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트 서버에 크로니클4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어떠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안녕하세요. 리니지II 입니다.

"크로니클4 : 운명의 계승자들(Scions of Destiny)"에 보내주고 계시는
고객여러분의 뜨거운 기대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테스트 서버는 9월 21일 오후 8시 20분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크로니클4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크로니클4 : 운명의 계승자들(Scions of Destiny)"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안내하여 드립니다.

이번에 안내되는 내용은 크로니클4 업데이트의 전체는 아니며
일부 언급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추가적으로 공지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는 많은 내용들에 대해서도 업데이트 후 상세히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서버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영지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인터페이스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아이템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발라카스/펫/공성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3차전직등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스킬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낚시/혈맹등 보러가기

▶ 크로니클4 업데이트 안내 - 퀘스트 보러가기











● 고다드, 루운 영지 추가


아덴 영지 북쪽에 '고다드' 와 '루운' 영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곳에는 고다드성 마을, 루운성 마을이 있고 고다드 성이 있습니다.



고다드, 루운 영지의 사냥터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행동 패턴을
가진 고레벨 몬스터들이 출현하여 색다른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국의 무덤, 차원의 틈새와 같은 던전은, 한 곳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는
기존의 사냥 형태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사냥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 (고다드 영지)


고다드 남부, 고다드성 마을 서쪽에 위치한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는
실레노스 종족 중 가장 뛰어난 지성과 무력을 갖춘 바르카 실레노스의 마을입니다.
이들은 고다드 중심의 평지에 거점을 두고 있는 케트라 오크와 주도권
다툼을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바르카 실레노스와 한 편이 되거나 케트라 오크와 한 편이 될 수
있습니다. 케트라 오크와 한 편이 된 플레이어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서
사냥을 해서 케트라 오크와의 우호도를 더욱 두텁게 쌓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바르카 실레노스와 한 편이 된 플레이어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에서
사냥을 해서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우호도를 더욱 두텁게 쌓을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우호도가 쌓이면 부가적으로 주둔지 내에 있는 상점, 창고의
이용이 가능해지는 등여러가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들과의 우호도를 쌓는 방법은 퀘스트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고다드 영지)


고다드성 마을 북쪽에 위치한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는 오크 종족 중 가장 위험한
존재로, 호승심이 강한 케트라 오크들의 마을입니다.


플레이어는 바르카 실레노스와 한 편이 되거나 케트라 오크와 한 편이 될 수 있습니다.
바르카 실레노스와 한 편이 된 플레이어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에서 사냥을 해서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우호도를 더욱 두텁게 쌓을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우호도가 쌓이면 부가적으로 주둔지 내에 있는 상점, 창고의
이용이 가능해지는 등여러가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들과의 우호도를 쌓는 방법은 퀘스트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아르고스의 벽 (고다드 영지)


백개의 눈을 가졌다는 거인 아르고스가 아인하사드의 진노를 사서 암벽 속에 갇히게
되었다는 곳이 바로 '아르고스의 벽' 입니다.


고다드성 마을 동쪽에 위치한 아르고스의 벽은 용의 계곡, 페어리의 계곡과 같이
복잡한 절벽들로 이루어진 오픈형 던전으로 '제국의 무덤(던전)' 으로 통하는 길이
있습니다.



▶제국의 무덤 (고다드 영지)


고다드 영지 동쪽에 위치해 있는 제국의 무덤은 엘모아덴 왕가의 비밀스러운
무덤으로 아르고스의 벽에 입구가 있습니다.



제국의 무덤은 기존의 던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형태의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국의 무덤 구석에는 한 파티 단위로만 진입이 가능한 독특한 구조를
가진 방들이 존재하는데, 이 방들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형태로 사냥이 진행됩니다.



▶온천지대 (고다드 영지)


고다드 영지 북쪽에 위치한 온천지대는 동쪽의 신들의 화로와 인근 화산 지대와
인접해 있어 고다드의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따뜻하며 지열로 화수가 데워져
곳곳에서 온천이 솟아나고 있습니다.


온천지대에는 따뜻한 물과 쉴 공간을 찾아온 동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의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에게 특수한 질병을 거는데 처음에는 질병의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이득이 되도록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해로운 것으로 변하게
되므로 플레이어는 온천지대 곳곳에 존재하는 온천에서 질병을 치유해야 합니다.



▶신들의 화로 (고다드 영지)


고다드 영지 북동쪽에 위치한 신들의 화로는 화룡 발라카스의 둥지로 가는 입구가
존재하는 던전으로 화룡의 영향을 받아 불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지형이 많이 존재하며
몬스터들도 불 속성의 공격을 주로 합니다.


신들의 화로에는 발라카스에게 갈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인 불꽃의 회랑이 존재하는데
이곳의 몬스터를 사냥함으로써 발라카스를 공략하는데 유용한 아이템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야수의 정원 (고다드 영지)


고다드 마을 주변에는 길들여 지지 않은 야수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이들은
외형은 동일하지만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하며 다른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사령의 관문 (루운 영지)


고다드와 루운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 사령의 관문은 과거 비명의 늪을 공격하다가
사망한 사람들의 원혼들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사람들이 비명의 늪을 완전히 장악하지 않고 고다드영지를 떠나는 것에
대한 원한을 가진 언데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낮에는 매우 평온한 지역이지만
밤이 되면 많은 언데드가 나타납니다.



▶성자의 계곡 (루운 영지)


루운성 마을 북동쪽에 위치한 성자의 계곡은 엘모아덴 제국 시대부터 아인하사드 교단에서
성자의 칭호를 얻은 성직자들이 묻혀있는 곳입니다.


성자의 계곡에는 다양하고 독특한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주로 등장합니다.



