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 50레벨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15, 30, 45 레벨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50레벨을 달성하면 수행 가능한 직업 퀘스트의 마지막 단계로 쉽지 않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요정 클래스인 경우 퀘스트 수행 과정이 크게 3단계(재생의 성소 입장 전 1,2 단계/입장 후 3단계)로 구분된다.


50레벨 직업 퀘스트는 각 해당 직업별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퀘스트 보상 무기보다 강력하고 효율이 좋은 무기들이 업데이트 되어 다른 클래스 퀘스트 보상 무기에 비해
한 편으로는 아쉬운 점도 있지만 50레벨 까지 쓸만한 무기를 보유하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좋은 무기이다.





15, 30, 45레벨 퀘스트 진행하면서 체감을 해봤듯이 50 레벨 퀘스트 완료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운이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실질적인 퀘스트 수행 장소인 재생의 성소를
기준으로 재생의 성소 입장 전재생의 성소 입장 후로 나눠 50레벨 퀘스트 공략에 대해 알아보자.



 재생의 성소 입장 전



여태까지 모든 직업 퀘스트(15, 30, 45레벨)를 완료하였다면
오렌 상아탑 3층에 위치한 디가르뎅(11시 방향)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오렌 상아탑 3층에 있는 NPC 디가르뎅은 여왕개미와 고대의 요정들간에 무언가 교류가 있었다며,
개미굴에서 무안거 옛날 요정들의 기록같은 것(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이 있다면 가져와 달라고 한다.


재생의 성소 입장 전 퀘스트 Part 1 - 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를 획득하자!


[ 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 - 거대 개미와 거대 병정 개미에게 획득 가능 ]


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는 개미굴의 거대개미와 거대 병정 개미에게 획득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거대 개마와 거대 병정 개미를 사냥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지만,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 를 획득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장담을 할 수 없다. 여유를 가지고 사냥을 하면서
획득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다.



재생의 성소 입장 전 퀘스트 Part 2 - 상당히 힘든 퀘스트 구간


고대 다크엘프의 비법서를 확인한 디가르뎅은 마족들은 원래 그들의 주인(카헬 야히)로부터 마력을
받아 생명을 얻는데, 주인(카헬 야히)이 잠들어 있는 사이에도 그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디가르뎅은 마족신천의 근처에 파견한 자신의 첩보원을 찾아 이 이야기를 전해달라고 한다.


디가르뎅이 말한 디가르뎅의 첩보원지하 대공동 지역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첩보원은 고정된 위치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범위를 돌아다니기 때문에 찾기가 상당히 힘들다.


[ 첩보원의 위치와 호송 이동 경로 - 마족의 암살단을 조심하자! ]


첩보원은 위 지도에 표시된 바와 같이 A와 B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 지역에서 오랜 시간동안 첩보원을 못 찾을 경우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 찾도록 하자.


첩보원을 찾은 후에는 대공동 저항군 마을까지 호위를 해달라고 하는데,
첩보원 이속자체가 느린 편이라 헤이스트 마법을 넣어주면 상당한 도움이 된다.


첩보원을 호위하는 도중 곳곳에 존재하는 마족의 암살단과 지하 대공동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무사히 호위해 대공동 저항지역에 도착을 하면 첩보원은 밀봉된 첩보서를 주며 사라진다.


이를 오렌의 상아탑 3층에 있는 디가르뎅에게 전달하자.


▣ Part 2 Tip - 첩보원 호위 퀘스트를 하기 전에 반드시 물약을 넉넉히 챙기자!


[ 첩보원 호위의 가장 큰 난관 - 마족의 암살단 ]


마족의 암살단은 유저에게는 비선공 몬스터이지만, 첩보원에게는 선공 몬스터이다.
또한 공격력(평균 100 정도의 HP 피해를 입힘)이 강력하고 맷집이 쎄며 동족 의식이 있다.
따라서 호위 성공을 위해 마족의 암살단을 먼저 공격하여 첩보원에게 다가가지 못하도록 하자.


이와 더불어 지하 대공동에 몬스터들은 호위하는 유저를 선공하는 몬스터들도 있기 때문에
장비가 좋지 않거나 막 50레벨이 된 유저들은 지인들의 도움을 얻어 퀘스트를 수행하길 권한다.


아래의 영상은 혼자 B지역에서 첩보원을 찾아 호위하는 장면을 담은 것이다.







밀봉된 첩보서를 받은 디가르뎅은 카헬 야하의 부하인 야히가 마족 신전의 지하에
재생의 성소를 세우고 이 곳을 통해 끊임없이 카헬의 꼭두각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디가르뎅은 마족 신전의 지하에 있는 재생의 성소로 가서 제단을 파괴해 달라고 한다.


▣ 재생의 성소 입장 Tip

마족 신전에 입장한 이후의 과정은 기사, 군주, 요정, 마법사 모두 동일하나,
입장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다음 지도를 참고하여 해당 클래스에 맞게 진입하면 된다.


[ 클래스별 마족 신전 입장 위치 ]


 

 재생의 성소 입장 후



※ 재생의 신전 공략 전 주의 사항

- 일단 재생의 성소에 입장했다면 20분 내로 제단을 파괴해야 한다.
- 재생의 성소 2층 보스인 고결한 의지의 투사와 재생의 성소 3층 보스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각 직업 퀘스트 보상 무기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단, 군주는 예외로 친다.
- 재생의 성소로 진입하고 난 후에는 귀환이 불가능하다.
- 재생의 성소 층간 이동은 몬스터 처치를 통해 얻은 열쇠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재생의 성소 1층 - 고대인의 화살을 800발 이상 모으자!


