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순례의 시작

    드레드노트로 전직하기 위해 아덴성 마을의 마스터 아이켄을 찾아가자.


    아이켄은 현존하는 최고의 워로드 중 하나인 리오나 블랙버드가 고다드 성 마을부근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고다드성 마을의 경비병 울리히를 찾아가서 그녀에 대해 물어보라고 한다.








  • 2 - 전설의 요리를 찾아

    고다드성 마을울리히는 그녀에 대해 말하기 전에 영령의 생선수프를 구해달라고 한다.
    온천지대에 있는 요리의 명인 도나스가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그를 찾아가서 부탁하자.








  • 3 - 요리의 재료를 찾아서

    울리히의 부탁대로 온천지대로 이동하여 요리의 명인 도나스를 찾아가자.
    도나스은 게이트키퍼를 통해 갈 수 있는 '온천지대'에서 조금만 뛰어가면 만날 수 있다.





    요리의 명인 도나스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빙정과 큰 흰색 날쌘 물고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빙정은 주방장 제레미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바로 근처에 있는 제레미를 찾아가 '전설의 식재료 - 상편'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도록 하자.
    큰 흰색 날쌘 물고기는 낚시 련도 23~25정도되면 낚을 수 있다.



    ■ Lv 73 : 전설의 식재료 - 상편


    고다드 영지의 온천지대에 있는 주방장 제레미에게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다.





    제레미는 이번 요리대회에 나오는 무서운 신인을 물리치려면 '그 요리'를 만들어야 한다며
    플레이어에게 광천 니펜시즈의 줄기 50개, 광천 밴더스내칠링의 발바닥 50개,
    광천 아트록스와 광천 아트록스폰에게서 나오는 비법의 향신료 50개씩을 구해달라고 한다.



    재료는 '광천 니펜시즈', '광천 밴더스내칠링', '광천 아트록스/광천 아트록스폰'을 처치하면 드랍되며
    모든 몬스터가 제레미가 있는 곳 바로 근처의 온천지대에서 출현하고 있으니 달려가면 된다.
    다만 드랍율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므로 인내심을 갖고 진행해야 함을 참고하자.









    처치해야 하는 모든 몬스터는 공통적으로 HP 2배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크리티컬 파워와 크리티컬 챈스 속성을 지녀 순간적으로 강한 피해를 준다.


    이 중 꽃 괴물 형태인 '광천 니펜시즈'는 가끔 중독을 걸기도 하는데,
    이 독은 고급해독제로 해제할 수 있는 레벨을 넘어서므로 체력에 더욱 신경쓰도록 할 것.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캐릭터에게 질병 버프가 걸릴텐데,
    질병에 걸리면 초반에는 좋은 영향을 받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쁜 영향을 주므로
    온천지대 군데 군데에 놓여 있는 온천에 들어가면 치료할 수 있으니 참고하며 진행하자.



    [ ▲ 온천의 색깔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


    모두 처치하며 재료를 모은 후 제레미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3차 전직 퀘스트에 필요한 '빙정'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4 - 완성된 요리

    요리의 명인 도나스는 재료를 사용해서 영령의 생선수프를 만들어 준다.






    이어 도나스가 건네주는 요리를 가지고 고다드성 마을의 경비병 울리히에게 요리를 전하자.








  • 5 - 첫번째 교감

    경비병 울리히는 비전의 교감석을 손에 얻었다.
    울리히는 비전의 석판을 찾아가라고 한다.
    울리히가 찾아가라고 하는 (첫번째) 비전의 석판오만의 탑 남쪽에 있다.








    찾아갈 때에는 아덴성 마을의 서쪽 출구로 나가 필드를 가로질러 뛰어가도록 하자.
    아덴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이용하여 '오만의 탑'으로 이동한 후 남쪽으로 뛰어가도 되나
    오만의 탑은 분지 지형에 들어가 있어 비전의 석판까지 가려면 돌아가야 하므로 절대 비추다.


    첫번째 비전의 석판을 찾아 클릭하면 두번째 석판을 찾아가야 하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 6 - 교감석의 수호자들


    두번째 비전의 석판은 성자의 계곡 북동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성자의 계곡은 루운 영지의 게이트 키퍼를 통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단, 두번째 비전의 석판은 첫번째 석판처럼 바로 클릭할 수 없다.
    그 주변의 '금지된 지식의 수호자'들이 석판과 대화하기 위한 '비전의 교감석' 가지고 있어
    두번째 비전의 교감석을 얻을 때까지 '금지된 지식의 수호자'를 처치한 후 클릭해야 한다.


    다음 스크린 샷에 나타난 루트를 따라 이동하면 교감석을 얻을 수 있는 몬스터들을 발견할 수 있다.











  • 7 - 두번째 교감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바로 근처에 있는 (두번째)비전의 석판을 클릭하자.
    석판을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되고 세번째 석판을 찾아야 하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 8 - 강함의 의미

    두번째 비전의 석판이 다음에 찾아가야 할 장소를 보여주었다.
    세번째 석판은 아르고스의 벽 남동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하니 세번째 석판을 찾아가 보자.





