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콤은 세븐 사인 관련 던전들로, 영지별, 레벨대별로 여섯개의 던전이 있다.
아나킴(여명의 군주들)과 릴리스(황혼의 혁명군)간 전투의 배경이기도 한 이곳은,
세븐 사인 관련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네크로폴리스와 함께
세븐 사인의 경쟁에 반드시 필요한 봉인석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기도 하다.


허브가 드랍되지 않고, 각각의 방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몬스터들이 밀집한 형태의 사냥터라 파티플레이가 필수적이다.

세븐 사인 설명 바로가기 (클릭)



▲ 붉은 물 속으로 잠수해야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카타콤의 위치와 추천 파티 플레이



1) 이단자의 카타콤

이단자의 카타콤은 디온 영지에 있으며, 비교적 저 레벨 몬스터가 나와서 난이도가 높지 않으므로
30대 레벨의 2~3인으로 이루어진 소규모 파티나 캐스터의 솔로잉 사냥을 추천한다.
단, 이곳의 몬스터들은 리스폰이 매우 빠르고 대부분 한 가지 이상의 내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기간트 보병(Lv30), 리쉬 척후병(Lv30), 기간트 돌격병(Lv39), 리쉬 순찰병(Lv39)은
'물리 내성'과 '홀드 내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기간트 무관(Lv36)과 리쉬 군장(Lv36)은 '물리 내성'과 '홀드 내성'에 더불어
'수면 내성'까지 지니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2) 낙인의 카타콤

낙인의 카타콤은 기란 영지에 있으며 42레벨 이상 2~4인 소규모 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이곳에 출현하는 몬스터들은 '단검 내성'과 '활 내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특히, '활 내성'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썩어버린 고대인 창병(Lv46)과
썩어버린 고대인 기사(Lv50) 두 종류이므로 활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 이단자, 낙인의 카타콤 위치



3) 이교도의 카타콤

이교도의 카타콤은 오렌 영지에 있으며 51레벨 이상 3~5인 소규모 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바운티 헌터의 스포일로 연옥의 써펀트(Lv56), 릴림 척살자(Lv57), 릴림 제사장(Lv60),
네필림 위병(Lv57)에게서 '무기 강화 주문서 - B 그레이드'를 얻을 수 있고,
'흑광의 목걸이', '흑광의 귀걸이', '흑광의 반지 조각'도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몬스터로는 연옥의 위스프(Lv53)가 있는데, 강력한 바람속성 마법 공격을 사용하므로
우선적으로 근접 공격으로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마도의 카타콤

마도의 카타콤은 여섯개의 카타콤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다.
마도의 카타콤은 아덴 영지에 있으며 60 레벨 이상 3~5인 이상 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특히 릴림 기사나 연옥의 가고일은 전체 스턴공격을 하고,
네필림 대주교는 마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주위에 있으면,
모든 버프를 지워버리는 '캔슬'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5) 밀계의 카타콤

밀계의 카타콤은 아덴 영지에 있으며, 그 규모가 다른 5개의 카타콤에 비해서 가장 작다.
하지만 등장 몬스터의 평균 레벨이 높아 난이도가 높으므로, 72레벨 이상 5~9인 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 이교도, 마도, 밀계의 카타콤 위치



6) 흉성의 카타콤

흉성의 카타콤은 오렌 영지에 있으며, 72 레벨 이상의 9인 풀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사냥꾼의 마을, 기란성 마을, 아덴성 마을 고다드성 마을에서도 게이트키퍼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다만,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텔레포트 비용이 가장 비싸다.


위저드나 창격수를 활용한 몰이 사냥에 적합하며,
바운티 헌터의 스포일로 A급 방어구와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흉성의 카타콤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