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계곡 공략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벤트 던전, 고요한 계곡 기본 정보

던전 구조 및 등장 몬스터

던전 진행 시 주의 사항
  한 종류의 영혼을 모아라
  함정장치 활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보스 전투 시 주의 사항

보상 정보





던전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크레이스 평원의 자유항, 천칭 시장(10시 방향)

  • 입장 조건

    3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고요의 계곡은 최소 3인 이상의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던전 입장 NPC인 펫 수련사 해커스에게 말을 걸어 입장하거나, 단축키 T를 눌러 매칭 시스템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입장에 제한이 되는 시간 없이 언제든 입장할 수있으며, 하루 최대 3회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 던전의 셩격 및 퀘스트 진행 주의점

    고요한 계곡은 펫의 육성을 위해 존재하는 유일한 던전이다. 캐릭터보다는 펫의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낮은 편이며 별도의 보상이 주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영혼에 펫 영혼포획 스킬을 사용해 펫의 원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펫 스킬북과 펫 먹이 등 펫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내부는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는 중앙 섬과 숲으로 이루어진 지역인 동쪽 섬, 설원으로 이루어진 서쪽 섬, 화산으로 이루어진 남쪽 섬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섬마다 다른 몬스터가 등장한다.

    한 종류의 몬스터 영혼을 10마리 이상 포획하게 되면 보스 등장 알림 메시지와 함께 보스가 등장하는데 보스를 처치하여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펫 전용 물약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고요한 계곡에서 수행하는 퀘스트는 반복 수행이 가능하지만, 던전에 입장하고부터 20분의 시간이 지나면 던전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자유항으로 보내지게 되니 추가 보상을 원한다면 서둘러 진행해야 한다.


    ▲ 30레벨이 되면 펫 수련사 NPC에게 배울 수 있다.






  • 고요한 계곡의 구조 및 등장 몬스터


    고요한 계곡에 입장하게 되면 작은 호수 가운데 떠있는 중앙 섬에서 시작하게 된다. 중앙 섬에는 던전 진행 퀘스트를 수락하고 완료할 수 있는 펫 수련사 해커스가 있으며, 자유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전송 크리스탈이 위치하고 있다.


    고요한 계곡의 전체적인 구조는 중앙 섬을 제외하면 세 개의 섬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섬마다 한 정류의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다. 숲으로 이루어진 동쪽 섬에는 성갑충이, 설원으로 이루어진 서쪽 섬에는 회오리 정령이, 화산으로 이루어진 남쪽 섬에는 크눔이 분포한다.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일정 확률로 해당 몬스터의 영혼이 등장하는데, 펫 영혼포획 스킬을 사용하면 영혼을 자신의 펫으로 만들 수 있다. 각 펫마다 주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효과가 다르게 적용되는데, 성갑충은 주인의 방어도를, 회오리 정령은 주인의 회피율을, 크눔은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니 플레이 성향에 따라 알맞은 펫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요한 계곡에서 획득할 수 있는 펫)
    펫 종류기본 스킬등장 위치
    성갑충주인의 방어도 상승동쪽 섬
    회오리 정령주인의 회피 상승서쪽 섬
    크눔대상의 공격력 감소남쪽 섬



    ▲ 고요한 계곡 구조와 등장 몬스터





    고요한 계곡 진행 시 주의 사항


    고요한 계곡을 진행한 후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퀘스트를 수령해야 한다. 시작 지점인 중앙 섬에 위치하고 있는 펫 수련사 해커스에게 [고요한 계곡에서의 수련], [함정장치]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고요한 계곡에서의 수련' 퀘스트는 몬스터를 잡아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영혼을 포획해 보스 몬스터를 소환하고 이를 처치하라는 내용의 퀘스트로, 던전의 진행과 보상에 관련이 있는 퀘스트인 만큼 반드시 받아야 한다. 또한, '함정장치' 퀘스트는 별도의 보상이 주어지지는 않지만, 퀘스트를 수령하는 것만으로 몬스터를 처치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함정장치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함께 받아두는 것이 좋다.



    ▲ 고요한 계곡에서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퀘스트



    한 종류의 몬스터 영혼을 모아라


    던전의 클리어 조건은 몬스터의 영혼을 10개 이상 포획하여 보스를 소환하고 이를 처치하는 것이다. 하지만 몬스터의 종류를 구분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영혼을 포획한다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은 아니다.


    각 섬마다 다른 몬스터가 분포하고 있는 것처럼, 한 가지 몬스터의 영혼을 10개 이상 모았을 때 해당 몬스터의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성갑충 영혼 10개를 포획했을 때는 성갑충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회오리 정령 영혼을 10개 이상 포획했을 때는 회오리 정령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크눔 역시 마찬가지다.


    때문에 던전에 입장한 후에는 각자 뿔뿔이 흩어지기보다 하나의 섬을 정해 다같이 이동하여 한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또한, 영혼이 나왔을 때는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펫 영혼포획 스킬을 사용해 펫 원석으로 획득해야 영혼을 모은 것으로 적용된다.