▶맹수 방목지 (루운 영지)


루운성 마을 북쪽에 위치한 맹수 방목지는, 최초에는 환수들을 키워서 군용으로
개발하기 위해 세워진 소규모의 농장이었으나 이들의 발육이 불안정하고 사나운
기질 때문에 도저히 사람들에게 길들여 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방목지에서 여전히 새로운 육성법과 적절한 사료를 개발하고 있는
방목업자에게서 사료를 구입해 맹수들을 육성시킬 수 있으며 난이도와 보상을
조절해 가면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잘 육성한 경우에는 맹수들이 바로 플레이어의
펫이 되어 마을로 이동하거나 접속을 종료하기 전까지 사냥을 도와주게 됩니다.



▶망자의 숲 (루운 영지)


루운성 마을 동쪽에 위치한 망자의 숲은 폰 헬만의 반란군이 국왕 친위대에게
포위 당해 조직적으로 학살당한 곳으로 아직도 그들의 시체가 썩어가면서 숲에
널려 있다는 소문이 있어서 인적이 드문 곳입니다.


낮과 밤에 나타나는 몬스터가 다르고 숲 곳곳에 시체가 즐비하게 흐트러져 있으며
언데드, 뱀파이어, 네크로맨서 몬스터들이 주로 등장합니다. 이곳에 흐트러져 있는
시체는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도 있지만 네크로맨서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비명의 늪 (루운 영지)


루운성 마을 동쪽, 망자의 숲을 지나면 엘모어 왕국과의 전투에서 패배한 스타카토들이
영토를 넓히기 위해 조금씩 세력을 키우고 있는 비명의 늪이 있습니다.


이곳은 스타카토에게만 유리하고 플레이어에게는 불리한 버프, 디버프존이 존재하는
사냥터 입니다.



▶차원의 틈새


기존의 세븐사인 범용던전인 네크로폴리스와 카타콤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세븐사인 범용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세븐 사인의 영향으로 차원의 틈새가 벌어지면서 생겨난 미궁으로 이곳을 통해 이계의
악마가 현실 세계로 쳐들어오려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시간과 공간이 비틀려 있어서
플레이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미궁 안의 여러 곳을 옮겨 다니게 됩니다.


차원의 틈새는 어둠의 제전에서 높은 점수를 얻거나 카타콤, 네크로폴리스에서 퀘스트
수행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비슷한 방들을 강제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모험을 할 수 있으며 이것은
행운이 될 수도 불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은 경우 희귀한 아이템을 드랍하는
레이드 보스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되어 레이드 보스 사냥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고요함의 갈대밭, 악마섬


인나드릴, 기란 영지에 있는 '고요함의 갈대밭'과 '악마섬' 사냥터에 독특한 행동패턴을 가
진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정기선


루운항구 <-> 글루딘 항구를 이동하는 정기선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정기선 이용시 배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인터페이스 관련 변경사항


크로니클 4에서는 초보자들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편리하고 유용한 인터페이스가 추가/보완 되었습니다.



▶시스템 메시지 전용창 추가


기존의 채팅창 위에 시스템 메시지 전용창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채팅창은 옵션에서 '시스템 메시지' 끔 상태로 설정하면 시스템 메시지를
시스템 메시지 전용창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시스템메시지 전용창 설정이 가능하지만 창 크기 설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채팅창 채널별 분리

기존의 채팅창에서 전체, 매매, 파티, 혈맹, 동맹 창을 별도로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각 채널별 창의 탭을 드래그 하시면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기존의
채팅창에 포함시키려면 드래그 했던 창의 탭을 원래 위치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단, 분리한 채팅창의 크기는 조절 할 수 없습니다.



▶장원 인터페이스


- 장원 인터페이스의 창이 커지고 검색기능이 강화 되었습니다.

- 타 영지의 씨앗과 작물 현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타 영지에 작물을 팔 수 있습니다. 단, 타 영지에 작물을 팔 때에는 5%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 모든 작물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본 정보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파티창 CP게이지


파티창에도 파티원의 CP 게이지를 확인 할 수 있는 CP게이지 바가 추가 되었습니다.



▶미니맵


- 미니맵에 파티원들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 파티원 버튼을 클릭하면 파티원들의 위치로 맵포커스가 변경됩니다.

- 고다드, 루운 영지의 추가로 기존의 아덴과 엘모어 지도가 하나의 월드맵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혈맹 페널티 창


혈맹창(Alt +N) 에 '페널티' 버튼이 추가되어 혈맹과 동맹의 페널티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혈맹과 동맹이 받고있는 페널티의 종류와 소멸일이 표시됩니다.



▶거래창


아데나가 아닌 아이템으로 판매하거나 제작을 하는 NPC의 거래창이 개선되어
수량성 아이템을 복수개 구입/제작 할 경우 구입 수량을 직접 입력하여 한 번에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역 이름 표시


지역 이름 표시기능을 on/off 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파티매칭


- 파티 매칭 방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 수가 최대 12 명으로 늘어납니다.

- 파티매칭 창 아이콘(최소화)은 파티방에 새로운 사람이 입장하거나 메시지 입력이
있을 때 마다 깜빡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방 개설시 파티장(파티방개설자)에게만 파티매칭 창이 팝업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장이 변경될 경우 새로운 파티장에게만 파티매칭 창이 팝업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방 목록에 파티장의 캐릭터명이 보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겟 창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프 상태창의 툴팁에서 해당 버프의 남은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프의 유효시간은 분 단위로 표시되며 1분 이내 일 때는 잔여 시간이 초로 표시되어
버프 창에 보여집니다.



▶무게 게이지 표시


인벤토리 창에서 무게 게이지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면 [현재 아이템 무게]/
[소지할 수 있는 아이템의 최대 무게] 가 숫자로 표시됩니다.

