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성장하면 후반에 답 안 나올 정도로 강력한 하드 캐리!"


환영 창기사는 래디언트 진영의 민첩 영웅으로 견제 및 추노 상황에서 좋은 영혼의 창[Q], 생존력을 극대화 시키는 도주기술인 눈속임 보법[W]으로 치고 빠지는 전술에도 유용합니다.


특히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환영을 불러내는 패시브 기슬 병치술[E]은 환영의 칼날[R]과 조합했을 때 최대 8개의 분신을 생성하여 파밍이나 한타, 정찰 및 1:1 상황 모두 유용하게 해줍니다.


대부분의 하드 캐리가 그렇듯 환영 창기사도 뛰어난 생존력과 달리, 초반 라인전에서 강한 것은 아니므로, 왕의 귀환을 꿈꾸며 안정적인 파밍을 통해 중, 후반 팀 캐리의 주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영혼의 창 [Q]



비록 마나 소모량이 많은 편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로 짧아서 환영 창기사 갱킹의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또한 영혼의 창은 이동이나 순간이동 같은 효과로 피할 수 없고, 해당 공격에 적중된 유닛은 3.25초 동안 이동속도가 최대 40% 감소하는데, 환영 하나를 소환해 적에게 추가적인 피해도 줍니다.



■ 눈속임 보법 [W]



환영기사의 높은 생존력을 책임지는 스킬로 사용 즉시 자신은 투명상태로 변하고, 적의 눈을 속일 수 있는 분신을 소환합니다.


특히 스킬을 사용할 때 바라보는 방향으로 600의 거리를 이동하며, 이동속도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적을 추적하는 상황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병치술 [E]



환영 기사의 트레이트 마크인 환영을 만드는 패시브 스킬로, 12%의 확률로 최대 8마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는 환영 자체가 상당히 약해서 생각만큼 엄청난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중반 이후 파밍이나 갱킹, 한 타 모두 완소 존재로 부상하기 때문에 영웅 이름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당 기술을 통해 생성된 환영은 영혼의 창[Q], 눈속임 보법[W]으로 생성되는 분신에 비해 체력이나 공격력이 좋습니다.




■ 환영의 칼날 [R]



환영의 칼날은 추가 마법 저항력을 최대 20% 제공하며, 병치술 발동확률과 복제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따라서 궁극기를 배운 후부터는 분신이 분신을 생성할 만큼 엄청난 속도로 환영 창기사의 복제품들이 생성되며, 이 환영들은 아이템이나 능력으로 받는 범위 효과가 대부분 적용되기 때문에 1:1이나 한타 상황에서 최고의 무기로 사용된다.





▣ 추천 스킬 트리




생존력 확보를 위해 눈속임 보법[W]을 초반에 한 개만 투자하고, 견제 및 주력 데미지 스킬로 환영의 창[Q]스킬을 1순위로 마스터 합니다.


병치술[E]은 패시브 스킬이라 찍어만 두면 가끔 생성되는 환영으로 도움은 되지만, 초반 효율이 좋지 않으니 다른 스킬을 우선 찍으며 6렙 이전에 하나 정도 투자하고, 중반에 몰아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환영 복제 능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주는 환영의 칼날[R]이 2렙이 되는 11렙 전, 후로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추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아무래도 근접 영웅이다 보니 초반 라인전에서 체력 유지는 중요합니다. 따라서 목담과치유 물약을 준비합니다.


수호의 반지는 방어력을 2 올려주는 만큼 초반에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데, 평온의 장화를 제작하기 위한 기본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 모든 능력치를 +1 해주는 쇳가지머리 장식(모든 능력치 +2)을 준비한 후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 초반 아이템




환영 창기사는 영웅의 이름 그대로 환영을 이용한 생존력이 높기 때문에 비전투 상황에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고, 추가 이동 속도를 제공하는 평온의 장화가 좋습니다.


전투팔찌는 핵심 아이템인 지구력의 북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이지만, 방어력 강화나 공격력 증가 측면에서도 유용합니다.


벌목 도끼는 초반 파밍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 핵심 아이템




분산의 검은 상대방의 마나를 소진시키면서 피해를 줄 수 있지만, 특히 둔화(이동 속도 저하) 효과를 주기 때문에 환영 창기사와 그의 분신들이 효율적으로 공격할 수 있게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구력의 북 역시 인근 아군들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기 때문에 생성된 환영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타 도끼는 환영기사의 물량 공세를 더욱 빛내주는 아이템으로, 2개의 영웅 분신을 소환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나 공격속도 옵션이 있어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지속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타라스크의 심장은 높은 생명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들로 무장해 있으며, 초당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회복 효율 때문에 도주기가 좋은 환영 창기사에게 좋습니다.





■ 상황별 아이템





여의봉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기절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분신을 보유했으며, 근접 지속 평타 공격이 많은 환영 창기사에게 효율이 높습니다.


다이달로스는 영웅들의 공격적인 측면을 강화해 주는 아이템으로, 공격 시 2배 이상의 피해를 주는 치명타 공격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나비검은 35%의 회피능력과 높은 공격 속도 증가 옵션으로 근접 평타 기반의 영웅들이 선택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여행의 장화는 모든 장화 중 기본적인 이동속도가 가장 빠르고, 순간이동 기능도 있기 때문에 기동성이 필요한 경우에 선택하게 됩니다.


신광검은 분신 영웅에게 좋은 아이템으로 주변에 있는 적 유닛에게 주는 화염피해를 극대화 시킵니다.





▣ 추가 공략



◆ 환영이 없을 때 무리하지 말자!

환영 창기사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환영이 없다면 존재감이 확 떨어지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환영이 있다면, 비어 있는 라인을 푸쉬해서 타워상황을 유리하게 하는 한편, 적 영웅의 행동을 지연시켜 팀원들이 좀 더 여유롭게 파밍할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진 술사나 모래 제왕과 같은 광역 기술을 가진 영웅이 상대편에 있을 때는, 아무리 많은 환영이 생성되어 있어도 순간적으로 삭제될 수 있으니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생존력 향상을 위해서는 눈속임 보법을 잘 활용해라!

눈속임 보법은 적과 치고받는 중간에 사용하면 갑자기 시야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적에게 간파당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이동하면서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스킬을 사용해야, 좀 더 자연스럽게 적의 눈을 속일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환된 분신을 컨트롤 해 본인이 도주하는 방향과 직각인 위치로 유도한다면 좀 더 높은 생존력을 보장하며, 마나가 충분하거나 성장 정도가 충분한 경우 파밍 용도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