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 50레벨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15, 30, 45 레벨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50레벨을 달성하면 수행 가능한 직업 퀘스트의 마지막 단계로 쉽지 않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마법사 클래스인 경우 퀘스트 수행 과정이 크게 3단계(재생의 성소 입장 전 1,2 단계/입장 후 3단계)로
구분되는데, 특히 1,2단계 퀘스트인 경우 대략적인 완료시간을 짐작조차 할 수 없다.


50레벨 직업 퀘스트는 각 해당 직업별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퀘스트 보상 무기보다 강력하고 효율이 좋은 무기들이 업데이트 되어 다른 클래스 퀘스트 보상 무기에 비해
한 편으로는 아쉬운 점도 있지만 50레벨 까지 쓸만한 무기를 보유하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좋은 무기이다.





15, 30, 45레벨 퀘스트 진행하면서 체감을 해봤듯이 50 레벨 퀘스트 완료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운이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실질적인 퀘스트 수행 장소인 재생의 성소를
기준으로 재생의 성소 입장 전재생의 성소 입장 후로 나눠 50레벨 퀘스트 공략에 대해 알아보자.



 재생의 성소 입장 전



여태까지 모든 직업 퀘스트(15, 30, 45레벨)를 완료하였다면
오렌 상아탑 3층에 위치한 디가르뎅(11시 방향)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오렌 상아탑 3층에 있는 NPC 디가르뎅은 마족이 무언가를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마족 신전으로 첩보원을 보냈으나 얼마 전 첩보원의 연락이 끊겼다며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 마족 신전 입장 전 주의사항

마족 신전에 입장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HP가 줄어들기 때문에 과일 탕수육 요리나
라이프 스트림 마법 같은 HP 회복 요리, 마법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이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엠탐을 할 경우 마족 신전 입구 마법진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고대 거인의 무덤 마법진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 곳에서 안전하게 엠탐을 하고 다시 마족 신전으로 들어가면 된다.



재생의 성소 입장 전 퀘스트 Part 1 - 넉넉하게 마력의 돌을 준비하자!


[ 미들 오움은 마족 신전 입구에서 맵 중앙까지 널리 분포한다. ]


첩보원은 미들 오움으로 변신한 상태로 캔슬레이션 마법으로 변신을 풀어줘야 한다.
그러나,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등 일반 미들 오움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첩보원을 찾을 때까지
미들 오움에게 캔슬레이션 마법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넉넉하게 마력의 돌을 챙기도록 하자.


▣ Part 1 Tip

[ 절벽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미들 오움이 많이 분포한다. ]


언제 첩보원을 만날 수 있을지 예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퀘스트 진행을 하는 편이 좋다.


미들 오움이 분포하는 지역에는 블랙 위자드, 다크 포레스터, 무덤 가디언, 헤비 오움등이 등장한다.
대부분의 몬스터가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블랙 위자드와 다크 포레스터의 마법 공격만 조심한다면,
미들 오움을 캔슬레이션 하는데 크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위의 사진처럼 주요 공략 지역으로 이동하면 미들 오움이 뭉쳐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 지역은 미들 오움 주변에 다른 몬스터들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주변을 돌면서 미들 오움만
캔슬레이션을 걸어주도록 하자.


캔슬레이션 마법을 통해 첩보원을 발견하고 말을 걸면 다음 단계 퀘스트로 넘어가게 된다.



재생의 성소 입장 전 퀘스트 Part 2 - 가장 힘든 퀘스트 구간


첩보원은 마족의 신전에서 정보를 정리한 보고서를 잃어버렸다며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첩보 보고 문서를 찾은 다음 오렌의 상아탑에 있는 디가르뎅에게 전달해달라고 한다.


첩보 보고 문서미들 오움, 헤비 오움이나 타락의 사제, 발록의 수하들을 처치하면 획득(오토루팅)할 수 있다.
그러나 미들 오움과 헤비 오움을 제외하면 솔로잉이 사실상 불가능한 몬스터들이며 드랍 확률 또한 극악이다.