재생의 성소 1층에서는 기뇰의 전사, 고결한 의지의 전사,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1층)가 등장한다.
그리 위협적인 몬스터는 없고 1층의 모든 몬스터에게 2층으로 가는 열쇠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퀘스트 성공을 향한 타임어택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열쇠를 습득할 시간은 정해진게 없다.
 

그러나 요정 클래스인 경우, 1층에서 다른 클래스와 달리 반드시 구해야 하는 물품이 있다.
바로 1층 고결한 의지의 전사로 부터 얻을 수 있는 '고대인의 화살'이다.


2층과 3층의 보스를 처치하려면 45레벨 퀘스트 보상 무기 고대인의 활을 사용해야만 하는데,
이때 고대인의 활과 함께 고대인의 화살을 사용해야만 2층과 3층의 보스들을 처치할 수 있다.


따라서 1층 각 구역마다 위치한 고결한 의지의 전사들을 잡으면서 화살을 적어도 800발 이상
획득하면서 재생의 성소 2층 열쇠도 같이 획득하도록 하자.


화살과 열쇠를 같이 얻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다면, 무리하지 말고 1층의 몬스터를
잡으면서 천천히 화살을 모으면서 20분을 보내거나 리스 후 재입장 시간이 되면 다시 진행하면 된다.


1층 몬스터들은 퀘스트 무기인 '고대인의 활'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 1층의 모든 몬스터가 열쇠를 드랍한다. - 이제부터는 시간과의 싸움 시작! ]



재생의 성소 2층 - 벽에 붙어서 이동하여 최대한 몬스터를 피하자!


* 주의 - 2층의 몬스터들은 상당한 공격력과 공격 범위를 자랑한다.
    2층의 보스 몬스터는 45레벨 퀘스트 보상 무기 고대인의 활로만 처치할 수 있다.



성소 열쇠를 사용하여 2층으로 내려가면 일방 통행 구조의 지형이 기다리고 있다.
2층은 길 끝의 몬스터가 열쇠를 드랍하기 때문에 사실상 길목의 몬스터를 모두 잡을 필요는 없다.
변신 리뉴얼로 인해 바포메트등 빠른 이속 변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벽에 붙어 최대한
몬스터들과의 조우를 피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 벽에 최대한 붙어서 이동하면 최소한의 몬스터만 만날 수 있다. ]


거의 끝에 다달았을 쯤 저 멀리 기뇰의 투사가 보인다. 전부 정리하긴 어렵지만
그대로 보스와 전투를 할 경우 상당히 방해되니 조심스럽게 끌어다 숫자를 줄여두자.


고결한 의지의 투사을 처치하려면 고대인의 활과 고대인의 화살을 클릭하여 착용해야 한다.
보스를 처리하고 3층으로 가는 열쇠를 획득했다면 지체없이 클릭하여 3층으로 이동하자.
 


재생의 성소 3층 - 퀘스트 수행 시간 단축의 구간!


* 주의 - 3층은 퀘스트 수행 시간 단축의 구간이다.
      최대한 빠르게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를 잡아 마의 뿔피리를 획득하자.



3층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선공 몬스터인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를 찾는 것이다.
이 녀석들을 처치하여 우선 마의 뿔피리를 얻어야 한다.


[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는 선공 몬스터이다. ]


마의 뿔피리를 얻었다면 맵 1시와 10시 방향에 있는 NPC 버려진 육신과 대화하여 소멸의 의지를 받도록 하자.
소멸의 의지는 마지막 제단이 있는 비밀방으로 이동시켜주는 아이템이다.



비밀방 - 적절한 선택이 필요한 구간!


* 주의 - 비밀방의 보스 몬스터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퀘스트 보상 무기 고대인의 활로만 처치할 수 있다.


마지막 비밀방에 도착하면 제단 외엔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제단은 그냥 공격을 해선 파괴할 수 없고, 다른 절차가 필요하다.


바닥을 잘 살피면 특이한 문양이 보일 것이다. 이곳에서 마의 뿔피리를 사용하면
제사장 기뇰이 소환되고 기뇰을 처치하면 파괴의 비약을 드랍한다.
제단을 파괴하기 위해선 이 비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뇰을 소환하여 우선 처치하여야 한다.


[ 비밀방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의 뿔피리를 불 수 있는 장소를 찾자! ]


소환된 제사장 기뇰은 45레벨 퀘스트로 받았던 고대인의 활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단, 군주는 이러한 제한으로부터 예외로 편한 무기로 상대하면 된다.


기뇰은 오만의 탑에서 등장하는 리치와 같은 모습으로 마법 공격이 상당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기뇰을 처치할 수 있다.


기뇰에게서 얻은 파괴의 비약을 사용하고서 재생의 제단을 공격하면 파괴가 가능하고
파괴 과정에서 2~3마리의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1층),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2층),
고결한 의지의 수호자(3층)
이 소환되어 방해를 한다.


[ 험난했던 50레벨 퀘스트의 마지막 여정 ]


선택에 따라 이들을 처리하고 재생의 제단을 공격하거나 다 무시하고 재생의 제단만 공격해도 되지만,
이쯤이면 시간 제한도 아슬아슬 때인만큼 물약으로 버티면서 제단을 파괴하고 귀환하는 것을 권장한다.
제단 파괴에 성공하면 제단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디가르뎅에게 전달하면 퀘스트가 종료된다.



마법사 클래스 50레벨 퀘스트 재생의 성소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