    ▲ 흩어지는 것은 금물, 모두가 하나의 섬으로!


    ▲ 영혼은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포획해야 한다.


    함정장치 활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고요한 게곡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들은 공격받으면 공격받은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는 특징이 있다. 플레이어가 공격을 가하는 중에도 몬스터와의 거리는 계속 멀어지기 때문에 거리를 좁힌 후 공격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만큼 처치에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며, 특히 근거리 직업군에게 어려움으로 작용하게 된다.


    물론 몬스터를 처치할 때 한 마리의 몬스터에 모든 화력을 집중하여 단시간 내에 많은 피해를 입혀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몬스터의 이동을 방해하는 속박 효과를 가진 함정장치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몬스터를 처리할 수 있다.


    함정장치는 퀘스트를 통해 수령한 것과 던전의 곳곳에 놓여있는 함정잔해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먼저 퀘스트를 통해 수령한 함정장치는 인벤토리를 열어 함정장치 아이템을 사용해 캐릭터가 서 있는 자리에 함정을 설치할 수 있으며, 바닥에 놓여있는 함정 잔해는 마우스로 클릭하여 함정을 수리해 사용할 수 있다.


    함정이 발동하면 함정을 중심으로 폭발하는 이펙트가 반복되며, 일정 범위 내의 몬스터의 발을 묶어 속박하는 효과가 있다. 함정에 의해 속박 효과가 걸린 몬스터는 제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으므로 보다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함정이 폭발하며 몬스터의 발을 묶는다.



    보스 전투


    한 종류의 몬스터 영혼을 10개 이상 모으면 보스 등장 알림 메시지와 함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는 먼저 공격하지 않는 일반 몬스터와 달리 선공형 몬스터이기 때문에 가까이 접근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므로 전투 준비를 마친 후에 접근해야 한다.


    보스 전투는 약 1~2분 정도 진행되는 수준으로 보스의 체력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공략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켜야 하는 힐러는 다소 부담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보스의 공격에 의해 피해를 받았을 때 체력 회복 물약을 사용해주면 힐러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한 종류의 몬스터 영혼을 10개 이상 포획하면 보스가 등장한다.


    어떤 몬스터의 영혼을 모았는지에 따라 등장하는 보스가 결정되는데, 회오리 정령 영혼을 모았다면 회오리 영주가, 크눔 영혼을 모았다면 크눔 왕이, 성갑충 영혼을 모았다면 성갑충 왕이 등장한다. 각 보스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보스를 소환하는지에 따라 공략 방법 또한 달라지게 된다.


    각 보스마다 한 가지 스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스별 사용 스킬만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 등장 보스별 사용 스킬



    회오리 영주 - 무작위 대상에게 강풍을 날려 전체 체력의 절반 정도의 피해를 입힌다.

    "후아"라는 대사와 함께 강풍을 날려보내기 때문에 힐러는 보스의 "후아"라는 메시지를 발견했을 때는 즉시 체력이 손실된 파티원을 찾아 체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2회 연속으로 맞으면 죽음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인 피해량 이지만, 스킬을 10초 간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10초 안에만 체력을 회복시킨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후아"를 확인했다면 체력이 손실된 파티원을 찾는 것이 우선!


    크눔 왕 - 보스 자리에 폭발을 일으켜 일정 범위 내의 모든 대상에게 전체 체력의 1/4 정도의 피해를 입힌다.

    "두고보자!"라는 대사가 나오고 5초 후에 폭발이 일어나는데, 근거리 딜러는 위험한 상황이라면 보스에게서 거리를 벌려 폭발 범위를 벗어날 수 있으며, 원거리 딜러의 경우 최대 사거리에서 공격하면 폭발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공략이 가능하다.


    ▲ "두고보자!"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5초 후 폭발이 일어난다.


    성갑충 왕 - 반격 스킬을 사용해 보스가 받는 모든 피해를 반사한다.

    별다른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은 아니지만, 보스의 입 주변에 보라색 빛이 생기면 반격 스킬이 유지되는 중이니 공격을 중단하고 보라색 빛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공격해야 한다.

    특히 공격력이 높은 딜러일수록 반격에 의한 반사 대미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입 주변이 보라색을 띠면 받는 모든 피해를 반사한다.






    강력한 펫을 원한다면 고요한 계곡으로!


    고요한 계곡은 펫의 육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 던전이다. 따라서 던전에서는 펫의 육성과 관련이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은 적은 편이지만 펫은 일반 필드에서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펫 영혼포획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몬스터의 영혼을 펫으로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스를 처치했을 때 드랍되는 펫 스킬북은 펫에게 새로운 스킬을 가르치거나 기존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관련 업무는 펫 수련사 NPC 해커스가 담당하고 있다.


    또한, 북미 서버 정보에 의하면 제한 시간 20분 이내에 세 보스를 모두 처치하면 특별한 펫을 얻을 기회가 주어진다고 언급되어 있다.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펫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펫은 물론 펫 스킬북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세 보스를 모두 처치했을 때 나타나는 Fanged Bloomer!




    Inven Litta
    (Litt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