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실더와 그 뿌리가 같으며, 방어보다는 파괴에 집중하고 이를 극대화 시켰다.
이들이 전장에 나타나면 그 존재만으로도 아군의 사기가 올라가고 적들에게는 공포가 된다.
본대륙의 어떤 제국에서는 이들로만 구성 된 군대의 활약이 전설로 남아 있기도 하다.


중갑과 대검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클래스로 한방이 강하고 호쾌한 공격을 한다.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매우 강한 공격력을 가지며,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중갑을 사용하긴 하지만, 그외의 방어적인 능력은 없기 때문에 전체적인 방어 능력은 떨어진다.


워리어 소개





■ 주요 무기 : 대검
■ 보조 무기 : 사슬
■ 착용 방어구 : 중갑


대검을 사용하는 워리어는 공격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으로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근거리 광역 공격에 특화 되어 있다.


방어구는 가죽 중갑을 사용하는 클래스지만 물리 방어력은 크게 높은편이 아니다.
하지만 순간적으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과 여러가지 상태 이상 스킬을 활용하여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다.


공격적인 탱커형 캐릭터로 자신과 파티원들의 물리 공격력,
또는 물리 방어력을 증가하는 버프를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솔로플레이는 상태이상 스킬과 광역 스킬을 활용하여 다수의 몬스터를 동시에 상대가 가능,
방어력은 높은 편이지만 여러마리의 몬스터를 지속적으로 상대하면
체력의 손실이 크기 때문에 적당한 체력 관리가 필요하다.


파티플레이는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하며, 광역 도발과 같은 스킬을 활용하여
파티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보조 탱커 역할을 맡고있다.



▲ 강력한 대검의 광역 스킬


워리어의 여러가지 연속기 활용



워리어의 연속기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인 공격 콤보인 파괴의 검 트리와 광역 넉백이 가능한 혼돈의 검,
넘어진 대상을 공격하는 분쇄의 검이 있다.


여러마리의 몬스터를 한번에 상대할 때는 주변의 적들을 넘어뜨린 후
회전베기와 같은 광역 스킬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방법을 활용한다.


이런 연속기 들은 연속하여 공격하는 속도가 조금 느리기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단일 대상 공격력은 조금 떨어지는 편,
하지만 포스 실더 다음으로 높은 방어력으로 파티의 보조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


▶ 워리어의 연속기 콤보

맹렬한 강타 - 몰아치는 강타 - 죽음의 강타 - 광폭의 맹타

혼돈의 격돌 - 나선 베기

회심의 가르기 - 대지 파열

영혼의 일격 - 천지 뒤집기 - 하늘 가르기




▲ 조금 느린 공격 속도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상대를 넘어트린 후 강력한 연계기로 공격한다



혼란의 일격 넘어짐 후 회심의 가르기 콤보

일반적인 근거리 광역 스킬에 특화되었지만,
하나의 대상을 공격할 때는 상대방에게 넘어짐 상태를 만든 뒤,
넘어져 있는 상대에게 사용이 가능한 분쇄의 검 연속기를 사용한다.


상대를 넘어트리는 혼란의 일격을 가할 경우, 약 3초간 적은 넘어짐 효과가 발생하며
이 때 넘어진 상대에게 피해를 입지 않고 효율적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 상대를 넘어트린 후 공격!


주변의 모든 적을 넘어트리는 혼돈의 격돌 연속기



근거리 광역 공격에 특화된 워리어는 다수의 적들을 한 번에 상대할 때
보다 효율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근거리 광역 넉백 스킬이 존재한다.


이는 근처의 모든 적들을 한 번에 넘어트릴 수 있으며,
단일 공격인 혼란의 일격과 마찬가지로 약 3초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든뒤
회전베기 및 소용돌이 등 근거리 광역 스킬을 사용하여 다수의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 주변의 모든 적을 한 번에 넘어트린다


공격적인 버프를 사용하는 워리어




워리어는 공격적인 캐릭터에 맞는 버프를 가지고 있다.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분노의 표효 버프를 파티원에게 나누어 줄 수 있으며,
순간적으로 공격력이 상승하는 내면의 의지와 광전사의 분노를 사용한다.


광전사의 분노는 순간적으로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여 대미지를 극대화 시켜주며
내면의 의지는 사용시 치명타 2천 상승 및 치명타 데미지 보너스 효과를 얻는다.



▲ 공격에 특화된 워리어의 버프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