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회째를 맞이 하는 리니지챔피언십은 리니지를 즐기는 모든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로써, 동등한 위치에서 자신의 컨트롤과 팀의 전략과
전술을 뽐낼 수 있는 대회이다.


그 동안 리니지챔피언십에 많은 유저들이 도전하여 지존의 자리를 놓고 대결하였으며
리니지 유저들은 매년 이때가 되면 새로운 지존의 탄생을 지켜보기 위해 대회시
리토장은 많은 인파로 북적이기도 했다.


그 동안의 챔피언십과 틀리게 이번 경기의 방식은 5클래스 6명의 유저가
한 팀이 되어 상대팀을 전멸시켜야 승리 하는 방식의 데스매치 형식이다.
그러므로 경기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예상된다.


또한 새로운 대결 맵의 추가, 리토 전용 아이템, 얼마 전 업데이트된
마법사들의 10단계마법까지 더해져 더욱 박빙의 승부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리니지 토너먼트 챔패언십!


이제 곧 불타는 전장이 펼쳐질 리니지토너먼트 챔피언십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캐 릭 터

지원 캐릭터는 각 클래스 모두 50레벨이 지급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스탯 선택에 따라 나누어지게 된다.

군주의 경우는 힘군주, 콘군주가 있다.



힘군주는 여러 스탯 중 힘에 치중한 스타일로 콘 군주 보다는 적은 HP를 가지고 있지만
콘군주 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방의 한명을 집중 공격할 시 타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많은 MP로 주 공격수의 버프와 군주전용마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콘군주의 경우 데미지와 MP가 높지 않아 공격에는 많은 도움을 주지는 못하나
마법사와 같이 HP가 부족한 캐릭터의 공격을 대신당하며 마법사가 주 공격수의
원활한 보조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사의 경우는 콘기사, 힘기사가 있다.



기사의 경우도 콘기사와 힘기사로 구분되며 힘기사는 높은 공격력으로 적진의 기습 투입
상대적으로 체력이 약한 마법사를 공격 상대 진영의 혼란을 줄 수 있다.
반면 낮은 HP로 장기전 시 콘기사에게 밀릴 수도 있으며, 수비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콘기사는 높은 HP를 적의 공격을 온 몸으로 막으며 팀 동료가 공격 받는 것을 줄여
장기전 시 많은 HP로 팀의 승리를 이끌어 줄수 있다.



요정의 경우는 덱스요정, 콘요정가 있다.



요정은 덱스요정과 콘요정으로 나누어지며 요정의 경우 스탯에 따라
주무기가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덱스요정은 HP가 낮지만 활을 이용한 장거리 공격의
장점이 있으며, 콘요정은 높은 HP로 기사와 같이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으나
덱스요정보다 활을 이용한 공격력은 낮다.



마법사의 경우 콘위즈, 콘인트, 인트위즈가 있다.



마법사는 모든 캐릭터 선택 중 상당히 까다로운 선택을 요구한다.
마법사의 경우 공격은 물론 주공격수의 힐 담당과 업 마법등 보조도 해야하기 때문에
마법사의 선택이 팀의 승패에 큰 영향을 줄수 있다.


이번 리니지토너먼트 챔피언십에서는 3종류의 마법사의 선택권을 주는데,
콘위즈 마법사의 경우 높은 HP와 MP를 가지고 있지만 인트가 낮아 마법공격력과
힐의 량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콘인트법사는 마법사의 단점인 적은 양의 HP를 보완하면서도 높은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나 적이 MP로 주 공격수를 서포터 할 경우 MP가 모자를 수 있다.


인트위즈 마법사는 높은 마법 공격력과 많은MP로 공격과 보조가 모두 가능 하지만
자신의 HP가 적어 기습이나 집중공격을 당해 죽을 경우 팀에 매우 불리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



다크엘프의 경우 힘덱, 위즈, 콘이 있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강한 물리적 공격력을 가진 클래스다.
힘덱다엘은 근접공격과 장거리공격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는 공격형 만능 클래스다.
하지만 낮은 HP로 단독 전투는 상당히 불리하고 팀 동료인 마법사의 보조가 필수적이다.


위즈다엘은 다엘 특화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클래스다.
회피율을 올려주는 "언케니닷지"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닝 스피릿츠"등의 마법을
MP의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파이널번" 마법으로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줄 수도 있다.
하지만 힘덱다엘에 비하여 공격력이 떨어지고 낮은 HP가 단점이다.