예 : [71709] / [460920]



▶레시피 북


- 레시피 북 아이콘이 액티브 스킬 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레시피 북에 등록된 제작 아이템 아이콘을 숏컷 창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숏컷에 올려진 제작 아이템 아이콘 위에는 "제작"을 상징하는
망치 모양이 덧 입혀져 실제 아이템과 구별이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창고, 혈맹창고의 슬롯 개수가 (보관아이템 개수 / 최대 보관아이템 개수)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개인판매시 여러 개의 아이템을 묶어서 판매할 수 있는 일괄판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Numlock 키를 사용하여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자동 달려가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캐릭터를 이동하기 위해 클릭하는 위치를 표시해 주는 마크가 추가되었습니다.



▶부활 방법 변경


- 사망한 캐릭터를 부활시킬 때, 사망한 캐릭터와 부활을 시켜주는 캐릭터가 같은
파티 상태가 아니더라도 부활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을 받게 될 때, 누가 부활을 시켜주었다는 메시지와 부활을
수락할 것인지 묻는 확인 창이 팝업 됩니다.



▶Esc 키 컨트롤 변경


마법/스킬 사용 중에 Esc 키를 누르게 되면 스킬 취소와 타겟 취소가 분리되었습니다.

- 기존 : 마법/스킬 사용 중에 Esc 키를 누르게 되면 스킬과 타겟이 동시에
취소되었습니다.
- 변경 후 : 마법/스킬 사용 중에 Esc 키를 누르게 되면 스킬이 취소 됩니다.
마법/스킬 사용 중이 아닐 때 Esc 키를 누르게 되면 타겟이 취소 됩니다.
예를 들어, 스킬 시전 도중 Esc 키를 두 번 누르게 되면 먼저 스킬이 취소되고 이후에
타겟이 취소 됩니다.
스킬 시전 도중에 타겟창을 닫기 버튼을 눌러 닫아도 스킬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인챈트 전용창


아이템을 인챈트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방지하고 인챈트 할 아이템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도록 아이템 인챈트 전용창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 갑옷 강화 주문서를 클릭하게 되면 아이템 인챈트 전용창이 생기고, 현재
인챈트를 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보여지게 됩니다.









● 아이템



▶영웅 전용 아이템


노블레스가 올림피아드 경기를 통해 영웅이 되면 한 주기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영웅 전용 아이템을 '올림피아드 운영자' 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S 그레이드 아이템


1) 크로니클 4에서는 75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를 위한 S 그레이드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가 추가되었습니다.

2) A그레이드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S그레이드 아이템도 봉인이 되어 있으며,
마몬의 대장장이를 통해 봉인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3) S 그레이드 무기의 특수능력 부여에 필요한 아이템은 13단계 집혼석 입니다.
13단계 집혼석은 '지금, 그 칼날에 힘을 실어'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A급 악세서리 봉인 해제


A그레이드 봉인된 악세서리를 봉인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봉인 해제시 해당
아이템의 능력이 상승합니다.



▶C, B 그레이드 특수능력 무기 추가


B, C그레이드 무기중 특수능력이 부여되지 않았던 무기에 특수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1) C그레이드
신앙의 홀, 구원의 홀, 너바나 액스, 대자연의 클럽, 메이스 오브 언더월드,
인페르노 스텝, 폴액스

2) B그레이드
소드 오브 발할라



▶새로운 주문서


1) 각 마을별 귀환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을 귀환 주문서 '귀환 - 기란성 마을'을 사용하게 되면 캐릭터의
현재 위치에 상관없이 기란성 마을로 귀환을 하게 됩니다.


마을별 귀환주문서를 얻는 방법은, 아지트에서 생산하거나 2차 전직 퀘스트의
1,2 차 단계를 완료할 경우 받게되는 '디멘션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각 마을에
배치된 게이트키퍼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축복받은 무기/갑옷 강화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는 기존의 강화 주문서와 달리 인챈트에 실패할 경우 아이템이
증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챈트에 실패하면 아이템이 +0 상태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그 외에 인챈트 성공 확률은 일반 강화 주문서와 동일합니다.



▶결혼 예복


결혼 예복이 추가되었습니다.


남자 캐릭터가 입게되면 '턱시도'로 보이고 여자 캐릭터가 입게되면 웨딩드레스로
보이게 됩니다. 이 아이템은 퀘스트(60레벨 이상)를 통해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복을 입은 상태에서는 스킬, 마법 사용을 할 수 없고, 무기나 방어구를 장착하게
되면 예복을 자동으로 벗게 됩니다.



▶혈맹 전용 악세서리


혈맹 전용 악세서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성주의 왕관


성을 소유한 혈맹의 혈맹주 만이 착용 가능한 왕관이 추가되었습니다. 왕관은 성의
시종장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시점은 공성전이 종료된
이후이고, 1개 이상은 받을 수 없으며 바닥에 드랍 혹은 판매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성의 소유권을 빼앗기게 되면 착용이 불가능 합니다.



▶성 전용 서클릿


성을 소유한 혈맹원 만이 착용 가능한 서클릿이 추가되었습니다. 성 혈맹의 동맹원들은
서클릿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성의 소유권을 빼앗기거나 해당 혈맹에서 탈퇴하게 되면
착용이 불가능 합니다.



▶혈맹 방패


성이나 아지트를 소유한 혈맹원 만이 착용 가능한 방패가 추가되었습니다. 방패는
성의시종장 이나 아지트 관리인에게 구입하실 수 있고, 방패에 혈맹 전용 휘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혈맹휘장은 혈맹창 메뉴에서 '휘장등록' 버튼을 누른 후에 64*64 픽셀 크기의
256 컬러 bmp 파일로 등록 하시면 됩니다.


아지트를 소유한 경우, 혈맹 방패를 구입하려면 먼저 아지트 기능 -> 아이템 생산 기능을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성/아지트의 소유권을 빼앗기거나 해당 혈맹에서 탈퇴하게 되면 착용이 불가능 합니다.