▣ Part 2 Tip

[ 사실상 50레벨 퀘스트 중 가장 힘든 구간 - 첩보 문서를 언제 획득할 지 장담할 수 없다. ]


첩보 보고 문서를 획득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로는 솔로잉을 하면서 미들 오움과 헤비 오움을 잡아 획득하는 방법으로
전부 불 속성에 취약하기 때문에 선버스트 마법을 사용하는게 효과적이다.

그러나 캔슬레이션으로 첩보원을 찾는 것과 달리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기 때문에 주변 몬스터들에게
둘러쌓여 위협적인 상황을 연출할 수도 있다. 특히 블랙 위자드와 다크 포레스터의 마법 공격력은
상당한 편으로 마법 방어력을 올리거나 이뮨 투 함 마법을 사용해 HP 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이 방법은 도움을 줄 마땅한 동료가 없거나 내부 신전 쪽이 통제일 경우 추천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로는 마족 신전 9시와 12시 방향에서 타락의 사제에게 획득하는 방법이다.
이 곳은 주변의 도움이 없다면 혼자서 사냥하기에는 힘든 곳으로 사냥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아
노파티 상태로 에볼만 몬스터들에게 사용해도 몬스터가 죽을 시 첩보 보고 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의 노하우에 의하면 타락의 사제에게서 첩보 문서를 획득하는 확률이 높다고 한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체감일 뿐, 여유를 가지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위의 2가지 방법으로 퀘스트를 진행해 봤지만, 결국 미들 오움에게 4일 만에 획득할 수 있었다.


Part 2 까지 과정이 끝났다면, 오렌의 상아탑 3층에 위치한 디가르뎅에 찾아 가면 된다.
첩보 보고 문서를 받은 디가르뎅은 마족들이 카헬의 꼭두각시와 순결한 혈흔으로 나뉘어
대립하는 상황을 알려주며 마족 신전의 지하에 있는 재생의 성소로 가서 제단을 파괴해 달라고 한다.


▣ 재생의 성소 입장 Tip

마족 신전에 입장한 이후의 과정은 기사, 군주, 요정, 마법사 모두 동일하나,
입장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다음 지도를 참고하여 해당 클래스에 맞게 진입하면 된다.


[ 클래스별 마족 신전 입장 위치 ]


 

 재생의 성소 입장 후



※ 재생의 신전 공략 전 주의 사항

- 일단 재생의 성소에 입장했다면 20분 내로 제단을 파괴해야 한다.
- 재생의 성소 2층 보스인 고결한 의지의 투사와 재생의 성소 3층 보스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각 직업 퀘스트 보상 무기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단, 군주는 예외로 친다.
- 재생의 성소로 진입하고 난 후에는 귀환이 불가능하다.
- 재생의 성소 층간 이동은 몬스터 처치를 통해 얻은 열쇠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재생의 성소 1층 - MP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자.


재생의 성소 1층에서는 기뇰의 전사, 고결한 의지의 전사,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1층)가 등장한다.
그리 위협적인 몬스터는 없고 1층의 모든 몬스터에게 2층으로 가는 열쇠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퀘스트 성공을 향한 타임어택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열쇠를 습득할 시간은 정해진게 없다.
 

따라서 1층에서 열쇠를 얻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허비했다면 1층 몬스터를 잡으면서 20분을 보내거나
리스를 하여 재입장 시간이 된 후에 다시 진행하는 것을 권한다.


몬스터들을 몰이 사냥하거나 개별 사냥을 해도 상관은 없지만, 효과적인 MP관리를 반드시 해야한다.
성소 2층 열쇠 습득시간이 빠를 경우, 엠탐을 통해 어느정도 MP를 회복한 후 2층으로 올라가도록 하자.


1층 몬스터들은 퀘스트 무기인 '고대인의 지혜'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 1층의 모든 몬스터가 열쇠를 드랍한다. - 이제부터는 시간과의 싸움 시작! ]



재생의 성소 2층 - 벽에 붙어서 이동하여 최대한 몬스터를 피하자!