콘다크엘프는 높은HP를 가지고 있다. 높은 HP와 다크엘프 전용 마법으로 1:1대인전시
높은 공격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으나, 리니지토너먼트 챔피언쉽은 6명이 한 팀이고
상대를 전멸시켜야 승리 할 수 있기 때문에 팀 동료와의 호흡이 더욱 중요하다.






아 이 템

■ 군 주



군주의 경우 지급 받는 아이템 중 가장 눈에 뛰는 건 사일런스 베인이란 무기다.
사일런스 베인은 상대방을 공격 시 랜덤으로 "사일런스" 마법을 걸어 말을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리니지에서 말을 못한다는 건 단지 채팅이 불가능하다는 것 이외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하는 큰 위력이 있다.
적 마법사에게 사일런스를 걸어 마법을 못 쓰게 할 수 있어 승패에 상당한 영향을 줄것 같다.


또한 피닉스장궁은 활로 타격하는 동시에 랜덤으로 "파이어 에로우"도 시전되기 때문에
활 데미지뿐만 아니라 마법데미지를 동시에 주기때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파괴자의 헬름의 경우 착용 시 힘업(인첸트마이티)칼업(인첸트웨폰)디텍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어 자신의 진형에 버프를 분담 마법사의 MP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상대방의 투명상태(인비지 블리티, 블리인딩하이드)의 기습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 사



기사의 경우 타격시 프로즌 클라우드을 랜덤으로 시전하는 "프로즌 스피어"가 있다.
창으로 2칸 공격이 가능하여 탱커 캐릭터 뒤에 있는 다수의 적을 마법으로 공격할 수 있다.




요 정





마 법 사

마법사의 주술사의 지팡이는 마나의 지팡이와 같이 타격시 상대방의 MP를 흡수 하는
기능이 있다. 높은 타격치로 상대방을 가격할 경우 상대방의 MP를 흡수하여 마법을 쓰는
클래스가 마법을 못 쓰게 하거나 자신의 떨어진 MP를 쉽게 보충 할 수도 있다.


주술사의 토템은 방패로서 기본적인 방어력은 적으나 MP회복 량을 늘릴 수 있다.




다크엘프


캐릭터와 장비의 일괄 지급으로 캐릭터 보다는 전략과 전술 , 컨트롤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공식 지정 맵은 4가지 맵에 따라 전락과 전술이 바뀌기 때문에
맵을 보며 설명 하도록 하자.

1. Fatality



레슬링이나 권투에서 흔히 떠올릴 수 있는 '죽음의 사각링'과 무척이나 흡사하다.
아무런 장애물이 없는 사각의 링인 만큼 상대편 중 최약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집중 공격하는 방식으로 차례차례 무너뜨리는 것이 가장 좋은 전술이다.


마법사는 범위 마법을 사용하거나 서먼몬스터가 있다면 서먼을 해서
일단 초반 적의 캐릭터를 공격하도록 한 후 아이스 랜스로 우리편을 보호하면서
상대편의 공격을 저지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맵이 넓으므로 마법사의 공격 범위 내 밀집은 피하면서 단합하여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서로 공격할 것이므로 자기 팀의 최약체 캐릭터를 보호하면서
상대편의 가장 약한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는 것이 승리를 결정짓는 열쇠다.



2. Fatality(trap)



일반적인 모습은 Fatality같지만, 필드 바닥에 표시된 문장에 따라 마법(트랩)이 발동된다.
바닥에 표시된 문장과는 관계없이 랜덤하게 마법이 발동되며, 발동되는 마법의 종류도
다양해서 헤이스트, 힐과 같은 도움이 되는 마법이 있는가 하면, 파이어 스톰이나
프로즌 클라우드와 같은 범위 마법, 대상 1인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디스인티그레이트와
같은 마법이 발동되는 경우도 있다.


기본적인 맵 자체는 Fatality와 동일하게 장애물이 없기 때문에 일단은 집중공격을 기본으로
삼아야 한다. 하지만 수적으로 불리하게 될 경우 자신은 트랩을 밟지 않으면서 상태 캐릭터는
트랩을 밟도록 유도하여 캔슬레이션이 걸리면 역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트랩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3. Temple



서로의 진영이 두 개의 다리로 이어져 있으며 다리 위는 한 캐릭터만 통과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자기 팀에서 방어에 상대적으로 약한 요정과 마법사 캐릭터를 보호하면서
싸우되 결코 다리 가운데에서 포위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이와는 반대로 자기편과 상대팀이 다리 위에서 싸우고 있다면 그 길목을 막아주는 것도
필요하다. 다리가 한 캐릭터만 진입이 가능하므로 2칸 공격이 가능한 창을 원활하게
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팀원들의 역할 배분과 시기 적절한 공격과 원활한 보조가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이다.