▶노블레스, 영웅 전용 서클릿


노블레스 퀘스트를 완료하면 노블레스 전용 서클릿을 받게 됩니다.
영웅이 되면 전용 서클릿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 악세서리


성별 구분 없이 모든 클래스가 착용 가능한 헤어 장식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헤어 액세서리 중에서 헤어핀 종류는 여성 캐릭터만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악세서리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게 되면 해당 몬스터만 드랍하는 고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 악세서리의 특징은 악세서리 자체 마법 방어력 외에 특수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유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는 '여왕개미, 오르펜, 코어, 쟈켄, 바이움,
안타라스, 발라카스' 입니다.



▶레시피


1) 레시피가 수량성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일반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제작 레시피는 아이템을 생산할 때
소비되는 소모 아이템 입니다. 일반 제작 레시피는 낚시를 통해서 구할 수가 있고 일부
제작 아이템 레시피는 아지트에서 생산 합니다.



▶기타 추가 아이템


1) 결혼, 생일 축하를 위한 소리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2) 펫 전용 정령탄, 마정탄, 축복받은 마정탄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마을에 배치된
펫 관리인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화룡 발라카스


크로니클 4 에 새롭게 추가되는 보스인 화룡 발라카스는 실렌의 첫 자식들인
에인션트 드래곤 중 하나입니다. 발라카스는 고다드 영지 내 '신들의 화로' 라고
불리는 화산지대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발라카스의 둥지로 가려면 신들의 화로 상층에 있는 '불꽃의 회랑' 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을 지나기 위해서는 신들의 화로에 있는 발라카스의 감시자 클라인에게
받은 '화염 속으로' 퀘스트를 수행하여 1회용 부유석을 구해다 줘야 합니다.


불꽃의 회랑 에는 발라카스의 권속, 발라카스의 수문장 등의 수하 몬스터가 출몰합니다.
이 몬스터에게서 발라카스와의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특수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발라카스와 전투를 펼치는 공간은 용암지대이기 때문에 용암으로 인해 강한 데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타라스 와는 달리 발라카스 둥지에 입장할 수 있는 사람은 200 명으로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이상의 인원은 진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펫 추가


▶애완용 펫 3 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애완용 펫은 펫 관련 퀘스트 수행하여 종류별로 얻거나 각 아지트에서 생산되는
펫교환 티켓을 이용해 펫 관리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애완용 펫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베이비 버팔로
2) 베이비 쿠카부로
3) 베이비 쿠거


애완용 펫은 "베이비 스파이스" 사료를 사용하며, 종류특성상 기존의 펫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전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츨링과 스트라이더의 특성이 변경되었습니다.


펫의 형태가 기존의 표준형(바람)/방어형(별)/애완용(황혼) 에서 전사형(바람)/법사형(별)/
이동형(황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츨링과 스트라이더의 액티브 스킬이 각각의 특성에 맞게 추가되었습니다.


▶펫, 소환수 관련 규칙이 수정/변경되었습니다.


1) 펫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는 주인이 리스타트하면 바로 소환아이템 상태로 되돌아가지만,
펫이 사망한 상태에서 주인이 리스타트하면 바로 되돌려지지 않으며 20분간 펫 시체가
유지되다 소환아이템과 함께 사라지게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펫 시체가 20분간 유지되지 않고 주인의 게임종료와 동시에 소환아이템으로 돌아가 재접속시
HP가 0이고 살아있는 상태로 소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펫이 사망한 상태에서 서버다운과 같은 예상치 못한 경우가 발생하면 펫은 무조건
아이템으로 되돌려집니다. 다시 펫을 소환하면 HP가 0인 상태의 살아있는 펫으로 나오게
됩니다.


3) 독스킬을 사용하는 소환수가 정해진 습득경험치외에 스킬사용에 따라 추가적인 경험치를
습득해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소환수/펫과 주인의 전투상태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환수/펫과
주인 둘 중 하나가 전투상태가 되면 남은 소환수/펫 및 주인도 전투상태가 됩니다.


5) 주인이 귀환 및 게이트키퍼 이용시에 펫/소환수가 현재위치고수 상태였더라도 텔레포트된
후에는 주인 따라가기 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6) 소환수를 원하는 때에 해제할 수 있는 "소환해제"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7) 펫/소환수에게 타겟에게 이동만 할 수 있는 "이동"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8) 펫이 레벨업 할 때에도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업 이펙트가 보여집니다.



●고다드 성


고다드 영지에 새롭게 추가된 고다드성은 기존의 성과는 달리 험준한 산세에 묻혀
있는 요새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루운 영지에는 추가된 성이 없습니다.



●아지트



▶경매형 아지트


1) 기란성 마을 5개, 고다드성 마을 4개의 경매형 아지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아지트들은 아덴성마을 아지트와 동일한 A그레이드 아지트이며,
내부장식이 가능합니다.

2) 아덴성마을 6개 아지트는 아지트 문지기를 통해 혈맹주가 와이번을 탑승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디온성마을 아지트에도 아이템생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각 마을의 경매관리인을 통해 해당 마을의 아지트 위치를 마을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령형 아지트


1) 점령형 아지트인 저항군의 아지트, 파괴된 성채, 산적단산채의 점령전 주기가
기존의 1주에서 2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점령형 아지트의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경험치회복, 보조마법, 아이템생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파괴된 성채에는 와이번 관리인이 배치되어 소유혈맹주가 와이번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산적단 산채와 파괴된성채의 경우 아이템 생산기능을 통해 갑옷강화주문서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산적단 산채는 기존의 퀘스트를 통한 신청 방법외에 아데나를 지불하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산적단 산채전 참가 혈맹 리스트를 전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확장에 따라 점령형아지트에서 텔레포트 기능을 사용할 때, 경매형 아지트와 동일하게
500아데나의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기타


1) 경매형/점령형 아지트의 아이템 생산기능을 3단계까지 활성화 시키면 펫교환티켓,
각종물약/물고기기름/액세서리/염료/헤어체인지/성형물약 레시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파괴된 성채와 아덴성 마을 아지트 6곳에서는 아이템 생산기능 활성화를 통해 와이번용
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 관련 변경사항


성에 배치되어 있던 텔레포트 npc들이 삭제 되었습니다.

