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직업의 지속적인 상향과 함께 상대적인 하향의 길을 걸어왔던 암살자.
2월 6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암살자의 PVE 관련 상향 소식이 전해졌다.


금일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 사냥 시 사용하는 암살자의
주요 스킬 대부분이 효과 및 쿨타임 감소 등의 상향이 이루어졌다.


우선 파티 플레이에서 합격기 방해꾼으로 여겨졌던 척추 찌르기의 기절 효과 삭제와
암살자의 주요 스킬 중 하나인 심장찌르기의 내력 회복 효과 추가 등
파티 플레이에서 좀 더 효율적인 딜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추가되었다.







합격기 파괴는 그만, 척추 찌르기의 기절 효과 삭제


암살자 하면 떠오르는 스킬은 바로 심장 찌르기와 척추 찌르기.


파티 플레이 시 암살자가 가장 많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독 5중첩 이후 이어지는 심장 찌르기 1심화 3연타와 함께
은신 상태를 해제함과 동시에 내력 3을 즉시 회복시켜주는 척추 찌르기(1심화)는
암살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로 꼽힌다.


내력 회복을 하는데 있어 평타를 제외하고 여러가지 제약이 있는 암살자에게
내력 3을 즉시 회복 시켜주는 척추 찌르기 1심화는 상당히 매력적인 스킬.


하지만 척추 찌르기 1심화의 효과 중 하나였던 기절 효과는
적절한 때에 맞춰 사용해야 하는 합격기를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해
파티 플레이 도중에는 일격을 사용해 은신을 해제 해야 했다.


이러한 불편함이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기절 효과가 삭제로 개선되면서
척추 찌르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더이상 합격기에 방해를 주는 불편한 스킬이 아닌
파티 플레이 시 더욱 중요해진 암살자의 필수 스킬이 되었다.




▲ 기절 효과가 사라진 척추 찌르기 1심화


또한, 심장 찌르기 1심화 3연타 - 척추 찌르기 1심화 콤보를 사용한 후
척추 찌르기의 내력 회복 효과와 함께 평타를 이용한 내력 회복 이후

다시 이어지는 심장 찌르기 1심화 3연타 콤보 사용 후에는
척추 찌르기의 재사용 시간이 1초에서 2초 정도 남아있는 경우가 발생해
일격을 사용하거나 마냥 기다려야 했던 불편함이 개선되었다.


척추 찌르기 1심화의 재사용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변경되면서
빠른 연속 재사용이 가능해져 던전 공략을 위한 파티 플레이에서
좀 더 많은 대미지 누적이 가능하도록 변경된 것.


이같이 척추 찌르기 1심화의 변화와 함께
기존 척추 찌르기 1심화의 효과가 2심화로 변경되어
취향에 따라 파티 플레이나 솔로 플레이에 맞게 수련 트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 더욱 빠른 공격이 가능해졌다.



암살자의 딜링의 핵심! 심장 찌르기의 변화


척추 찌르기와 함께 암살자의 주요 스킬인
심장 찌르기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재 은신이 불가능해 기존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심장 찌르기 3심화의 효과가 독 5중첩 대상에게 사용 시 6초 은신,
치명타 발동 시 내력 1회복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 심장 찌르기 3심화의 활용성이 높아졌다.


수련 포인트가 더 필요해짐에 따라 다른 스킬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그러한 단점을 충분히 감수할만큼 심장 찌르기 3심화의 효과 변경은
암살자 유저들에게 매우 큰 플러스 효과로 작용한다.


심장 찌르기 3심화를 선택할 경우 기존 1심화에 비해
추가 피해 효과가 적용되면서 기존보다 좀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치명타 발동 시 회복되는 내력 1의 수치로 인해
기존 최대 3회까지 밖에 사용할 수 없었던 심장 찌르기를
2회 이상의 치명타 발동 시 최대 4번까지 재사용 할 수 있다.


은신 시 치명타 발생률 상승 효과와 함께
심장찌르기 3심화의 효과가 함께 적용된다면
이전과 비교했을 때 적에게 훨씬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된 것이다.




▲ 치명타 공격으로 내력 1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다.



