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변보경),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채종규)은 ITS GAME 2011 in China(중국게임수출상담회)와 China Joy 2011 B2B 한국공동관을 운영하였으며, 수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 속에 현장에서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국내 20개 게임기업이 참가해 7월 26일부터 28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ITS GAME 2011 중국수출상담회와 중국 최대의 게임전시회 China Joy 2011에서 국내 20개사가 참여하여 395건의 상담실적과 약 9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 이는 지난해 140건의 상담실적과 비교해 2배가 넘는 결과이며, 현장에서 계약실적을 달성한 것은 처음이다.


윈디소프트 김정훈 팀장은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 직접 만나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어서 해외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어 좋았다” 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중국에서의 수출상담회의 차이나조이 B2B를 병행하였는데 이 두 행사가 절묘하게 상호 보완되어 매우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외마케팅지원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China Joy 조직위원장 한쯔하이는 "한국의 우수한 게임들은 이미 중국 시장에서도 큰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양국의 게임 산업발전을 위해 지스타와 차이나조이간의 우호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사업본부 이인숙 본부장은 “현장에 와 보니 중국게임시장에서 우리나라 게임이 통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국내 참가기업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예산확보에 노력 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