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8일 리니지2 파멸의 여신 핵심 개발진과의 인터뷰 기사가 나간 후
많은 플레이어들의 이목이 기사 내용에 집중되었다.


기사를 읽은 린2 인벤 가족들의 추가 질문들이 기자에게 이어졌고,
사실 기자도 취재를 마치고 기사를 작성하면서 돌이켜보니 추가로 궁금한 점이 너무 많았다.


때문에 기사를 작성하면서 궁금했던 점, 그리고 게시판에 올라오는 인벤 가족들의 질문을 모아
5가지 정도 추가 질문을 작성해 개발진에게 전달했다.


그렇게 질문지를 전달하고 하루, 이틀, 일주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어 속이 탔지만,
인터뷰를 하던 날 개발 일정을 하루라도 앞당기기 위해
연휴에도 출근한다는 개발진의 말이 떠올라 어서 답변을 달라고 닥달할 수도 없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오늘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이 도착했고,
인벤 가족들과 많은 리니지2 플레이어들이 궁금해 하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다.






그럼 각설하고 질문과 답변 내용을 살펴보자.




Q1. 파멸의 여신 업데이트와 함께 각성 이전의 직업들의 풀파티 인원도 7명으로 바뀌게 되는지,
또, 바뀌게 된다면 이 경우 발생하는 심각한 구직난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


A. 각성 이전의 직업도 기존 파티 구조에서 7인 파티로 변하게 된다.
대신 소외 받을 수 있는 직업이 파티 구성에 후보가 될 수 있도록 강화시키려고 하고 있다.



Q2. 각성 이후 스킬을 배우는 데에 2, 3 차 스킬이 코스트로 들어간다는 말은
4차 스킬을 배우게 되면 2, 3 차 스킬이 사라지는 것인가, 아니면 스킬 트리 형태로 남아있는 것인가?


A. 각성 이후 스킬 배울 때 코스트로 들어가는 2,3차 스킬은 사라지게 된다.
계속 레벨업을 하여 4차 전직 스킬을 익히게 되면
점차 2,3 차 스킬이 사라지고 결국에는 강력한 4차 전직 스킬만 남게 될 것이다.



Q3. 각성 이후 사라지는 2, 3차 스킬들에 투자된
스킬 인챈트 비용에 대한 보상이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보상인가?


A. 인챈트된 스킬의 레벨과 스킬의 수량에 따라서
각성 이후 배운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받게 될 것이다.

각성 이후(85레벨), 일부 스킬은 습득한 순간부터 스킬 레벨이 최고이기 때문에
바로 이 아이템을 통해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희귀하다.)

나머지 스킬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성장 구간에 스킬 레벨을 올리고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이 아이템을 통해서 강화시킬 수 있다.



Q4. 파멸의 여신 업데이트 후 올림피아드 영웅은 8인으로 축소되는 것인지?
아니면 3차 직업과 따로 구분하는 4차 각성 직업만의 올림피아드가 구성되는 것인지?


A. 각성 이후 캐릭터만이 올림피아드 참가가 가능해진다.
8개 각성 직업으로만 참가하게 되므로 총 8명의 영웅이 나오게 될 것이다.
다만 올림 2, 3위에 대한 별도 보상 지급을 할 예정에 있다.








Q5. 각성 후 카마엘 종족의 길티드 바디로 인한 방어구 착용 제한이 풀린다고 하는데
특별한 조건에 의해 해제되는 것인지, 아니면 각성을 완료하면 자연스럽게 제한이 사라지는 것인지?


A. 각성 시에 카마엘의 잊혀졌던 힘을 깨우쳐 길티드 바디를 자연스럽게 해제하게 된다.
카마엘은 바로 중장비 및 로브를 착용할 수가 있게 될 것이다. (R급 장비부터 적용)


▲ 여성 카마엘 R그레이드 중갑 착용샷





※ 많은 의문점에 대한 확실한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기자의 메일이나, 인벤 쪽지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질문이 모인다면 마찬가지로 개발진에게 전달해 추가 답변을 받도록 해보겠습니다.









Inven Deb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