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넥슨 ]


넥슨(대표 서민)은 오늘 올엠(대표 이종명 )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RPG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에서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나는 캐릭터다’를 진행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루니아Z’의 8개 캐릭터(티아, 크리그, 유키, 아리엔, 라이언, 랄프, 칼리, 아르타)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모든 캐릭터(17개)의 강력한 75레벨 신규 스킬 추가 및 오리지널 스킬이 개편되었다.

또한 3개의 보스존 스테이지(차원의 균열, 태고 마신의 봉인지, 거미신 봉인의 유적)가 새롭게 공개된다. 최대 8인까지 입장 가능한 보스존 스테이지에서는 액션 RPG의 특징이 잘 나타난 강력한 보스들과 전투를 벌이게 되며, 수시로 변화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각기 다른 공략법이 존재한다.

이를 클리어 할 경우 ‘파손없이 장비·액서서리 강화가 가능한 재료 아이템’, ‘전승 지침서’, ‘루니아 현신·세레스·솔딘 아이템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끊김 및 접속 오류 현상 등을 대폭 완화해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1일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카드와 캐릭터슬롯을 무료로 제공하며, 5월 25일까지 신규 생성 캐릭터로 누적레벨 70, 140을 달성한 유저에게 ‘경험치 지침서’, ‘퍼플 크리스탈 사과’, ‘매일매일 선물 상자’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신규 보스존 스테이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식 공략기 및 최단 시간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해 ‘Z포인트[1]’와 에이르 피규어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루니아Z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손경현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3월 ‘2011 루니아Z 업데이트 방향’에서 말씀 드렸듯이 유저들이 가장 목말라했던 부분을 집중 공략해 꾸준히 준비해 온 것”이라며, “테스트 서버에서 유저들과 개발진이 활발한 소통을 진행할 정도로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웹사이트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인 17개 캐릭터의 75레벨 신규 스킬, 보스존 등의 플레이 영상과 개발자 편지를 공개하고, 신규·복귀·기존 유저들에게 각각 맞춤형으로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를 안내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벤트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루니아Z 홈페이지(http://luni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