 초반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스크린샷을 통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각 정글러의 영역을 나눠 설명하며, 성장 속도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길 바랍니다.


[ 인벤 '실리스트리' 유저의 '정글 가이드 1편' 바로가기 ]


▲ 게임은 시작되었다! 정글러는 어디로 가야하는가?





■ 정글러의 핵심 플레이! 갱과 카운터 정글에 대해 알아보자!

정글러를 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생각하는 정글만의 묘미는 무엇일까요? 아마 라인에 서 있는 영웅들이 예상치 못한 습격과, 정글 안에서의 치열한 전투일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 정글을 도는 유저라면 상대 라인 영웅을 잡기 위해 무작정 대기하거나, 적군 정글러가 나타나는 라인을 쫒아 이곳저곳 방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아군 정글 구역 몬스터가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져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 영웅들에 비해 성장 속도면에서 뒤쳐지게 되며, 이는 결국 한타에서의 패배로 이어지게 됩니다.

두 번째 정글 가이드에서는 쓸데없는 동선과 시간 낭비를 줄이면서 갱을 가는 법과, 효율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카운터 정글을 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관심이 있었던 갱과 카운터 정글의 핵심!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인벤 '실리스트리' 유저의 '정글 가이드 2편' 바로가기 ]


▲ 갱을 위해 무작정 대기하는 것은 시간낭비! 효율적으로 움직여보자!





■ 정글러끼리의 싸움 우위는 누가 제일일까? 상황별 대치법과 추천 아이템!

갱과 카운터 정글까지 살펴보았다면, 이제 상대 정글러에 맞춘 각 상황별 대처법을 알아볼 시간입니다. AOS에서는 정글을 돌 수 있는 근접 영웅들이 총 18종 존재합니다. 이 많은 정글러들의 특색을 잘 파악하고 어떤 상황에서 힘을 낼 수 있는지 알아둬야 더욱 유리한 정글 싸움을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글러를 제외한 라이너들의 개입에 따른 상황별 대처와 마지막으로 물리, 마법, 탱커별 추천아이템까지 나와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 체크할 수 있으며, 최근 AOS에서 자주 쓰이는 아이템과 부족한 경험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글러가 아닌 라인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도 도움이 되는 추천팁이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인벤 '실리스트리' 유저의 '정글 가이드 3편' 바로가기 ]


▲ 아군 정글에 적 정글러가 출현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