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격돌의 바람 1주차가 시작된 시기.
한편에서 2012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에피소드 U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었다.
이번에 선보인 시스템은 혈맹 매칭 시스템. '군주의 부름'





혈맹(血盟) : 피로 맺은 맹세라는 뜻의 이름은
리니지 원작의 다섯 기사단 혈맹에서부터 이어져 온 리니지의 모든 것이라 볼 수 있다.


리니지는 유독 혈맹이 함께할 수 있는 시스템이 다수 존재하는데,
혈맹원끼리만 가능한 버프 스킬부터 공성전까지 리니지의 혈맹은 그 색이 유독 강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을 지내온 만큼 예전 시스템은 다소 불편함이 있었고,
그런 이유로 서서히 진화를 거친 끝에 이번에는 혈맹 홍보와 초대 시스템을 추가했다.




[ 군주의 부름. 혈맹 매칭 버튼이 인터페이스에 추가되었다. ]

혈맹 가입과 혈맹원 모집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변화.
지금부터 새롭게 선보인 혈맹 매칭 시스템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군주_ 혈맹 등록 및 혈맹원 모집

혈맹의 군주와 부군주는 혈맹 매친 버튼을 클릭한 후, [등록] 버튼을 눌러 혈맹을 등록할 수 있다.
혈맹 매칭에서는 혈맹을 전투 / 사냥 / 친목까지 총 3가지 성향으로 분류하고 있다.




[ 혈맹은 전투 / 사냥 / 친목. 총 3가지 성향으로 분류된다. ]

혈맹의 성향을 정하고 매칭 시스템에 혈맹을 등록하면 '추천혈맹' 목록에 갱신된다.
혈맹에 가입되지 않은 유저는 이를 통해 원하는 성향의 혈맹을 찾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혈맹 매칭 시스템에서는 군주가 속한 혈맹에 가입 신청을 한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중 가입시키고 싶은 유저가 접속 중이라면 [수락] 버튼으로 혈맹에 가입시킬 수 있으며,
요청한 캐릭터의 정보를 요청 목록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 미접속 대기 인원은 편지 버튼이 접속 중인 대기 인원은 수락 버튼이 활성화 된다. ]



예비 혈원_ 혈맹 추천 및 원격 혈맹 가입

혈맹에 가입되지 않은 유저는 혈맹 매칭 버튼을 누르면 '추천 혈맹' 목록을 볼 수 있다.
[타입]을 클릭하면 혈맹의 군주가 등록한 혈맹의 성향과 인원, 아지트, 전쟁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혈맹에 가입되지 않은 유저는 추천 혈맹 목록을 매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추천 혈맹 목록에서 원하는 혈맹이 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보자.
혈맹을 신청하는데 별도의 제한은 없으며, 다수 혈맹에 동시에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한 혈맹은 '신청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혈맹에 가입하거나 혈맹 신청을 거부당하면 신청 목록에서 삭제된다.




[ 자신이 신청한 혈맹을 신청 목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군주와 가입을 요청한 예비 혈맹원이 직접 만나야만 가입할 수 있었던 기존의 혈맹 시스템.


이제는 혈맹 매칭을 통해 각자 서로의 정보를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멀리 떨어져 있어도 접속만 되어있으면 서로가 인연을 맺어갈 수 있게 되었다.


더욱 편리해진 혈맹 홍보와 가입 관리.
만일 당신이 지금 홀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지금 당장 매칭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게임 내 가족 같은 혈맹 원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 열린 마음으로 어디든지 찾아가는 리니지 인벤 Dalin 입니다.
취재나 제보! 인터뷰를 원하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이메일이나 쪽지를 통해 연락해주세요!!






Inven Dalin - 이강희 기자
(Dal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