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 난폭자 줄록 X5

- 위치 : 돌격대 전진기지 > 습격자 소굴 2층 > 습격대장실



난폭자 줄록의 주요 스킬 및 패턴



[휘두르기] : 커다란 망치를 가로로 크게 휘두르며 공격한다.

[내려찍기] : 망치로 대지를 내려찍어 기절시킨다.





난폭자 줄록의 공격은 [휘두르기][내려찍기] 패턴으로 이루어진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커다란 망치를 가로로 크게 휘두르며 평타 공격을 하고, 중간마다 망치에 기를 모아서 지면을 내리찍는 공격을 한다. 내려찍기 공격에 맞으면 뒤로 물러나면서 약 3초간 기절 상태가 된다.






난폭자 줄록의 공략



난폭자 줄록이 있는 습격대장실에 입장하면 입구 쪽 중앙에 줄록과 뒤쪽으로 두 마리의 소환된 코볼트 병사가 나타난다. 코볼트 병사는 줄록의 뒤에서 원거리 무기로 공격을 하는데 상당히 아파서 가장 먼저 처치하는 것이 좋다.




방 중앙의 양옆에는 두 개의 나무 상자와 함께 폭탄상자가 다수 존재한다. 두 개의 나무 상자에서는 HP 50% 회복을 할 수 있는 버프가 나오니 혹여 줄록의 공격에 데미지를 많이 입었다면 나무상자를 깨서 HP를 회복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폭탄 상자는 한 대만 때려도 폭탄이 터지니 줄록을 유인하여 폭탄을 터뜨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상자에서 나오는 HP 50% 회복 버프는 완소 아이템!]


줄록의 [휘두르기] 공격은 평타 공격이라 데미지를 많이 입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방어가 약한 레인저나 메이지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휘두르기를 하기 전에는 줄록이 망치를 몸의 끝으로 이동시킨 후 휘두르기 되는데 모션이 짧은 편이고 휘두르기의 사정거리가 꽤 큰 편이므로 모션을 주시하다가 망치를 휘두를 것 같으면 자리를 뒤로 피하는 것이 좋다.



[▲ 줄록의 휘두르기 공격은 사정거리가 꽤 길다!]



가장 위험한 공격인 [내려찍기]는 줄록이 망치에 기를 모아서 지면을 내리치는 기술로, 줄록의 앞 방향으로만 진행된다. 동작이 상당히 크고 기를 모으는 망치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이 동작을 취한다면 재빨리 피하는 것이 좋다. 내려찍기에 맞으면 뒤로 물러나면서 약 3초간 기절상태가 되어 위험할 수 있기 때문.


내려찍기는 줄록의 앞 방향으로 길게 공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뒤로 피하는 것보다는 살짝 옆으로 이동하면 쉽게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공격을 하다보면 줄록이 지친 듯이 몸을 웅크리고 있을 때가 있는데, 이때는 공격하지 않으니 되도록 많은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