내력 회복부터 추가 피해까지! 번개차기의 변화


몬스터가 다운 상태일 때 사용하는 번개차기에도 여러가지 변화가 생겼다.


번개차기 1심화의 피해량이 50% 감소하지만
사용하는데 필요한 내력이 삭제되고
명중 시 10초에 걸쳐 내력 5 회복 효과가 추가되어
공격과 동시에 내력을 회복하는 스킬로 변경되었다.


또한, 번개차기 2심화 효과의 피해량이 400% 증가하면서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번개차기 3심화의 경우 제압된 대상에게 추가 피해 효과가 추가되면서
파티 내에 권사가 있다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킬로 변경 되었다.




▲ 제압된 대상에게 피해가 증가하도록 변경된 번개차기 3심화



내력 없이 사용 가능! 잠깐 나무토막


천하 비무 대회에 참가하는 암살자의 경우
자연 내력 회복 효과가 없어 내력이 0인 상태에서 임하게 되기 때문에
피격 전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생존기인 나무토막 또한 내력이 필요한 관계로
자칫 타이밍을 놓친다면 이렇다 할 반격한 번 못한채 죽는 경우가 발생했었다.


하지만 금일 패치로 나무토막 1심화와 2심화 스킬의 경우
내력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어
비무 대회 시 초반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 내력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된 나무토막 심화 스킬



기타 주요 스킬의 재사용 시간 축소 및


이밖에도 은신 중에 폭탄을 터트려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의 주요 공격 스킬 중 하나인 진천뢰의 경우
재사용 시간이 기존 45초에서 36초로 변경되어
좀 더 많은 대미지 추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PVE 시 빠른 독중첩 효과를 주는 스킬로 활용하거나
시전 중 모든 공격에 저항하는 저항기로 활용하는 연화난무의 경우
내력 소모량이 2로 감소돼 내력 사용 압박에서 조금은 여유로워 지게 되었다.




▲ 주요 스킬들의 상향이 이루어졌다.



2월 6일 업데이트 중 암살자 변경점

▶ '번개차기' 무공의 수련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 ‘4급 번개차기 심화’ 무공 수련 효과를 '피해량 50% 감소', '내력 소모 삭제',
'명중 시 10초에 걸쳐 내력 5 회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5급 번개차기 심화’ 무공 수련 효과를 '내력 회복 삭제',
내력 소모 3으로 증가', '피해량 400% 증가'로 변경하였습니다.
※ ‘6급 번개차기 심화’ 무공 수련 효과를 '제압된 적에게 추가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 ‘척추 찌르기’ 무공의 수련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 '2급 척추찌르기 심화' 무공 수련 효과를 '기절 1초' 효과를 삭제하고,
재사용 시간을 ‘6초에서 4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3급 척추찌르기 심화' 무공 수련 효과를
‘내력 2 회복’, ‘피해량의 20% 흡혈’로 변경하였습니다.

▶ ‘심장찌르기’ 무공의 수련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 '5급 심장찌르기 심화' 수련 후 사용했을 때
‘흡혈’ 효과를 25%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5급 심장찌르기 심화' 수련 후 적의 후방에서 사용했을 때
‘흡혈’ 효과가 2배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6급 심장찌르기 심화' 무공 수련 후 독 5중첩 적에게 사용했을 때
'6초 은신'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6급 심장찌르기 심화' 무공 수련 후 치명타 공격을 했을 때
'내력 1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공수탈백인' 무공에 피격됐을 때
'방어 불가' 디버프가 유지되는 시간을 12초에서 6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1급, 2급 나무토막 심화' 무공을 수련했을 때
내력 소모 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3급, 5급, 6급 연화난무' 수련 후 사용했을 때 내력 소모량을 2로 변경하였습니다.

▶ '4급 진천뢰 습득' 수련 후 사용했을 때
재사용 시간을 45초에서 36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6급 연화각' 수련 후 사용했을 때 내력 소모량을 3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6급 그림자침입’ 수련 후 사용했을 때 재사용 시간을 9초에서 18초로 변경하였습니다.




Inven Vandii
(Vandi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