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변화를 많이 겪은 리니지.
대체 그 끝은 어디일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또다시 새로운 바람이 불어왔다.


유저의 바람에서 시작된 에피소드 U의 바람에 이어 아덴 상공에 등장한 풍룡의 날갯짓.
그 바람은 점차 태풍으로 변해가며 말하는 섬에 대격변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다가온 9월 19일.
지난 모든 변화를 뛰어넘는 '격돌의 바람'이 다시 한차례 리니지 월드를 감싸 흔들었다.




[ 천만 리니지 고객의 염원이 만든 새로운 기회 '격돌의 바람' ]

9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는 '격돌의 바람 '은
매주 리니지 월드에 새로운 변화를 심어주게 될 것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를 보게 되면 어디선가 익숙한 장면을 찾아볼 수 있는데,
논란의 대상이자 지난 시간 동안 많은 유저들의 격차를 만들었던 '룸티스의 빛나는 귀걸이'가
다시 돌아온다는 것. 이를 통해 그동안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전 캐릭터 리뉴얼을 시도하는 클래스 케어 '격돌! 다시 태어난 7영웅'과
10만 아크의 성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 '드래곤의 자수정 단지'도 재판매에 들어갈 것이며,
아직 정체를 파악하기 어려운 이벤트까지 총 11가지 이벤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 '격돌의 바람' 이벤트 전체 페이지. 현재 1주차 진행 중 ]

격돌의 바람이 시작되는 1주차에서는
'14일의 기적'과 '판도라의 깜짝 선물', 그리고 '복귀용사 지첨사'가 진행 중이다.



우선 첫 번째 이벤트인 '14일의 기적'은 말하는 섬 리뉴얼 이후, 사라진 초보자 전용 사냥터를
대체하기 위함으로'숨겨진 계곡'과 '은기사 마을'을 초보존으로 지정.
초보들의 빠른 데스나이트 달성을 목표로 그것에 맞게 리뉴얼된 점을 알리는 이벤트라 볼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판도라의 깜짝 선물'. 일주일간 총 7번 개봉할 수 있는 판도라의 선물 상자에서
고가 아이템과 최종적으로 이벤트 목걸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꽝도 있다는 것!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이벤트는 '복귀용사 지침서'. 리니지 역사상 최초로 30일 이용권을 배포한다!
물론, 신규 / 휴면유저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30일 30시간 무료 이용권을 이용해 14일의 기적과
함께 나도 '리니지 데스나이트 찍어본 유저'라고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다.


시작부터 화끈하게 출발하는 '격돌의 바람'. 지금부터 각 이벤트에 대한 가이드를 안내해보려 한다.
동시에 너무 많은 이벤트 시작으로 갈피를 못 잡고 있을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첫번째 바람 - 14일의 기적! 이제는 너도 나도 데스나이트!





14일의 기적은 기간제 이벤트가 아닌 리뉴얼 업데이트 안내라 볼 수 있다.
격돌의 바람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는 초보자 성장 시스템이 추가된 것.


기존 초보자들의 주거지였던 말하는 섬이 리뉴얼을 통해 고레벨 사냥터로 변경되며,
초보들은 설 자리를 잃게 되었었는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숨겨진 계곡과 은기사 마을이 크게 변화했다.


오로지 초보를 위한! 데스 나이트 달성을 위한! 초보에 특화된 지역 리뉴얼.
과연 얼마나 큰 보상과 편의가 기다리고 있을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자!



45레벨까지! 저렴한 상점과 순간 회복을 누려라! - 숨겨진 계곡


[ 새롭게 추가된 숨겨진 계곡 마을 귀환 부적. ]

이제 캐릭터를 생성하면 숨겨진 계곡 마을 귀환 부적을 얻게 되었다. 기존 오만의 탑 부적과 같이
사용 횟수 제한이 없는 이 부적은 45레벨까지 숨겨진 계곡의 출일읍 자유롭게 만들어주었다.


하지만 숨겨진 계곡! 굳이 45레벨까지 갈 찾아갈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 것인데,
그 이유는 바로 초보자 NPC의 회복과 세율 없는 저렴한 상아탑 상점이 있기 때문이었다.




[ 초보자 전용 상점! 세율없는 저렴한 가격에 모십니다! ]

초보자에게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물약값.
사냥을 나가서 열심히 몬스터를 처치하고 마을로 복귀하면서 두둑해진 주머니를 보며 미소 짓지만,
그것도 잠시 상점에서 물약값으로 그대로 빠져나가는 그 허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하지만 초보자 전용 상점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 물자를 충당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은기사 마을에도 초보자 전용 상점이 있지만, 마을 특성상 세율이 붙어있어
좀 더 아끼기 위해서는 가급적 45레벨까지 숨겨진 계곡 상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초보자 도우미를 통한 HP/MP 즉시 회복 ]

또한, 숨겨진 계곡을 찾아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초보자 도우미'되시겠다.
기존 초보자 도우미와 달라진 점은 없지만, 즉시 회복을 45레벨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


MP를 주로 사용하는 법사는 앞으로 사냥 후,
회복 시간이 필요 없이 숨겨진 계곡에서 바로 회복할 수 있다.
게다가 부적과 '축복받은 순간이동', '텔레포터'를 잘만 활용하면 쉴 틈 없이 사냥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숨겨진 계곡이 리뉴얼되면서 사냥터의 몬스터까지
새롭게 변경됨에 따라 20레벨 중반까지 숨겨진 계곡 내에서 사냥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다양한 몬스터와 초보 전용 현상범 쿠작! 상아탑 마법 주문서를 준다고. ]



리니지도 이제 퀘스트가 대세! 보상 경험치와 아이템의 메카! - 은기사 마을


[ 15~45레벨 전용 일일 퀘스트의 토벌대원과 서브 퀘스트의 기초 훈련 교관. ]

은기사 마을은 완벽하게 초보자 전용 마을로 변신.
기존의 말하는 섬보다 초보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과 퀘스트가 다수 추가되었다.



