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핏빛 상어항의 공개와 권사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으로 떠들썩했던 블레이드 & 소울.

이번 주 업데이트를 통해 15시간 만에 해무진이 공략되며 난이도 부분에서 논란이 있었던
핏빛 상어항 네임드 몬스터들의 공격력의 상향과 패턴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핏빛 상어항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 있었던
신규 의복인 청실과 홍실, 해적왕과 머리장식인 청실의 변신
해적의 약탈품 및 해적왕의 징표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지난주 공지를 통해 수정을 약속했던 권사 클래스 스킬 관련 버그 수정 및
직업별로 존재하는 다양한 스킬 버그와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으며,

그간 제작단체 중 유저들로 부터 소외되었던 일미문 제작 음식의 효과 변경과 함께
파티 상태로 영기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는 등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권사 스킬 버그 수정 및 직업별 스킬 밸런스 조정


지난주 스킬 밸런스 조정과 함께 버그까지 발견되면서 논란이 됐던
권사 클래스의 스킬 버그 수정 및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폭권 무공 사용 후 빠르게 다음 무공을 연계해 사용하는 경우에
내력만 소모되고 피해를 주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이문정주 무공으로 원거리 공격을 반격했을 때 내력 회복이 되지 않는 문제도 함께 수정됐습니다.


이 외에도 매번 업데이트마다 버그 수정이 얼마나 될지 관심이 쏠리는
소환수 스킬 관련 버그인 달려들기 무공 및 강아지풀 무공의 버그 등의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청실, 홍실, 해적왕 등 교환상인에게 구매 가능한 의복 추가!


이번 패치를 통해 핏빛 상어항에서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획득 가능했던
신규 의복 청실과 홍실, 해적왕 및 머리장식인 청랑의 변신 등이
해적의 약탈품과 해적왕의 징표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청랑과 홍랑 처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청실과 홍실 및 청랑의 변신은
해적의 약탈품 30개로, 각 종족 전용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해무진 처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곤족 남성 전용 의복인 해적왕은
해적왕의 징표 20개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적의 약탈품과 해적왕의 징표로 의복과 머리장식을 교환할 수 있다


▲ 비슷한 듯 약간 다른 디자인의 홍실과 청실



핏빛 상어항 관련 교환 아이템은 이전과 같이 해나무 마을 1층에 위치한
교환원 NPC 이름난나승리에게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 해나무 마을에 있는 교환 NPC 이름난과 나승리



핏빛 상어항 네임드 몬스터 공격력 상향 및 패턴 변화


지난주 업데이트로 새롭게 등장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핏빛 상어항.


15시간에 최종 네임드 몬스터인 해무진까지 공략되면서
수월평원 최종 던전의 난이도가 적합한 것인지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는데요,
그 영향을 받은 것인지 이번 주 업데이트를 통해 네임드 몬스터의 공격력 상향 및
합격기 면역 효과 추가 등 다양한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1네임드 몬스터인 맹독아귀가 소환하는 맹독흡충이
기존에는 소환된 자리에서만 독을 뿜으며 공격하던 것이 수정돼
이동해서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네임드 몬스터인 적룡귀는 찰과상 적용 효과가 18초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살상형 소형법기가 간혹 등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네임드 몬스터인 청랑과 홍랑의 분노폭발 공격 반경의 하향 및 이탈과 권무 등의
재사용 시간이 하향 조정되었으며, 서로 자신의 공격 대상에 대한 위협 수치를
공유하도록 변경과 함께 일부 공격의 시전 거리와 공격 반경이 확대되었습니다.


최종 네임드 몬스터인 해무진의 경우 해무진의 이동속도를 이용해 처치하는
일명 드리블에 대한 패치로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으며,
역사의 장악과 권사의 공중제압 등 연속적으로 합격기를 사용해
무한으로 공격할 수 있었던 점의 대응책으로 합격기 면역 구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각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전리품의 획득 확률의 상향 및
각 네임드 몬스터의 드랍 아이템의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 볼 수 있을까?!



죽어도 효과는 사라지지 않는다! 일미문 음식의 변화


제작 단체 중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정 시간 올려주는 버프 효과가 있는 음식과
다양한 체력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을 제작할 수 있는 일미문.


그간 탈진이나 사망 시 음식 버프 효과가 사라져버려 유저들로부터 환영받지 못했던 점이 개선돼
탈진이나 사망 시에도 음식 버프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레벨업을 도움이 되는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가 포함된
신규 제작 물품인 용봉탕이 추가되었습니다.