대신, 문지기와의 대화를 통해 성문 안/밖으로 텔레포트가 가능하고 성주의 권한
이양을 통해 혈맹원도 이용 가능합니다.



●공성전 관련 변경사항


고다드 성의 추가로 인해 하루에 최대 4개의 성에서 동시에 공성전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성전에 사용되는 용병의 구매가 세븐사인 봉인 유효기간에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 성에 배치되는 용병의 숫자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용병 관리인과 대화를 해서
해당 성에 배치할 수 있는 용병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성측은 성문을 공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장원 관련 변경사항


혈맹주가 씨앗 발매, 작물 수매를 설정할 수 있는 시간과 설정한 장원 관련 대금이
성 창고에서 인출되는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혈맹주가 장원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은 매일 저녁 8시에서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입니다. 오전 8시 이후에는 그날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장원의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설정한 장원 관련 대금은 오전 8시에 성 창고에서 인출됩니다.

- 오후 8시에 장원이 시작되면 전날 수매했던 작물은 혈맹창고로 들어오고, 씨앗/작물의
판매 대금 중에 잔여 금액은 성 창고로 입금 됩니다.


각 성 마다 작물의 수매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영지 출현과 함께 고 레벨용 코바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성에서 모든 생산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성 마다 수매 가능한
수확물에 따라서 최대 생산량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씨앗과 개량형 씨앗의 판매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씨앗 판매/수매 비율이 조정되었으며, 이 비율은 일반 작물과 개량형 작물에 각각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작물은 씨앗 최대 판매량 보다 작물 최대 수매량이 약간 많게 변경되었습니다.








● PC 관련 변경사항



▶PC 최고 레벨 제한 상승


크로니클3까지 75레벨로 제한되었던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78레벨로 상승합니다.


서브 클래스도 메인 클래스와 같이 레벨을 78레벨까지 올릴 수 있고, 3차 전직이
가능하고, 노블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단, 영웅이 되기 위한 올림피아드 경기는 메인
클래스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3차 전직


76레벨이 된 플레이어는 3차 전직을 할 수 있습니다.


3차 전직을 수행한 플레이어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스킬 보다 강력하고 유용한
새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특정 스킬에 대해서도 인챈트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1차, 2차 전직과 다르게 3차 전직에서는 클래스의 분화가 없으며 각각의 클래스들은
오직 하나의 상위 클래스 만으로의 전직이 가능합니다.



●노블레스


서브클래스를 75레벨까지 달성하고 노블레스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노블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노블레스가 된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특수 능력을 부여 받게 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공성,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기술들로 노블레스는 이 기술들을
사용하여 공성, 레이드를 주도할 수 있게 됩니다. 노블레스가 되면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 모두 노블레스가 되는 것이며 노블레스 전용 스킬도 메인/서브 클래스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웅


영웅은 '그랜드 올림피아드'라는 노블레스 간에 이루어지는 PVP 경쟁 게임에서
한 달 동안 최고 득점을 기록한 자에게 주어지게 됩니다. 영웅으로 선발된 사람은
영웅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영웅 전용 무기와 능력을 부여 받고 자신의 몸을
감싸는 독특한 오라가 나타나게 됩니다.


▶영웅의 결정


한달 간의 PVP 경쟁이 끝나면 올림피아드 포인트에 따라 영웅이 결정되고 다음 한 달의
경쟁 기간 동안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영웅이 결정되는 정확한 시점은 매달 1일의
낮 12시 입니다.


▶영웅의 선발


메인 클래스 기준으로 그 주기 내 경기횟수가 5회 이상인 사람 중에 각 3차 전직
클래스 별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가장 높은 사람이 영웅으로 선발됩니다. 선발된
사람은 한 달의 주기가 끝난 직후 영웅대기 상태가 됩니다. 영웅 대기 상태가 되면
영웅의 능력과 무기는 회수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이번 주기에 자신의 직업에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가장 높아도
경기횟수가 5회 미만이라면 영웅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특정 직업에서 영웅이 없이
한 주기가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순위 확인


모든 노블레스는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지난 주기에 경쟁했던 사람들의 올림피아드
포인트에 따른 클래스별 순위를 1위에서 10위 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경기횟수가
4회 이내여서 영웅 선발 기준에 못 미쳤던 사람은 순위에서 제외됩니다.


이 순위 리스트에서 캐릭터의 이름만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올림피아드 포인트의 값은
알 수가 없습니다. 즉, 순위 확인 창은 클래스 별로 1위에서 10위까지의 캐릭터 이름 만이
표시됩니다. 동점자가 다수 존재하는 클래스의 경우 최대 15명 까지 표시가 됩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



▶그랜드 올림피아드


그랜드 올림피아드는 영웅을 결정하기 위해 노블레스들이 벌이는 1:1 PvP 경기입니다.
한달을 주기로 펼쳐지며 주기가 종료되는 시점에서 각 클래스별로 올림피아드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노블레스가 영웅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3차전직을 마친 노블레스들만이
올림피아드 경기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테스트서버에서는 그랜드 올림피아드 주기가 5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경기방식


1) 올림피아드 경기는 크게 클래스별 경기와 클래스 무관 경기의 두 가지로 있습니다.
클래스별 경기는 같은 클래스끼리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클래스 무관 경기는 자신의
클래스 이외의 클래스와도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2) 경기 참가는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경기가 가능한 시간은
오후3시부터 오전3시까지입니다. 경기 가능시간 이외에는 참가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테스트서버에서는 하루에 경기 가능한 시간에 제한이 없이 24시간 동안 경기가
가능합니다.


