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는 양손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으로 단일 대상으로 하는 공격 스킬과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광역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버서커는 게이지를 모아서 공격하는 차지 계열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데, 스킬에 적중당한 상대방은 공중으로 튕기거나, 바닥에 쓰러져 반격할 수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적당한 수준의 방어력과 분노를 이용한 체력 회복 패시브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돕지만, 차지 계열 스킬이 빗나가는 경우 다시 분노를 충전해야만 공격할 수 있으므로 위험한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다.


버서커는 자신의 체력이 줄어들수록 공격력이 강해지는 직업이다. 스킬 및 패시브의 증가 효과는 공격력 75% 증가, 힘 25% 증가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적은 체력일수록 더욱 화끈한 장면을 연출한다.


버서커는 한방의 위력을 즐기는 분이나, 철권같이 끊임없는 콤보 스킬을 즐기시는 분, 나는 한 사람만 공격한다라는 철학을 가진 분에게 추천하는 직업이다.





■ 버서커의 능력치와 특징

이카루스는 레벨업에 따라 능력치를 직접 분배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스탯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고민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캐릭터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능력치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버서커의 기본 능력치는 힘과 체력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민첩, 지능, 정신력은 상당히 낮은 모습을 보여준다.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능력치 중 힘 수치가 가장 많은 성장치를 보여주고 그다음으로 체력 수치가 높다.


힘을 사용하는 플레이를 통해 막강한 한방의 위력을 보여주면서, 적 진형을 종횡무진으로 휩쓸어버리는 점이 버서커의 특징이다.


명중율, 회피율에 기여하는 민첩 포인트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스킬이 빗나가는 경우가 생긴다. 최소한의 분노를 남겨둬서, 혹여 스킬이 빗나가더라도 곧바로 다음 넘어뜨리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1레벨 능력치와 23레벨 능력치 비교.




■ 버서커의 스킬

버서커는 단일 대상으로 넘어뜨리거나, 공중으로 쳐올리는 스킬, 다수의 대상에게 광역 공격하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서, 솔로&파티 플레이에서 훌륭한 역할을 수행한다.


액티브 스킬을 살펴보면 초반에 배울 수 있는 2단 베기와 세게치기 스킬은 기본 연속기로 사용될 만큼 활용도가 높고, 특히 세게치기 스킬은 차지 계열 스킬로 게이지를 모아 공격하면, 상당한 공격력과 자세를 무너뜨리는 상태 이상 효과를 자랑한다. 세게치기 스킬에 적중당해 넘어진 적에게는 일반 공격이나, 2단 베기로 연속 콤보가 가능하다.


그리고 내려치기를 통해 바닥에 쓰러져있는 적에게 상당한 대미지와 연속된 넉다운 효과를 줄수 있다. 이처럼 상대방에게 꼼짝도 못하게 만드는 넉다운 스킬과 연계되는 공격 스킬들로 '한 사람만 공격한다'이라는 버서커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 차지 스킬은 차지 게이지를 최대한 모아서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 거리의 상대 또는 멀리 밀쳐낸 상대를 공략할 땐, 어깨 치기 스킬이나, 점프 찍기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달려들어 공격할 수 있다. 스킬에 적중당한 상대는 넉다운 상태가 되며, 바닥에 쓰러져 아무런 반격을 할 수 없다.





적에게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발동되는 추가 일격 스킬은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기 때문에 추가적인 콤보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재사용 대시 시간이 5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분노를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므로 발동 가능 표시가 뜨면, 바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 치명타 적중 후, 추가 일격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힘껏차기 스킬은 상대방을 뒤로 밀쳐내는 넉 백 스킬이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자주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지만, 결투에서는 상대방에게 굴욕을 줄 수 있는 스킬이므로,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 보자.

▲ 상대방을 넉 백시키는 힘껏차기 스킬.




버서커에게는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3단베기 스킬과 휘두르기 스킬이 있다. 휘두르기 스킬은 플레이어의 체력이 적으면 적을 수록 더 강한 위력을 보이기 때문에, 아주 적은 체력으로 상대와 전투하고 있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체력이 30%이하일 경우 기본 공격력의 220% 증가한 공격력을 보인다.

▲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는 광역 공격 스킬.




패시브 스킬에는 체력 감소에 따른 공격력 증가 스킬과 차지 계열 스킬을 최대 게이지로 사용 시, 공격력 상승 효과를 주는 스킬이 있다. 오로지 공격에만 특화된 패시브 스킬이므로 화끈한 공격 능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체력이 적어지면 온몸에 붉은 기류가 흐른다. 광폭한 패시브 스킬 효과.





■ 버서커의 특성

버서커의 특성은 전투, 광폭, 파괴 등의 총 3가지가 있다. 특성마다 적용 효과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한 쪽의 특성에 올인하는 것보다는 상황에 맞게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전투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전투

적용 스킬 목록
몰이 사냥에 효과적인 전투 특성



전투 특성은 휘두르기 스킬과 순간 베기 스킬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다수의 몬스터를 한꺼번에 잡는 몰이 사냥 방식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25레벨, 필요 특성력 100에 배울 수 있는 용맹의 날개는 스킬 공격력을 20%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4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싸움의 기술은 공격력의 7%를 체력으로 회복시켜준다. 이 둘을 함께 사용한다면, 몰이 사냥에서 안정적인 생존력과 공격능력을 보여줄 것이다.


