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 왕대롱 빠뿌 X5

- 위치 : 별부스러기쉼터 > 곤충 서식처 3층 > 검은 열매의 방



왕대롱 빠뿌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양손때리기] : 양손을 이용하여 번갈아 때린다.

[발사체 포탄] : 꼬리에서 독 포탄을 날린다.

[독브레스] : 꼬리에서 독 브레스를 뿜는다.











왕대롱 빠뿌의 공략




보스방에 입장해서 빠뿌가 위치한 안쪽으로 이동하면 빠뿌와 함께 소환된 애벌레들이 달려든다. 소환된 애벌레의 경우 공격력이 세진 않지만 많은 수가 몰려오니 최대한 빨리 처치하는 것이 좋다.




소환된 애벌레를 처치하고 나면 차례대로 4마리의 소환된 넝쿨꽃이 등장하는데 넝쿨꽃의 공격은 굉장히 느려서 큰 어려움은 없다.


보스방에는 총 3개의 상자가 위치하는데 가장 왼쪽의 상자에서는 HP 30% 회복버프가, 나머지 2개에서는 SP 100% 회복버프를 먹을 수 있으니 빠뿌를 상대하면서 필요할 때 적절히 사용하자.




왕대롱 빠뿌의 공격은 크게 3가지 패턴으로 나뉜다. 첫째는 평타 공격인 [양손 때리기]. 빠뿌의 커다란 손을 이용하여 양손을 번갈아 휘두른다. 모션이 매우 빠른 편이고 평타 공격이라 데미지가 그리 높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보다는 그냥 버티면서 공격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공격을 하다보면 갑자기 땅 밑으로 숨어 들어갔다가 거리를 약간 벌린채로 다시 나와서 발사체 포탄을 플레이어에게 뿌린다. 발사체는 총 3개이며, 독 속성이므로 발사체를 맞으면 약 15초간 중독 상태가 되어서 HP가 계속 소모된다.


발사체 포탄은 사실 공격을 피하기 매우 쉬운데, 빠뿌가 다시 등장해서 발사체 포탄을 쏘면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양 옆과 앞에 쏘기 때문에 대체로 그 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거의 맞지 않지만 가끔 빠뿌가 가까운데로 등장해서 쏠경우는 독에 중독되니 뒤로 살짝 물러나는 것이 좋다. 원거리 캐릭터의 경우는 뒤로 살짝 물러난 후 공격을 하면 되고, 근접 캐릭터의 경우는 뒤로 물러나서 발사체를 피해 접근하여 공격하는 것이 좋다.





왕대롱 빠뿌의 체력이 X2에 접어들면 [독 브레스] 공격을 시작한다. 독 브레스를 시전할 때는 빠뿌가 바닥을 손으로 짚은 후 빠뿌의 앞쪽으로 독을 길게 두 번 뿌린다. 이 공격 역시 맞으면 중독 상태로 15초간 HP가 계속 소모되는데 발사체보다 소모되는 양이 더 커서 한 번 맞으면 상당히 피해가 큰 공격이다.

발사체보다 모션자체가 굉장히 빠른 편이라 빠뿌가 손으로 바닥을 짚으면서 공격할 것 같으면 바로 옆으로 회피해야한다. 한 번 공격할 때마다 두 번의 브레스를 뿌리니 이 점을 주의해야한다. 이 때쯤 소환된 넝쿨꽃이 다시 등장하는데 처치가 어렵지 않으니 나타나는대로 처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