3) 경기 신청자들은 랜덤하게 매칭되어 경기장으로 소환되어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4) 경기장으로 소환되기 30초전부터 시스템 메세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안내를
하게 됩니다.


5) 소환된 경기자들은 30초의 준비기간을 가지게 되며, 이후 경기장이 전장으로 바
뀌면서 경기가 시작됩니다.


6) 경기시간은 최대 3분간이며, HP가 먼저 0이 되는 사람이 패하게 됩니다. 3분이
경과될 때까지 승패가 나지 않을 경우 데미지를 많이 입힌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7) 경기의 승패가 가려질 경우 시스템 메시지로 승자와 올림피아드 포인트의 이동을
알려주고, 경기자들을 마을로 이동시켜 주게 됩니다.


8) 경기장 내에서는 HP가 0 이 되더라도 캐릭터가 사망하지는 않으며, 그 시점에서
승패만 결정이 됩니다.


9) 경기장으로 소환된 이후 승패가 결정되기 전에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종료할 경우
그 사람은 경기에서 패하게 됩니다. 경기중 서버다운이 발생할 경우는 경기가
무효화되고 마을에서 재시작하게 됩니다.


10) 경기 시작전에 HP, MP, CP가 모두 회복되며, 기존에 받았던 버프와 디버프가
모두 사라집니다. 또한 소환된 펫은 모두 되돌려지며, 소환수/큐빅은 사라지지 않고
같이 경기장으로 이동됩니다.

소환수의 버프역시 경기시작전에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주의사항


1) 메인클래스로만 경기 참가가 가능합니다. 경기 신청후 서브클래스 상태로 전환을
했다면, 대기자에서 제외됩니다.


2) 경기장으로 소환되는 순간 파티상태였다면, 파티에서 자동으로 탈퇴가 됩니다.


3)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0일 경우 경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올림피아드 경기에서는 정령탄, 마정탄, 소리수정, 에너지 스톤, 폭죽 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의 사용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리콜, 파티리콜 같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올림피아드 포인트


1) 올림피아드 포인트는 올림피아드 주기가 처음 시작할 때 모든 노블레스들에게
18포인트가 기본적으로 부여되며, 일주일마다 3포인트가 추가적으로 부여됩니다.
테스트서버에서는 하루마다 4포인트가 추가적으로 부여됩니다.


2) 올림피아드 포인트는 올림피아트 경기 후 패자의 포인트가 승자의 포인트로
이동됩니다.


3) 올림피아드 포인트의 확인은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자신의 현재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올림피아드가 끝나는 시점에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50포인트 이상이라면,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올림피아드 포인트를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1포인트당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 1000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는 올림피아드 운영자에게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게이트키퍼를
통해 여러지역으로 텔레포트할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전


1)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하여 중계탑과 같은 형식으로 올림피아드 경기의
관전이 가능합니다.


2) 경기장 리스트에서 현재 경기가 벌어지고 있는 경기장과 참가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관전모드에서는 경기자의 캐릭터명, HP, CP, 버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관전시 각 대전자의 경기창을 확장시켜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크리티컬 히트가
나왔는지 여부를 확인하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5) 관전상태에서 경기장 이동을 통해 경기장을 나오지 않고도 다른경기장을 관전할
수 있습니다.


6) 관전중단을 통해 관전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고, 서버다운등의 사유로 접속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관전을 시작한 마을로 돌아오게 됩니다.


7) 경기는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로 관전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스킬 인챈트


크로니클 4에 새로 추가된 기능 중에 습득한 스킬을 강화시키는 스킬 인챈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스킬 숙련도 상승과 다른 부분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인챈트 스킬은 무조건 좋아지는 것입니다.


기존의 스킬 숙련도 상승과 달리 인챈트된 스킬은 일부 기능의 효과가 하락하는
대신 다른 부분의 효과가 증대되는 방식이 아닌, 무조건 좋아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데들리 블로우 스킬의 숙련도가 상승하면 위력과 소모MP가 같이 증가하지만,
인챈트된 스킬은 위력만 상승시키거나 혹은 소모 MP만을 감소시킵니다.


▶스킬 인챈트로 인해 볼 수 있는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킬 숙련도 상승은 한 가지 루트만의 강화만이 가능했으나, 스킬의
인챈트는 여러 종류의 강화법이 있어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들리 블로우의 인챈트를 소모MP 감소에 치중해 인챈트한다거나
재사용 시간 감소에 치중해 강화한다거나 하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강화될 방향의 선택은 최초 스킬을 인챈트 할 때 결정할 수 있고 한 번 인챈트가
되면 이후에는 다른 방향으로 강화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스킬을 소모 MP 감소 쪽으로 인챈트를 했다면 이후에 인챈트를
계속하면 소모 MP 만 감소되는 효과가 증가됩니다. 이 상태에서 추가로 데이미 감소
효과까지 인챈트를 중복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인챈트 횟수는 캐릭터의 레벨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기존의 스킬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스킬 레벨의 상승에 제한이 있었지만,
스킬 인챈트는 캐릭터의 레벨에 제한을 받지 않고 Max 까지 인챈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비용은 경험치와 SP


스킬 인챈트에 필요한 비용은 '경험치와 SP그리고 하거인의 비전서' 입니다.
'하거인의 비전서'는 최초 인챈트의 할 때 필요하고 인챈트에 성공하게 되면
이후에는 '경험치와 SP' 만을 소모하여 인챈트를 하게 됩니다.


캐릭터의 현재 레벨에서 인챈트에 소모될 경험치, SP 가 부족할 경우에는
인챈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레벨이 76레벨 0.0 % 상태에서는 현재 레벨에서 스킬 인챈트에
소모될 경험치가 없기 때문에 인챈트가 불가능 합니다. SP 가 부족할 때에도 인챈트가
불가능 합니다.