▲ 탈진이나 사망시에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버프 음식



시장 통계로 거래 가격을 파악해보자!


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얼마의 가격에 거래해야 적당한지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구매 가격 통계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구매와 판매 통계는 최근 24시간, 1주일, 1개월의 가격 변화 통계를 나타내어 주며
거래된 가격을 10분마다 집계를 통해 그래프를 표시해 줍니다.


  • 블소 시장 그래프 이용 가이드






    파티 상태에서도 영기 획득이 가능하다!


    금일 업데이트로 파티 상태에서 상대 세력 NPC나 캐릭터를 처치할 시
    마지막 타격을 가한 파티원을 제외하고 영기를 분배받지 못했던 문제점이 수정돼
    파티 상태에서 상대 세력을 처치했을 때 파티원 모두 영기를 분배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원 모두 영기 획득이 가능하다




    ▶ 9월 19일 업데이트 내역


    [전투/스킬]

    직업 > 공통

    - 전투 중 수련을 초기화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수련 [배우기]나 [초기화]를 할 경우 확인 창이 출력된 상태에서
    전투 상태로 변경 될 경우 [확인]을 선택하여도 동작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 검사

    - '벼락' 무공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B&S모드에서 '벼락' 무공의 사용 키를 [RB]에서 [F]로 변경하였습니다.

    - ‘하단베기’, '찌르기', '질풍', '혈풍', '폭풍', '비연검', '돌진', '번개베기',
    '막기', '만월베기', '앞차기', '풍월도','어깨치기' 무공을 사용하는 중
    '역습', '회피' 무공을 바로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비연검' 무공 사용 후 시점을 이동했을 때
    간혹 무공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튕기기 이후 간혹 '회전베기' 무공의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회천령'을 적에게 사용한 후 주변 대상이 회피했을 때,
    회피 연출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을 사용한 직후 '올려베기', '비상', '승천',
    '추락', '천무' 무공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3급 발도 심화' 수련 후 발도 무공을 공중 상태의 대상에게 사용할 경우,
    재사용 시간만 적용된 채 무공이 시전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급 회전베기 심화'로 저항, 적 위협수치 추가를 수련했을 때 뒤구르기'
    무공 재사용 시간 동안 '회전베기' 무공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 권사

    - '공중제압' 무공을 치명타가 발생되지 않는 무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4급 이문정주 습득', '5급 쌍박수 심화'를 수련 후 이문정주 무공의
    최소 공격력을 상향 조정, 최대 공격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공중제압' 사용 후 곧바로 이동할 경우 제압이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뒤구르기' 무공의 재사용 시간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문정주' 무공과 '정권' 무공을 연속하여 빠르게 사용했을 때
    간혹 피격 연출 및 피격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폭권' 무공을 사용 후 빠르게 다음 무공을 사용하는 경우
    내력만 소모되고 피해가 발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급 이문정주 습득' 및 ‘5급 이문정주 심화' 수련 후
    원거리 공격을 반격했을 때 내력이 회복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 기공사

    - '2급 이탈 심화' 무공 툴팁에 '한기 운용 상태로 전환'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내력이 없을 때 '뒤구르기' 무공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충격파' 무공 툴팁에서 내력 소모와 관련된 설명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폭열신장' 무공 툴팁에서
    적대 세력에 대한 설명 중 급랭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급 빙하장 심화'를 2단계, 3단계를 수련했을 때
    '빙하장' 무공 툴팁에 피해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 소환사

    - '누르기' 무공을 대상이 '제압', '장악', '흡공'일 때는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말벌’, ‘꽃가루태우기’, ‘밤송이’와 같이
    반복하여 피격이 발생하는 무공을 사용할 경우
    소환수가 도트에 걸린 주변 대상에게 자동으로
    ‘달려들기’ 무공을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반복하여 피격을 발생 시키는 무공 사용 중 강아지풀 무공으로
    소환수를 불러들였을 때 다시 대상을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광역으로 반복하여 피격을 발생 시키는 무공 사용 중
    소환수가 공격 중이던 대상이 사망한 경우 소환사가 대상에게 격을 명령하지 않아도
    주변에 피격이 발생한 대상에게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제압', '장악', '흡공' 상태의 대상에게
    소환수의 기본 공격이 나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7급 고양이의 보은' 무공을 운기조식 중인 파티원에게 사용했을 때
    부활이 적용되지 않지만 부활 연출이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수가 공격을 사용할 때 소환사의 무공을 사용하면
    소환수가 공격을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수의 체력이 줄어든 상태에서 소환사가 레벨업을 하면
    소환수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수의 체력이 줄어든 상태에서 ‘1급 고양이의 폭력성 습득' 및
    '1급 재주넘는 고양이 습득' 수련을 배우거나 초기화할 때
    소환수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 암살자

