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극대화, 정면 주시! 오토 타기팅



블레이드 & 소울의 기본 전투 방식은 오토타기팅이다.


오토타기팅은 캐릭터의 정면에 위치한 일정 범위의 내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자동으로 타기팅 하는 방식으로 캐릭터가 바라보는 대상이 곧 타깃이 되어
마치 FPS 게임을 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 몬스터가 오토타기팅 된 모습


그러나 광역 공격을 제외하고 스킬 시전 시 타깃이 잡히지 않는다면,
자신의 공격 범위에 대상이 있다 하더라도 스킬이 사용되지 않고,
스킬을 사용해도 타기팅이 되지 않은 대상에게는 피해를 줄 수 없다.


또한, 전투 중 시점에 따라 의도하지 않은 대상이 타깃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옵션설정을 통해 타깃의 모양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타기팅 기능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설정을 바꿀 수도 있는데,

환경 설정 탭에서 게임 - 타기팅 부분을 선택해 타깃 모양(6종) 변경과 색상(6종),
타기팅 가이드 투명도, 인디케이터 색상(6종)과 투명도, 대상에게 적용된 효과 정보,
거리 표시 글자 크기, 타기팅 민감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