우선 첫 일일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는 레벨 15를 달성한 이후부터 진행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1일에 1번, 서브 퀘스트는 15레벨부터 5레벨 구간마다 받을 수 있다.




[ 15~45레벨 퀘스트 아이템은 은기사 마을 근처의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다. ]

일일 퀘스트는 토벌대원에게 받은 '토벌대원의 주머니'에서 얻을 수 있는 '빛나는 구슬'로 시작.
은기사 마을 근처의 몬스터에게 '토벌의 증표 100개'를 모아 가져다주면 완료할 수 있다.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19레벨 기준으로 50% 이상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 15레벨부터 5레벨 구간마다 받을 수 있는 서브 퀘스트! ]

서브 퀘스트는 기초 훈련 교관에게 15레벨부터 매 5레벨 구간마다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몬스터 처치나 대화로 진행된다. 경험치 보상은, 없지만 매우 유용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4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는 기초 훈련 교관을 통해 +4 이상의 상아탑 장비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도 있다. 아래는 서브 퀘스트의 보상을 정리한 표이다.




[ 15~45레벨 은기사 서브 퀘스트 보상 목록 ]

레벨 45를 달성하면 일일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내용이 변경되며,
시작 NPC와 보상이 변경. 이때부터는 숨겨진 계곡으로 출입할 수 없다.


45레벨부터 수행 가능한 일일 퀘스트는 51레벨까지 수행할 수 있으며,
서브 퀘스트는 최종적으로 52레벨에 완수하게 됩니다.




[ 45~51레벨 일일 수행퀘스트는 드래곤 뼈를 수집하는 것 ]

일일 퀘스트는 은기사 마을 12시 방향에 있는 드래곤뼈 수집꾼에게 받게된다.
드래곤뼈 수집꾼은 수집꾼의 주머니에서 얻을 수 있는 '영롱한 구슬'을 가지고 있어야만
진행할 수 있으며, 특수 사냥터인 폭풍수련 지역에서 드래곤 뼈 100개를 모으는 것이 목표다.




[ 폭풍수련에서는 변종 드래곤들을 만날 수 있으며, 몬스터 경험치도 높은 편.]

폭풍수련 지역은 은기사마을 텔레포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이 퀘스트는 횟수에 상관없이 52레벨을 달성하면 더이상 수행할 수 없게 된다.
또한, 퀘스트를 반복할수록 더욱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참고로 퀘스트 아이템은 100개 이상 모으더라도 퀘스트 완료 시 모두 삭제된다.
즉, 100개 이상의 퀘스트 아이템을 모은다고 해서 다음 퀘스트 진행이 수월해지지 않는다는 것.




[ 최종 서브 퀘스트는 52레벨을 달성한 후에 최종 훈련 심사관에게 받을 수 있다. ]

긴 여정을 마치고 목표한 데스나이트 레벨인 52레벨을 달성하면 최종 훈련 심사관에게 찾아가자.
퀘스트 수행이라기보단 52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52레벨 서브 퀘스트 보상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기 바란다.




[ 52레벨 서브 퀘스트 보상 목록. 판도라 상점의 엘모어 무기가! ]




두번째 바람 - 새로운 리니지 월드. 무엇부터 해야할까? - 복귀용사 지침서





새롭게 리니지를 시작한 당신!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오랜만에 찾은 나의 캐릭터. 요즘은 뭐가 대세일까? 너무 많이 바뀌어서 하나도 모르겠네?


걱정하지 말자! 그런 당신을 위해 복귀용사 지침서가 등장했다!
당신의 계정 안에 있는 가장 높은 레벨의 5 캐릭터와 전체 캐릭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캐릭터를 선택하면 추천 스탯부터 장비, 사냥터까지 모든 걸 콕! 콕! 짚어 안내해 준다.




[ 자신의 캐릭터 레벨 TOP 5와 그 외 전 서버에 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확인. ]

텅텅 빈 자신의 장비 창. 사냥터는 어디로 가야 하오!
당신의 모든 궁금점은 지침서의 캐릭터 세부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추천 스탯은 9월 26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

추천 장비는 아이템 시세 페이지를 통해 바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 사냥터를 통해 고민할 필요 없이 게임 접속과 동시에 당신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새로 시작한 당신. 그리고 다시 돌아온 당신을 위한 리니지의 작은 선물.
더이상 고민해서 무엇하랴? 지금 바로 리니지 월드 라이프를 시작해보자!





[ 지침서 확인하러 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열린 마음으로 어디든지 찾아가는 리니지 인벤 Dalin 입니다.
취재나 제보! 인터뷰를 원하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이메일이나 쪽지를 통해 연락해주세요!!






Inven Dalin - 이강희 기자
(Dal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