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는 이렇게, PvP
상호간의 동의 하에 이루어지는 만큼 그 과정과 결과에 있어 정정당당한 대결이 가능하며
플레이어 사이의 전투라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PK 시스템과는 차이가 있다.
■ 결투 (개인 PvP)
결투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일 대 일로 실력을 겨루는 개인 PVP 승부이다.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한 후에 /결투신청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액션창의 결투신청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상 플레이어에게 결투를 신청할 수 있다.
결투 신청을 받은 플레이어에게는 결투 승낙 의사를 묻는 창이 10초 동안 나타나며
주어진 시간 안에 승낙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결투 신청이 무효화된다.
결투 신청이 받아들여졌다면 5초의 준비시간이 주어진 뒤 결투가 시작되는데
결투 중에는 두 캐릭터 모두 보라 상태나 카오 상태가 되지 않는다.
만일 결투 중인 캐릭터와 제 3자 간에 전투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일반적인 PK 시스템의 적용을 받아 보라 상태나 카오 상태가 된다.
정상적으로 결투를 마쳤다면 두 캐릭터의 HP / MP / CP 와 버프 등
캐릭터의 상태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 결투 이전 상태로 원상복구된다.
■ 파티 결투 (단체 PvP)
파티 결투는 파티와 파티가 다수 대 다수로 실력을 겨루는 단체 PvP 승부이다.
파티 결투 신청은 파티장만 할 수 있는데, 결투 신청의 대상은 상대 파티의 파티장이 아니어도 무방하다.
결투 신청을 받은 파티의 파티장에게는 결투 승낙 의사를 묻는 창이 10초 동안 나타난다.
시간 내에 승낙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파티 결투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결투 신청이 받아들여졌다면 양측 파티원들은 결투 전용 콜로세움으로 자동이동되며
파티별로 서로 다른 진영에 배치되어 30초의 결투 준비시간을 받게 된다.
캐릭터의 발 밑에는 적과 아군을 구분할 수 있도록 파티에 따라 서로 다른 이펙트가 표시된다.
준비시간이 끝나면 5분의 제한시간이 주어지며 파티 결투가 시작된다.
정상적으로 결투를 마쳤다면 모든 캐릭터들은 콜로세움을 벗어나 원래의 위치로 이동되며
HP / MP / CP 와 버프 등 캐릭터의 상태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 파티 결투 이전 상태로 원상복구된다.
■ PvP 참고사항
◆ 결투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황
- 카오 또는 보라 상태
- 결투 중인 상태
- HP / MP가 50% 이하인 상태
- 결투 신청 대상자의 혈과 자신의 혈이 혈전 중인 경우
- 탈것을 타고 있는 상태
- 개인상점 또는 공방 중인 상태
- 올림피아드 경기에 참가 중인 상태
- 공성 중인 상태
- 기본 옵션에서 결투 거부를 설정한 상태
- 거래를 걸 수 있는 거리보다 멀리 있는 경우
- 리스타트 불가 지역 (보스존 및 특수 목적 장소)에 있을 경우
- 배틀 존, 공성 중인 지역, Water Volume 지역에 있는 경우
◆ 결투 중 제 3자와의 전투 상황이 발생했다면?
- 결투 중에 결투 대상이 아닌 제 3자를 공격하면 보라 상태가 되며 즉시 결투가 종료된다.
- 제 3자가 결투 중인 캐릭터를 공격하면 보라 상태가 되며 죽였을 경우 카오 상태가 된다.
- 제 3자가 결투 중인 캐릭터를 공격한 상황에서도 즉시 결투가 종료된다.
■ PvP 관련 컨텐츠
개인이나 파티 간에 벌어지는 자유로운 PVP 외에도 PvP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에서 독특한 형식으로 진행되는 PvP 컨텐츠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 그랜드 올림피아드
노블레스들이 경합을 펼쳐서 영웅을 선출하는 경기이다.
동일 클래스의 1:1, 클래스 무관의 1:1, 클래스 무관의 3:3 경기가 있다.
◆ 지하 콜로세움
환상의 섬 지하에서 진행되는 경기로 7:7 이상의 인원이 모여서
개인전과 단체전이 혼합된 방식의 경기를 치르게 된다.
◆ 크라테의 큐브
다수의 인원이 서로 경쟁하여 절대 강자를 가리는 전략적 PVP 경기이다.
파티를 맺을 수 없으며 치열한 개인전이 펼쳐지는 곳이다.
◆ 클레프트
그레시아 대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중 PvP 시스템이다.
공중전이기 때문에 비행변신이 가능한 플레이어만 참여가 가능하다.
손진성 기자 desk@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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