    - 이동 중인 대상에게 '잠입' 무공을 사용할 때
    간혹 은신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 역사

    - '뒤구르기' 무공을 사용 후 재사용 시간을 알려주는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발차기', '파괴', '분쇄' 무공 사용 후
    대상과 방향이 틀어지면 간혹 무공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충돌' 무공 툴팁의 피해량이 실제 피해량보다 적게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던전 > 상급 던전

    - 제룡림 ‘송암도’ 지역의 ‘흑룡채 본거지’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골목 안쪽에 배치된 몬스터를 삭제하여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흑룡채 부두목 공처강’ 전투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제룡림 ‘녹명촌’ 지역의 ‘호수 저장고’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귀염꼬리'가 소환하는 '귀염꼬리의 알'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귀염꼬리'가 소환하는 '귀염꼬리의 알'이 50초에 한 번씩 소환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귀염꼬리'가 소환하는 '귀염꼬리의 알'에서
    '새끼 전갈'이 태어나기까지 총 25초가 소요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안개숲' 지역의 '경천맹 동쪽기지'에서
    '귀살문'의 흡공 연출을 소폭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반달호수' 지역의 '수와궁'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전리품 주머니에서 보상 금액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던전 > 최상급 던전

    - 수월평원 '반달호수 '지역의 '어인족 소굴'에서
    간혹 용병이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 영웅 던전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 '핏빛 상어항']

    1. 핏빛 상어항 > 공통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 입구
    '용혈문'의 툴팁 내용을 '핏빛 상어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 지역의 '핏빛 상어항'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배경에 끼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 지역의 '맹독아귀',
    '적룡귀'의 방에 진입하는 입구 높이를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 지역의 '핏빛 상어항'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의 보상을 아래와 같이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2. 핏빛 상어항 > 맹독아귀

    - '맹독아귀'의 '태풍꼬리' 공격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맹독아귀'가 태풍꼬리 공격이 합격기에 면역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맹독아귀'의 추락에 필요한 작살총 명중 횟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맹독아귀'가 소환하는 '맹독흡충'의 생명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맹독아귀'가 소환하는 '맹독흡충'이 이동해서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맹독아귀'가 사용하는 ‘산란’ 효과를 소환수도
    정상적으로 낙수를 이용해 해제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맹독아귀'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긴급 묵철 수리도구'의 획득 확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맹독아귀'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글거리는 오각 보석함'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핏빛 상어항 > 적룡귀

    - '적룡귀'에게 적용되는 '살상형 소형법기'의
    전진연타' 찰과상 적용 시간을 15초에서 18초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적룡귀’가 소환하는 '살상형 전투법기'의 '전진찍기' 공격으로
    다운이 발생할 경우 찰과상 효과를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적룡귀'가 소환하는 '살상형 소형법기'가 은신 상태를 감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적룡귀'가 소환하는 '살상형 소형법기'가 간혹 등장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룡귀'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글거리는 오각 보석함'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적룡귀'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우수한 묵철 봉인해제 부적'의 획득 확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4. 핏빛 상어항 > 청랑, 홍랑

    - '청랑, 홍랑'이 사용하는 '분노폭발' 공격 반경을 4m에서 3m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이 사용하는 ‘이탈’과 ‘권무’의
    재사용 시간을 20초에서 10초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청랑'이 사용하는 ‘빙결수의’를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이 사용하는 일부 공격이 합격기 사용에 면역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이 서로 자신의 공격 대상에 대한 위협 수치를 공유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이 사용하는 일부 공격의
    시전 거리를 늘리고 공격 반경을 확대 변경하였습니다.

    - '청랑'의 ‘반달차기’, '홍랑'의 ‘반격’을 사용 후 움직임이 끝난 상태에서
    '청랑'과 '홍랑'에게 장악이나 제압이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을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글거리는 오각 보석함'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청랑 홍랑'을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핏빛 상어항 해독약',
    '핏빛 상어항 부활 부적'의 획득 확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5. 핏빛 상어항 > 해무진

    - ‘해무진’의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해무진'이 사용하는 '기력폭발' 공격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해무진'이 사용하는 '폭격' 공격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해무진'이 사용하는 일부 공격이 합격기에 면역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해무진'과 '해무진 분신'이 ‘폭열분쇄’를 사용할 때
    대사를 출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해무진'과의 전투 중 나타나는 ‘해무진의 분신’ 소환 주기를 변경하였습니다.

