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11월 28일(목)부터 중국에서 개방형 테스트를 시작하는 검령(블레이드&소울의 중국명)에 업적으로 추정되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련 정보는 중국 게임 포털 사이트(17173)에 공개된 두 장의 스크린 샷을 통해 알 수 있는데, 첫 번째 스크린샷을 통해서는 업적이 크게 성장, 장비, 전투, 경제 등 큰 카테고리로 나뉘며, 해당 카테고리에는 캐릭터, 퀘스트, 무공, 수집 등의 세부 카테고리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17137.com

▲ 업적 시스템 공개! 다양한 카테고리와 알려진 업적 총 개수는 258개!



업적들은 난이도에 따라 점수를 가지고 있어 달성한 만큼 업적 점수로 표기되고 있었다. 큰 카테고리 별로 여러 개의 항목이 준비되어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했는데 성장은 53종류, 장비는 89종류, 전투는 83종류로 현재 총 258종류가 확인된다.


두 번째 스크린샷에는 세부 항목의 업적 성취 방법과 해당 업적의 점수, 업적 달성 시기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달성한 업적 밑에 "称号(칭호)- 舰队征服者(함대정복자)"가 표기된 것으로 보아, 업적 달성 시 보상으로 칭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 해당 업적들은 난이도에 따라 다른 점수를 가지고 있으며
달성 시 칭호 와 같은 보상이 주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채팅 시스템에서 확성기로 보이는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종류는 百里(백리)/bl과 千里(천리)/ql. 구분되는 기준이 거리를 뜻하는 리 단위이기에 지역별 거리에 따라 채팅을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게임내에서 어떤 방식으로 구현될 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검령의 개방형 테스트에서는 업적 및 확성기와 같이 새롭게 추가되는 두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대 45레벨 지역까지 공개되며 린검사 및 통합 던전 시스템 등이 함께 추가되는 등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29일부터 홍보대사로 활동을 시작한 소녀시대가 각기 다른 색상의 엔젤 의상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블랙 엔젤, 화이트 엔젤이라 하여 한국에서는 검은색과 흰색까지 두 종류로 출시된적이 있는 의상으로 사진속에서 태연은 파란색, 윤아는 노란색 등 소녀시대 멤버들이 각기 다른 색상의 엔젤의 의상을 입은 캐릭터와 함께 서 있는 것.


한편 블레이드&소울은 돌아오는 11월 27일(수)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던전인 분열의 미궁이 추가되고, 린검사 밸런스 조정 및 아이템 성장 시스템의 개편과 같은 큰 변화를 앞두고 있으며 검령의 개방형 테스트에서 공개 될 업적 시스템 및 채팅 기능 추가가 한국에서 적용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다.


▲ 채팅 시스템에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확성기 시스템


☞ 소녀시대 각 맴버 특색에 맞는 엔젤 의상! [바로가기 클릭]

▲ 소녀시대 각 맴버에 특색에 맞는 색상별 엔젤 의상이 선보였으며,
11월 30일 중국 소울 파티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