4. Lenoa wharf



유일하게 스타팅 포인트가 4 군데인 맵의 전경으로 보아 양 진영은 수비와 공격으로
나눠 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비의 경우 진영의 입구는 다리로 되어 있으나 Temple과 달리
다리는 2개의 크기는 2셀이다. 팀원이 다리를 방어하는 전술의 가장 중요 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공격측은 다리가 2개가 2칸이라는 점을 살려 보조를 보호하면서 적의 진영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교란 시킬 수 있느냐가 게임의 승리를 가져오는 중요한 요소로 보인다.


양쪽 진영 모두 공격을 택할 경우 맵의 중심이 전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앙의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는 지형도 2칸이며 상당히 많은 루트가 존재하기에
맵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맵이다.


현재 리토에서 많이 사용하는 맵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많은 전략과 전술이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각 팀원들은 자신들이 세운 전략에 맞추어 적절한 공격과 원할한 보조가
승리의 여신을 부르는 지름길이다.



앞에서 설명한 맵의 공략법은 일반적인 방법이다. LWC에 참가하는 여러팀의
전략과 전술 앞에 어떤 모습으로 변화 될지는 누구도 알 수 없을 것이다.







맵 설명에 이어 중요한 것이 대회의 운영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다.
자신과 자신팀의 전략과 전술이 매우 뛰어나거나 컨트롤이 좋아도 운영 원칙을 준수하지
못하여 팀원의 패널티를 받을 경우 결과는 불 보듯 뻔하며 이기고도 몰수패 당할 수도 있다.


운영 원칙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구분되며 경기에 참여 하는 모든 유저들이
꼭 인지해야 할 것이다.



■ 오프라인 참가 팀 운영원칙


1. 게임 출전팀은 경기시작 5분 전에 접속을 하여 대기를 하여야 한다.

2. 캐릭터간 최초 대결이 있기 전에 캐릭터가 퇴장한 경우에는 재경기 하게 된다.

3. 경기시간을 준수해야 하며 사전 통보 없이 경기 시간을 10분 초과한 경우
당시 인원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4.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지역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경기에 불참하게
되는 경우 운영 측은 경기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5. 게임 중 일부 캐릭터가 원인불명의 클라이언트 종료현상이 발생 하였을 경우,
서버상의 문제일 경우에만 재경기가 진행이 되며 명확한 서버상의 오류가 아닌 경우에는
그대로 경기 진행이 된다.

6. 버그를 악용하거나 리니지/리토 클라이언트 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반칙패 처리된다.

7. 승패가 확연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시간을 지연시킬 때 운영측은 패전처리 할 수 있다.

8. 기타 여러가지 사항으로 볼 때 정상적인 게임의 진행이라고 볼 수 없는 경우,
운영 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 및 승패 처리를 할 수 있다.

9. 대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 팀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참가자는
참가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10. 대전 중 비신사적인 행동이나 언어를 사용했을 시, 불이익을 받게 된다.


본 운영 원칙은 대회 진행 중 특별한 사안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 온라인 운영 원칙

1. 어뷰져(밀어주기등의 승부조작)에 의한 점수 누적을 할 경우 자동 탈락하게 된다.(주간단위)

2. 점수 산정은 기존 리토 시즌의 방식으로 점수를 산정하게 된다.
팀 점수는 팀원 점수의 합산을 기본으로 한다.

3. 매일 상위 30개팀까지 홈페이지(http://www.lineage.co.kr/)를 통해 공지를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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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리니지토너먼트 챔피언 십에서 사용하게 될 케릭터, 아이템, 맵,
운영원칙등 중요한 사항을 알아보았다. 이번 대회는 그 어떤 대회보다 전략과 전술,
컨트롤이 중요시 되는 시합이다.


리니지 월드의 진정한 전략가, 책략가, 전투귀신을 꿈꾸는 모든 유저들이여, 오라!
리니지토너먼트 챔피언십이 당신을 진정한 지존으로 만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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