* 주의 - 2층의 몬스터들은 상당한 공격력과 공격 범위를 자랑한다.
    2층의 보스 몬스터는 45레벨 퀘스트 보상 무기 고대인의 지혜로만 처치할 수 있다.



성소 열쇠를 사용하여 2층으로 내려가면 일방 통행 구조의 지형이 기다리고 있다.
2층은 길 끝의 몬스터가 열쇠를 드랍하기 때문에 사실상 길목의 몬스터를 모두 잡을 필요는 없다.
변신 리뉴얼로 인해 바포메트등 빠른 이속 변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벽에 붙어 최대한
몬스터들과의 조우를 피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 벽에 최대한 붙어서 이동하면 최소한의 몬스터만 만날 수 있다. ]


거의 끝에 다달았을 쯤 저 멀리 기뇰의 투사가 보인다. 전부 정리하긴 어렵지만
그대로 보스와 전투를 할 경우 상당히 방해되니 조심스럽게 끌어다 숫자를 줄여두자.


시간을 아끼려면 이뮨 투 함 마법을 사용해 고결한 의지의 투사만 점사하여 3층 성소 열쇠를 획득해도 상관없다.
다만, 고결한 의지의 투사를 잡을 경우에는 반드시 퀘스트 무기인 '고대인의 지혜'를 사용해야 한다.


보스를 처리하고 3층으로 가는 열쇠를 획득했다면 지체없이 클릭하여 3층으로 이동하자.
 


재생의 성소 3층 - 퀘스트 수행 시간 단축의 구간!


* 주의 - 3층은 퀘스트 수행 시간 단축의 구간이다.
      최대한 빠르게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를 잡아 마의 뿔피리를 획득하자.



3층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선공 몬스터인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를 찾는 것이다.
이 녀석들을 처치하여 우선 마의 뿔피리를 얻어야 한다.


[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는 선공 몬스터이다. ]


마의 뿔피리를 얻었다면 맵 1시와 10시 방향에 있는 NPC 버려진 육신과 대화하여 소멸의 의지를 받도록 하자.
소멸의 의지는 마지막 제단이 있는 비밀방으로 이동시켜주는 아이템이다.



비밀방 - 적절한 선택이 필요한 구간!


* 주의 - 비밀방의 보스 몬스터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퀘스트 보상 무기 고대인의 지혜로만 처치할 수 있다.


마지막 비밀방에 도착하면 제단 외엔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제단은 그냥 공격을 해선 파괴할 수 없고, 다른 절차가 필요하다.


바닥을 잘 살피면 특이한 문양이 보일 것이다. 이곳에서 마의 뿔피리를 사용하면
제사장 기뇰이 소환되고 기뇰을 처치하면 파괴의 비약을 드랍한다.
제단을 파괴하기 위해선 이 비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뇰을 소환하여 우선 처치하여야 한다.


[ 비밀방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의 뿔피리를 불 수 있는 장소를 찾자! ]


소환된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퀘스트로 받았던 고대인의 지혜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단, 군주는 이러한 제한으로부터 예외로 편한 무기로 상대하면 된다.


기뇰은 오만의 탑에서 등장하는 리치와 같은 모습으로 마법 공격도 상당하지만,
이뮨 투 함 마법을 사용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기뇰을 처치할 수 있다.


기뇰에게서 얻은 파괴의 비약을 사용하고서 재생의 제단을 공격하면 파괴가 가능하고
파괴 과정에서 2~3마리의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1층),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2층),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3층)
이 소환되어 방해를 한다.


[ 험난했던 50레벨 퀘스트의 마지막 여정 ]


선택에 따라 이들을 처리하고 재생의 제단을 공격하거나 다 무시하고 재생의 제단만 공격해도 되지만,
이쯤이면 시간 제한도 아슬아슬 때인만큼 물약으로 버티면서 제단을 파괴하고 귀환하는 것을 권장한다.
제단 파괴에 성공하면 제단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디가르뎅에게 전달하면 퀘스트가 종료된다.



마법사 클래스 50레벨 퀘스트 재생의 성소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