    세번째 비전의 석판 역시 '비전의 교감석'을 얻은 후 클릭해야만 퀘스트가 진행된다.
    일단 석판 위에 퀘스트 표시가 나타나므로 '비전의 석판'을 클릭해 보도록 하자.
    참! 그 전에 전투에 대비할 버프를 모두 걸어놓고 체력도 꽉 채워놓을 것(!!)


    퀘스트를 받으면 그 자리에 화이트 윙 지휘관이 등장하는데,
    전투원과 함께 등장하니 조심히 전투에 임해야 한다.





    하지만 '화이트 윙 지휘관'이 제거되면 전투원들이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빠르게 지휘관을 먼저 공격한다면 보다 빠르게 공략할 수 있다.


    타천사 하우레스를 처치하면 '비전의 교감석'을 얻을 수 있다.





  • 9 - 세번째의 교감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방금 전에 클릭한 (세번째)비전의 석판을 다시 클릭하자.
    석판을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되고 이어지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 10 - 선택의 시간

    세번째 석판을 클릭하자 고다드성 마을의 그랜드마스터 베른하르트이 교감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베른하르트에 따르면 케트라 오크나 바르카 실레노스 중 선택해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네번째 고감석을 받을 수 있는 신성한 지혜의 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 계속 진행하기 전에...


    신성한 지혜의 돌으려면 다음 두 가지의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1. 케트라 오크 편에 서서 바르카 실레노스를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을 것인지
    2. 바르카 실레노를 편에 서서 케트라 오크를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을 것인지


    어떤 편에 서서 퀘스트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처치해야할 몬스터가 달라지며
    어떤 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쪽 몬스터와는 우호관계가 반대쪽 몬스터와는 적대관계가 되어
    우호관계 몬스터에게서는 공격을 받지 않으며, 공격을 해서도 안되는 상황이 된다.


    어떤 편을 선택하느냐는 개인의 자유지만 케트라 오크편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
    바르카 실레노스 편을 들고나서 처치해야 하는 케트라 오크 몬스터들이 꽤 강력한 탓에
    파티를 맺고 진행하지 않는 이상에야 혼자서는 처치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 11 - 케트라 오크를 지켜라! (케트라 오크 편에서 진행)


    케트라 오크를 돕기로 마음먹었다면 케트라의 전령 와칸과 접촉하도록 하자.
    와칸은 고다드성 마을 북쪽에 위치한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의 입구에 서 있다.






    알아둘 점(!)은 신성한 지혜의 돌은 '물의 마력-상편'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먼저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1단계'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와칸에게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퀘스트를 받아 수행한 적이 없다면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퀘스트를 먼저 받아 수행한 후 '물의 마력-상편'을 진행해야 한다.




    ■ 74.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 동맹을 맺어라!


    케트라의 전령 와칸과 대화하면 바르카의 계급장-병사 100개를 가져오라고 한다.


    바르카의 계급장-병사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분포하고 있는
    '바르카 실레노스 훈련병', '바르카 실레노스 보병', '바르카 실레노스 정찰병',
    '바르카 실레노스 사냥꾼', '바르카 실레노스 주술사'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100개를 모두 모은 후 와칸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물의 마력-상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74. 물의 마력 - 상편


    케트라의 전령 와파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안에서 혼령의 인도자 아세파를 만나보라고 한다.
    아세파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세파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있는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에서 토템을 훔쳐오라고 한다.
    단, 도중에 바르카 실레노스들에게 발각되어 저주에 걸리면 퀘스트가 실패된다고 알려준다.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를 열려면 열쇠가 필요하므로 고다드 성 마을 마법상점에 있는
    잡화 상인 리젤에게서 '도적의 열쇠'를 1개(혹은 그 이상) 구입하도록 하자.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즉,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의 내부에 위치해 있는 것인데...





    실레노스들에게 들키면 퀘스트가 실패하므로 다음을 따라하자.


    일단 '루운성'으로 가서 게이트키퍼를 통해 '비명의 늪'으로 이동한 후
    사령의 관문이 있는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사령의 경계 요새 방향으로 이동해야 한다.





    길을 따라가다가 사령의 요새 앞에서 부터는 다음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움직이자.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에서 토템을 성공적으로 훔쳤다면 아세파에게 돌아가 보고하자.
    아세파와의 대화가 완료되면 '신성한 지혜의 돌'을 받으며 퀘스트는 완료된다.









  • 12 - 바르카 실레노스를 지켜라! (바르카 실레노스 편에서 진행)

    바르카 실레노스를 돕기로 마음먹었다면 바르카의 전령 나란 아샤눅과 접촉하도록 하자.
    나란 아샤눅은 고다드성 마을 서쪽에 위치한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의 입구에 서 있다.



    알아둘 점(!)은 신성한 지혜의 돌은 '불의 마력-상편'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먼저 '바르카의 동맹 증표 - 1단계'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아샤눅에게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퀘스트를 받아 수행한 적이 없다면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퀘스트를 먼저 받아 수행한 후 '불의 마력-상편'을 진행해야 한다.



    ■ 74.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 동맹을 맺어라!