▶실패 확률의 존재


스킬의 인챈트는 실패할 확률이 존재합니다. 매 인챈트 시 성공/ 실패 판정을 하여
실패할 경우 해당 스킬은 인챈트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데들리 블로우 스킬을 +2까지 인챈트 하였는데 다음 인챈트 시도에서
실패를 했다면 인챈트를 하기 전인 데들리 블로우 +0 상태가 됩니다.



▶3차 전직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스킬


A. 신규 소환수 스킬


워록, 엘레멘탈 서머너, 팬텀 서머너에게 신규 소환수 스킬과, 파티 버프로
매스 서먼 큐빅 스킬이 추가되었고, 네크로맨서 에게도 신규 소환수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들은 2차 전직 후 40레벨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B. 신규 공용 스킬


항구나 각 마을의 잡화상 내에 배치된 낚시 조합원 NPC 를 통해서 신규 공용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공용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SP 나 마법서가 아닌
'어획의 증표' 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어획의 증표는 낚시를 통해 얻은 아이템을 낚시 조합원 NPC 에게 가져다 주면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스킬들은 캐릭터 레벨 기준으로 10 레벨 마다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레벨이 40 레벨이면 각 스킬들을 4단계 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C. 일반 제작 스킬


일반 제작 스킬인 '크리에이트 커먼 아이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드워프가 아닌 캐릭터도 크리에이트 커먼 아이템 스킬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 제작으로 생산할 수 있는 아이템은 드워프가
생산하는 아이템과 구별되는 새로운 아이템 입니다.


일반 제작 레시피와 낚시를 통해 얻은 재료 아이템을 가지고 헤어 악세서리,
각종 물약, 염료 등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등록은 드워프가 레시피를
등록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크리에이트 커먼 아이템 스킬은 '엑스퍼티즈' 스킬과 같이 캐릭터의 레벨이 상승하면
자동으로 습득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습득되는 스킬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스킬 변경사항


엑스퍼티즈 S의 자동 습득 레벨이 75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면/홀드/마비에 이미 걸린 대상에게 동일한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할 경우
이상상태가 걸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파티원이 아닌 상태에서 리저렉션 스킬(주문서 포함)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여부를 선택하도록 되었습니다.)


페이탈 스트라이크의 위력이 증가하였습니다.


거츠 및 프렌지의 사용조건이 완화되었으며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사용조건 : HP 20% -> HP 30%, 지속시간 : 30 초 -> 90 초


캔슬의 이상상태 해제 확률 대폭 감소하였으며, 재사용시간은 단축 되었습니다.








● 어둠의 제전 변경사항


어둠의 제전에서 제물의 피 획득량이 상승하였습니다.


어둠의 제전장에 새로운 형태의 전투를 하는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낚시


전투와 레벨 업의 개념을 벗어나 또 다른 재미와 새롭고 유용한 아이템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구할 수 있는 낚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마을의 잡화상이나 항구에 낚시 조합원 NPC 가 배치되어 있는데, 이 NPC 에게
낚시 용품을 구입하거나 낚시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새로 추가된 공용 스킬도 배울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하려면 '낚싯대' 와 '미끼'가 있어야 합니다. 이 아이템은 상점구입,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싯대와 월척탄은 그레이드((무급/D/C/B/A/S)
별로 존재하고 낚싯대의 그레이드 별로 고유의 아이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맞지 않는 그레이드의 낚시대를 사용하면 낚시에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낚시' 스킬을 습득해야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항구나 각 마을 잡화상 내에
배치된 '낚시조합원' NPC로부터 아데나를 지불하고 낚시, 릴링, 펌핑 그리고
낚시 숙련도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낚시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낚시용 정령탄인 '월척탄' 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월척탄은 정령탄 처럼 인벤토리에서
더블클릭이나 숏컷에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낚싯대의 그레이드 맞는 월척탄을
사용해야 하며, 월척탄은 퀘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싯대는 무기슬롯에 장착하고 미끼는 화살처럼 왼손에 장착합니다. 그리고
'낚시' 스킬을 사용하면 낚시가 시작됩니다.


낚시가 시작되면 낚시 전용창이 팝업되고 찌의 모습이 확대되어 보입니다.


낚시 스킬 외에 낚시의 성공을 좌우하는 '펌핑 과 릴링'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 역시 '낚시조합원' NPC 에게 아데나를 지불하고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시작하면 낚시전용창이 팝업되고 물고기가 입질을 하여 일정시간이 지나면
해당 낚시전용창에 물고기의 HP 게이지와 낚시가능 시간이 보여집니다. 낚시가능
시간 내에 물고기의 HP 를 0으로 만들면 낚시에 성공하게 됩니다.


낚시에 성공하면 인벤토리로 물고기나 보물상자가 들어오게 되고 낚시 상태가
종료되고 낚시 전용창이 닫히게 됩니다.


어획에 실패하면 낚시 상태가 종료되고 낚시 전용창도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낚시 도중에 낚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해도 낚시가 종료됩니다.


낚시를 통해 얻은 물고기나 보물상자를 더블 클릭하면 랜덤하게 다른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변한 아이템은 일반 제작 재료로 사용하거나 특정 아이템의 경우 낚시
조합원에게 어획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낚시를 하다 보면 간혹 물고기 대신 몬스터가 낚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낚시터란 낚시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물고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숨게이지가 표시되는 물가나 고다드의 온천지대처럼 독특한 수질을 형성하는 지역에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낚시 숙련도를 높이면 보다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등급의 물고기는 낮은 등급의 물고기에 비해 체력도 높고 머리도 좋기 때문에
이를 잡기 위해서는 릴링과 펌핑 스킬도 함께 높여야 합니다.


