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0일 테스트 서버에 새롭운 요리 시스템이 등장하였다.

기존 제작과정을 걸치던 요리 시스템은 이번 리뉴얼로 제작이 아닌 NPC 판매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기존 요리 재료는 모두 삭제되었으며, 이제는 몬스터에게 얻을 수 없게 되었다.

 

 

 

                                   [ 새롭게 추가된 도시락 바구니와 요리 목록 ]

 

 

이번 리뉴얼로 쥬스와 더불어 은기사 시장을 지켜오던 요리 장사꾼들이 철수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필드를 더럽혔던 버려진 요리 재료와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요리의 효능도 매우 만족! 기자는 부푼 마음을 안고 테스트 서버로 달려가 보았다.

 


 


        [ 새로운 상품으로 상점을 오픈한 요리 상인 라폰스! 요리책 상인에서 요리 상인으로! ]

 

 

요리책을 판매하던 라폰스에게 달려갔는데 주위의 소스 상인 등이 사라지고 라폰스만이 남게 되었다.

라폰스의 새로운 요리 주머니 가격을 보니 10개가 들어있는 주머니의 가격이 4~5만 아데나다.

 

 

기존의 요리 가격이 평균 하나의 1.,000아데나였던 것에 비하면 약 4배가 오른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 지속시간이 2배로 늘었으며, 켄슬(마법)에 면역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 각 주머니의 요리는 10개씩! 주머니는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다. ]

 

 

그렇다면, 경험치 증가와 전투에 필요한 리덕션 효과가 있던 환상 스프 요리는 어떻게 변했을까?

환상의 스프류를 대신해 지금은 수련의 닭고기 스프가 그 자리를 대신해 주고 있다.

 

 

특이한 점은 이번 요리 리뉴얼로 모든 요리에 환상의 요리 옵션이었던 '대미지 리덕션'이 추가된 것.

그리고 예전처럼 스프류를 사용해도 배고픔 게이지가 줄지 않아 허브의 시세 하락이 예상된다.

 

 

 


               [ 새롭게 리뉴얼된 요리는 기본적으로 대미지 리덕션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또한, 마법인형 주머니의 재료로 사용되는 '왕궁 요리사의 향신료' 역시 새로나온 요리를

1개씩 모아서 라폰스 옆에 NPC '올리브'에게 가져가면 주기 때문에 더욱 구하기 쉬워졌다.

 

 

 


             [ 왕궁 요리사의 향신료도 신규 요리로 쉽게 구할 수 있게되었다. ]

 

 

예전 와퍼와 쥬스에 이어 이제는 요리까지 상점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단, 마음에 걸리는 게 있다면 그 가격대가 꽤 높게 측정되었다는 점.

 

 

공격력 향상과 명중률 향상도 좋지만, 2배 이상 들어야 하는 가격 때문에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허나, 확실한 건 이번 리뉴얼로 요리 장사꾼들 또한 쥬스 장사꾼들처럼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 이제는 사라지게 된 요리 장사꾼. 우리에겐 이제 아픈 추억일 뿐! 불법 프로그램 OUT! ]

 

 

 

 ▣요리 리뉴얼을 통해 변경된 시스템!

 

 ☞ 몬스터는 더 이상 요리 재료를 드롭하지 않다.

 ☞ N샵>포인트 샵에서 판매하던 '요리사의 모자' 판매가 중단됩니다.

 ☞ 스프 사용 시 배고픔 게이지가 감소되지 않으며, 배고픔 게이지와 무관하게 효과가 적용된다.

 

 

 

 

 

 

  인벤기자단 인벤mon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