    - '해무진'을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직업 목걸이’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퀘스트]

    퀘스트 > 제룡림

    - '검사의 길(5)' 진행 중 일부 NPC 음성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밥은 먹고 다니나요' 퀘스트 진행 중
    출력되는 일부 대사 및 NPC 연출을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 모든 상급 음식의 포만감 효과에 치명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모든 최상급 이상 음식의 포만감 효과는 캐릭터가 사망해도 초기화되지 않으며,
    로그아웃 했을 때도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용봉탕 아이템 9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 던전에 등장하는
    일부 보물상자에서 용봉탕을 낮은 확률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보패합성에서 '핏빛 상어항 보패'를 재료보패로 사용했을 때
    부여할 수 있는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늑대구릉' 지역의 '해나무 마을'에 있는
    '해적왕의 징표 교환원 이름난'이 교환해주는
    영웅급 해무진 무기의 공격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사용에 레벨 제한이 있는 아이템 툴팁에
    사용 레벨 제한 문구를 "사용조건 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영양 꿩고기 볶음짬뽕', '영양 늑대고기 만두', '우수한 영양 늑대고기 만두'의
    포만감 효과 중 막기, 회피 증가를 방어, 생명력 증가로 변경하였습니다.

    - ‘청실', '홍실' 의상을 착용하고 그래픽 옵션을 낮추면
    의상의 망사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핏빛 상어항 보패'와 '바다뱀 보패' 툴팁에
    맹독아귀 특수효과 내용의 띄어쓰기를 수정하였습니다.



    [채집/제작]

    - 일미문 제작 단체의 의뢰 목록에 신규 제작 물품인 '용봉탕'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집/제작 의뢰 물품 수령 후 간혹 재의뢰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 전투 경험치 보너스 상태로 전환되면, 경험치 UI가 보라색이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경험치 툴팁에 전투 경험치 보너스 상태에 대한 정보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게임의 기본 설정으로 미니맵의 기본 설정 크기는 최대,
    투명도는 투명한 상태가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상대 캐릭터 툴팁에 나타나는 내용 중 세력 계급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수련을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련창을 닫으려고 할 때
    확인창이 뜬 상태에서 NPC와 대화할 경우 창이 닫히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접속 후 최초로 우편보기 할 때 우편보기 UI에
    비정상적인 글자가 잠깐 출력되었다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되었습니다.

    - NPC를 타기팅한 상태에서 나타나는 툴팁에
    간혹 이름 영역 정보가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 출력되는 웹페이지에서 Windows 64bit 환경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빈 페이지가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환경 설정 창을 단축키(O)로 닫을 때
    간혹 환경 설정 창이 다시 열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지품 창에서 아이콘에 이펙트를 출력하는 보석과
    이펙트를 출력하지 않는 보석의 자리를 서로 교체할 때,
    이펙트를 출력하지 않는 보석 아이콘에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시장

    - 시장에서 물품 구매, 판매 할 때
    물품의 거래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시장 구매 페이지에서 거래 유형이 ‘즉시 거래’로 기본 선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시장 판매 페이지에서 판매할 물품을 등록할 때 개당 가격 영역에
    해당 아이템의 개당 최저가격이 자동 입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시스템]

    - 상대 세력 NPC에게 마지막으로 타격을 가한 캐릭터
    혹은 파티가 영기를 획득하도록 영기 분배 규칙을 변경하였습니다.
    * 상대 세력 캐릭터와 NPC 모두 동일하게
    마지막으로 타격을 가한 캐릭터가 영기를 획득합니다.
    * 세력 퀘스트를 위한 NPC 처치 조건은 기존대로
    상대 세력 NPC를 최초로 타격을 가한 캐릭터 혹은 파티가 우선권을 지닙니다.

    - 영기 분배 규칙에 따라 파티 상태에서도
    영기를 분배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으며 관련 연출을 추가하였습니다.
    * 파티 상태에서 상대 세력을 처치했을 때 모든 파티원에게 영기가 지급됩니다.
    * 파티 상태에서 상대 세력에게 마지막으로
    타격을 가한 캐릭터는 추가 영기가 지급됩니다.
    * 6인이지 파티 중에는 영기 공유가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