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세계 속 역전의 영웅들이 대결한다! 블리자드의 CCG, 하스스톤!

CCG는 Collectible card game 의 약자로, 직역하자면 수집형 카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TCG (Trading card game) 과 혼용해서 쓰기도 하는데, TCG 는 카드가 거래가 가능한 경우를 지칭하고 CCG는 거래가 불가능 한 경우 지칭하는 장르입니다.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플레이 하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TCG, 일명 "WOW TCG" 가 대표적인 TCG 이며 하스스톤은 유저간 카드 거래가 불가능한 CCG 분류군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산 CCG 게임인 밀리언 아서의 성공 이후 다양한 카드 게임이 발매되고 있는 실정이며, 대작 게임을 만들어 온 블리자드 사의 하스스톤은 최고의 화두거리로 떠올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워크래프트와 와우에서 그러하였듯이 하스스톤 또한 각 직업의 특색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개성있는 전투방식을 취합니다. 유저들은 각종 직업 전용 카드와 공용 카드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플레이어들과 대전을 벌이거나, 투기장으로 진입하여 이득을 위해 혈전을 벌일 수 있습니다.

워크래프트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이어지는 세계 속에 등장했던 영웅들과 야수, 주문의 해일 속에 유저들은 지난 날의 향수와 함께 깊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사냥꾼 렉사르와 가로쉬 헬스크림 전사의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