낚시를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낚시 입문서는 낚시 조합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 게시판 관련 변경사항


혈맹 목록의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혈맹 이름, 혈맹주를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혈맹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혈맹주가 혈맹 관리 페이지의 혈맹알림
메뉴에서 알림 내용을 작성해 놓고 알림 기능을 'on' 상태로 설정하면 혈맹원이
게임에 접속시 팝업 창으로 혈맹주의 알림 메시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지역 커뮤니티 -> 지역별 정보에서는 각 영지의 성, 아지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정보에서 각 성의 소유혈맹, 소유동맹, 금일 세율, 익일 세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정보에서 영지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영지의 아지트 소유 혈맹, 소유 혈맹주 이름,
다음 입찰일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보스 몬스터 관련 변경사항


일부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고 보다 다양한 전투 형태를
요구하는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혈맹


크로니클 4 에서는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있는 필드전의 형태를 혈맹전
시스템으로 지원하여 편하고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혈맹 전쟁 시스템의 보완으로 기존에 존재하였던 동맹전쟁 시스템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전쟁선포


혈맹 레벨이 3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의 혈맹주만이 혈맹전쟁을
선포 할 수 있습니다.


▶전쟁선포 대상혈맹


혈맹 레벨이 3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만을 상대로 혈맹 전쟁을
선포 할 수 있습니다.


동맹상태인 혈맹에게는 혈맹 전쟁을 선포 할 수 없으며, 전쟁을 벌이려면 동맹 관계를
끊어야 합니다. 또한, 혈맹전쟁 선포를 받거나 선포중인 혈맹과는 동맹을 맺을 수 없습니다.


이미 혈맹 전쟁을 벌이고 있는 혈맹이라 하더라도 다른 혈맹에 또 다시 선전포고를
하여 전쟁의 규모를 늘릴 수 있고, 전쟁 중인 다른 혈맹 또한 선전포고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혈맹 전쟁 신청은 한 혈맹당 최대 30개 입니다. 그러나 다른 혈맹으로부터 혈맹 전쟁
선포를 받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혈맹 전쟁 철회는 위임 가능합니다.


혈맹전 선포 목록은 아래 명령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선포목록 : 아군 혈맹이 전쟁을 선포한 상대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 /피선포목록 : 아군 혈맹에게 전쟁을 선포한 상대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 /쌍방선포목록 : 아군 혈맹과 상대 혈맹이 혈맹전쟁을 쌍방 선포상태인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혈맹 전쟁 신청


혈맹 전쟁은 상대 혈맹의 전쟁 승낙 여부와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선포할 수
있으며 전쟁이 선포되면 상대방 혈맹원에게 혈맹전을 선포하였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혈맹 전쟁 선포를 받은 혈맹의 혈맹원은 /선포목록을 통해 전쟁 중인 상대방
혈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혈맹 전쟁을 선포한 상태에서 상대방 혈맹원에 의해 사망할 경우 감소되는
경험치는 일반 사망시의 1/4 입니다. 이 규칙은, 상대방 혈맹은 전쟁을 선포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혈맹이 쌍방선포 상태에서 캐릭터가 반격하지 않는 적혈맹원을 일방적으로
공격하여 사망시킬 경우, 적혈맹원을 공격한 캐릭터의 성향치는 증가하지만
PK 카운트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증가되는 성향치는 해당 캐릭터의 PK 수치에
비례합니다.


한쪽 혈맹에서만 혈맹전쟁 선포 후 전쟁을 선포한 혈맹의 캐릭터가 상대 혈맹원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경우에는 PK 카운트가 증가합니다.


혈맹 전쟁을 선포하게 되면 적혈맹원의 캐릭터 명 위에 적구분 마크가 표시됩니다.


▶혈맹 전쟁 종전/철회


혈맹 전쟁 철회를 할 때는 '/전쟁철회' 명령어나 혈맹창 메뉴의 전쟁철회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 혈맹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혈맹 전쟁 철회도 혈맹 전쟁 신청시와 같이 상대방 혈맹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일방적으로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전쟁철회를 선언하면 아군 혈맹 및 적혈맹에게 시스템 메시지로 전쟁이 철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전쟁을 진행 중인 쌍방 혈맹이 모두 전쟁철회를 하면 사실상 전쟁이 종전되는 것입니다.


기존의 '개인항복' 시스템은 삭제되었습니다.









● 모험자 길드 에이젼트


플레이어의 퀘스트 수행과 레이드 진행의 편의를 돕고 위해 각 마을들에
'모험가 조합원' 이라는 NPC 를 추가 하였습니다. 이들의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니지2 월드에 존재하는 퀘스트의 소개(퀘스트 이름, 수행조건, 추천레벨,
최초 시작 NPC, 반복/일회성 여부)와 시작 NPC 의 위치를 지도와 화살표로
표시해 줍니다.


리니지2 월드에 존재하는 레이드 몬스터 정보(레벨, 몬스터 이름)와 위치를
지도와 화살표로 표시해 줍니다.



● 퀘스트


크로니클 4 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사냥터를 더욱 재미나게 만들고 그 외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여러 가지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3차 전직, 노블레스 퀘스트 등의 중요 퀘스트도 추가 되었습니다.



● 퀘스트 관련 보상 변경


지금, 그 칼날에 힘을 실어 퀘스트를 통해 13단계 집혼석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13단계 집혼석을 얻을 수 있는 몬스터는 '안타라스, 발라카스, 레이드 몬스터 앰버, 침략군의 수장 아나카젤' 입니다.







"크로니클4 : 운명의 계승자들(Scions of Destiny)"에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롭게 선보인 크로니클4. 기대 속에 오픈한 만큼 즐거운 리니지2가 되길
바란다.



당신에 꿈꾸는 세상 인벤!
Inven - Azi
(az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