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금요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약 일주일 후인 11일에 있을 새로운 업데이트의 예고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예고 이미지 속에선 '잊을 수 없는 승부, 그가 돌아온다'라는 타이틀에 2,156,365 VS 4,876,832 라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숫자가 함께 적혀있으며 그 뒤로는 모자를 쓰고 있는 한 캐릭터의 모습이 보이고 있어 많은 궁금증과 함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장의 이미지만 공개되었을 뿐 이렇다 할 단서가 없지만 이를 본 유저들 사이에서는 캐릭터의 모습을 봤을 때 수월평원의 1인 던전이자 수 많은 유저들을 좌절에 빠트렸던 어인족 소굴의 보스인 야황 육손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215만 vs 487만의 의미도 육손을 쓰러뜨린 횟수와 도전한 횟수가 아닐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


당시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어인족 소굴을 방문했던 유저들을 차가운 땅바닥으로 인도했던 야황 육손인데 만레벨 유저에게도 쉽지 않은 상대라 도복과 같은 형태의 의복인 무한도전을 얻기 위한 도전이 끊이질 않았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야황 육손을 뛰어넘어라!'라는 타임어택형 PC방 이벤트 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도전할만한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은 환영할만한 일인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비탄의 설옥궁까지 공개 된 현 시점에서 과연 어떤 종류의 아이템과 어느 정도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지 등에 대한 궁금증도 한 몫을 하고 있다. 모든 의문이 풀리는 다음주 수요일, 과연 무엇이 등장할지 기대해보자.





▲ 어인족 소굴 최종 보스로 등장하는 야황 육손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