몰이 사냥에 집중하고 싶다면, 3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전투의 능력도 함께 배우는 것이 좋다. 치명타 피해량을 20% 증가시켜주므로, 특성을 배우기 전과 후의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광폭

적용 스킬 목록
결투에 효과적인 광폭 특성



광폭 특성은 최후의 일격 스킬과 점프 찍기 스킬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특히 특성을 모두 배운 경우, 최후의 일격 스킬은 자신의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220% 증가된 공격력을 보여준다. 25레벨에 습득하는 멈추지 않는 분노와 65레벨에 습득하는 폭주의 화신을 특성으로 등록한다면, 체력이 30%로 미만으로 내려간 적을 한칼에 죽이는 어마어마 한 위력을 보일 수 있다.


광폭 특성은 단숨에 달려드는 점프 찍기 스킬과 최후의 일격 스킬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보았을 때, 결투에서 활용하는 특성으로 볼 수 있다.


자신의 체력이 30% 미만이고, 상대편 체력도 30% 미만, 그리고 광폭 특성을 배웠다는 조건하에, 최후의 일격의 위력은 본래 공격력의 300%에 가깝다.




파괴

적용 스킬 목록
단일 대상 공격에 효과적인 파괴 특성



파괴 특성은 세게치기, 힘껏차기, 내려치기, 3단베기 스킬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이다. 이 스킬들은 퀘스트를 진행할 때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스킬로,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데 특화되어있다.


4가지 스킬 모두 상대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일대일 상황 시 굉장한 효율을 보여준다. 이 스킬 조합에 피격당하게 되면, 아무런 반격도 하지 못하고 사망에 이를 수 있다.


3단 베기 스킬은 두 번째 타격 시 스턴 효과를 걸기 때문에, 35레벨에 습득하는 파괴의 신 특성을 배우면, 끊임없는 체력 회복이 가능하고, 65레벨에 습득하는 절대적인 힘 특성은 적 제거 후 분노를 회복시켜주기에 바로 다음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장비 아이템 세팅

강력한 한방 공격력을 자랑하는 버서커에게는 1순위로 힘과 공격력 옵션이 있는 장비 아이템이 좋다. 스킬이 분노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신력이나 지능 옵션의 장비는 피하는 것이 좋고, 근접 공격을 하므로 체력 옵션이 있다면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버서커의 장비는 대부분 힘, 체력, 공격력 등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필드나 인던 또는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받게 되는 장비 아이템을 레벨에 맞게 착용해 주면 된다.


단, 던전의 보스를 처치해 얻을 수 있는 영웅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최대한 얻는 것이 이후 전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상위 등급의 버서커 장비 아이템일수록 체력과 힘을 높여주는 옵션이 붙어 있다.


악세사리 아이템은 따로 직업이 나누어진 것이 아닌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 공격력, 생명력 등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체력과 힘, 공격력 옵션이 붙은 영웅급 장갑.




■ 솔로&파티 플레이 정보

버서커의 플레이는 하나씩 차근차근 처리해 나가는 플레이와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플레이 등 2가지 스타일이 있다. 조금은 느릴 수 있지만, 안정적인 스타일을 원한다면 파괴 특성을, 다수의 적과 상대하고 싶다면 전투 특성을 배우는 것이 좋다. 전투의 시작은 어깨치기 등의 스킬로 몬스터에게 달려가 넘어뜨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단, 몬스터에게 달려가는 스킬의 경우 캐릭터와 몬스터의 사이에 돌부리, 기둥과 같은 방해물이 있다면 해당 방해물에 걸려서 멈춰 설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어깨치기 실패. 돌진기는 쿨타임이 돌고 있다.



그 후 이어지는 연계기로 2단 베기와 세게치기를 사용할 수 있고, 추가 일격의 사용이 가능하다면 상태를 회복하는 몬스터를 다시 한 번 공중으로 쳐올릴 수 있기에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 후 연속되는 콤보로 깔끔하게 마무리 짓자.


2단 베기 → 세게치기 → 2단 베기 → 내려찍기 후에는 같은 콤보를 한 번 더 사용하거나 힘껏차기로 적을 밀어내고 점프찍기로 마무리할 수도 있다.


모든 차지 계열 스킬은 한 번 빗나감이 뜨면 분노가 없어 적의 공격을 받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주의하며 적을 상대하도록 하자.


초반에 배울 수 있는 버프류 스킬로 흥분 상태 스킬이 있다. 차지 스킬을 최대 게이지로 공격했을 때 발동되는 패시브 스킬로 힘과 최대 생명력이 올라가고, 일정 시간마다 생명력과 분노를 회복시켜준다. 패시브 스킬은 지속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차지 계열 스킬은 반드시 최대 게이지까지 모으고 사용해야 한다.



■ PVP 플레이 정보

버서커는 원거리 플레이어에게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돌진하는 스킬이 내려찍기, 어깨치기 두 종류에다가, 각 스킬 모두가 상대를 넘어뜨리는 추가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킬에 적중당한 상대방은 도망칠 수 없고, 결국 모든 콤보를 얻어맞고 사망하기 쉽상이다.


PVP시에는 분노를 일정치 이상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막상 필요한 타이밍에 분노가 부족하여 적에게 상태 이상을 넣지 못하면, 상대방을 코앞에서 놓치는 등의 크나큰 손해를 보기 쉽다. 분노는 2단 베기 스킬을 넣지 않으면 쉽사리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돌진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도 없고, 상대방이 그 거리를 쉽게 내주지 않기 때문이다.


적을 넘어뜨렸을 때 끊이지 않고 콤보를 넣는 것과 상대에게 숨을 쉴 틈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분노가 없는데 빗맞음이 뜨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벌어진다.





■ 버서커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