    바르카 전령 나란 아샤눅과 대화하면 케트라의 계급장-병사 100개를 가져오라고 한다.


    '케트라의 계급장-병사'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분포하고 있는
    '케트라 오크 보병', '케트라 오크 돌격병', '케트라 오크 정찰병',
    '케트라 오크 주술사', '케트라의 군견'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100개를 모두 모은 후 나란 아샤눅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불의 마력-상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74. 불의 마력 - 상편


    나란 아샤눅은 바르카 실레노스 마을에서 혼령의 인도자 우단 마르두이를 만나보라고 한다.
    우단 마르두이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우단 마르두이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있는 아세파의 상자에서 상자에서 토템을 훔쳐오라고 한다.
    단, 도중에 바르카 케트라 오크들에게 발각되어 저주에 걸리면 퀘스트가 실패된다고 알려준다.



    아세파의 상자를 열려면 열쇠가 필요하므로 고다드 성 마을 마법상점에 있는
    잡화 상인 리젤에게서 '도적의 열쇠'를 1개(혹은 그 이상) 구입하도록 하자.








    아세파의 상자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즉,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내부에 위치해 있는 것인데...






    케트라 오크들에게 들키면 퀘스트가 실패하므로
    일단 '고다드성 마을'로 가서 게이트키퍼를 통해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로 이동한 후
    도착하는 곳에서 부터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루트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아세파의 상자에서 토템을 성공적으로 훔쳤다면 우단 마르누이에게 돌아가 보고하자.





    아세파와의 대화가 완료되면 '신성한 지혜의 돌'을 받으며 퀘스트는 완료된다.






  • 13 - 네번째 교감

    신성한 지혜의 돌을 구해서 새로운 교감석을 만들었으므로 이제 (네번째) 비전의 석판으로 가자.


    이번에 찾아가야 할 비전의 석판은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것 처럼
    케트라 오크 전초기지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 사이에 위치해 있어
    게이트키퍼를 통해 어디로 이동하든 몬스터를 처치하며 달려야 하긴 마찬가지다.


    차라리 고다드 성의 서쪽 출구로 나와 직접 뛰어가는 편이 안전하고 무난하다.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다음 퀘스트로 갱신된다.





  • 14 - 수수께께의 마법사

    다섯번째 교감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망자의 숲에 있는 수수께끼의 마법사이다.
    그를 찾아가서 교감석을 얻어야 한다.







  • 15 - 할리샤의 부하들

    바스티앙과 대화하면 다섯번째 교감석은 할리샤의 집정관이 가지고 있는 것을 알수있다.


    할리샤의 집정관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만날 수 없는 몬스터로
    '제후의 참배지'의 몬스터를 잡으면 드랍되는 '할리샤의 표식'을 700개 이상 모아야 나타난다.


    고다드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통해 '아르고스의 벽'으로 이동한 후 '제후의 참배지'로 가서
    그레이브 스캐럽, 스캐빈져 스캐럽, 그레이브 앤트, 스캐빈져 앤트, 참배지의 기사,
    참배지의 근위병, 할리샤의 집정관
    을 처치하며 '할리샤의 표식'을 700개 모으도록 하자.






    할리샤의 표식이 701개가 되는 순간 몬스터가 쓰러진 자리에서 '할리샤의 집정관'이 나타난다.
    할리샤의 집정관을 쓰러뜨리면 비전의 교감석이 획득되고 퀘스트를 갱신시킬 수 있다.








  • 16 - 비전의 석판으로

    할리샤의 집정관을 쓰러뜨리고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다섯번째)비전의 석판을 찾아가야 한다.


    (다섯번째) 비전의 석판은 다음 스크린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게이트키퍼를 통해 아르고스의 벽으로 이동한 후 북쪽으로 달려가면 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의문의 고대 석판'이라는 이름을 가진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 17 - 악마의 손길

    마지막 석판과 교감할 교감석은 비전의 석판의 바로 옆에서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지도 상으로는 루운 항구에서 가깝게 보이지만 절벽과 바다로 막혀 바로 이동할 수 없으므로
    게이트키퍼를 통해 먼저 망자의 숲으로 이동 후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역천사 오디엘과 리오나 블랙버드가 등장해 싸우고
    리오나는 플레이어에게 역천사 오디엘를 물리치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한다.





    새벽의 증인 프란츠를 도와서 타천사 타나키아를 물리치면 되는데,HP를 0으로 만들 필요는 없다.
    또한 비숍이 강한 공격을 퍼부어봐도 타천사 타나키아는 프란츠만 공격하므로 주의할 필요도 없는 셈.


    역천사 오디엘만 공격하다 보면 어느순간 역천사 오디엘가 사라지고 리오나와 대화할 수 있다.





  • 18 - 여섯번째 교감

    역천사 오디엘를 물리치고, 리오나와 대화하면 교감석을 얻을 수 있고,
    이제 그 옆에 있는 (마지막)비전의 석판을 클릭할 수 있게된다.








  • 19 - 여정을 마치고

    아덴성 마을의 마스터 아이켄를 찾아가자.





    아이켄과의 대화가 끝나면 기나긴 3차 전직 퀘스트가 모두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