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고객님, 안녕하세요.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5 11() 테스트 서버 파멸의 여신 - 각성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캐릭터]

1. 캐릭터 최대 레벨 및 레벨 업 필요 경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1) 캐릭터 최대 레벨 변경

- 캐릭터의 최대 레벨을 85레벨에서 99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2) 레벨 업 필요 경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전 레벨 구간의 레벨 업 필요 경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2. 캐릭터 기본 능력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1) 종족 별 기본 능력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 수치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파이터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카마엘

STR

88

82

92

88

87

88

DEX

55

61

56

50

53

57

CON

82

82

77

87

85

80

INT

39

41

42

37

39

43

WIT

39

38

39

38

37

36

MEN

38

37

35

41

40

37

 

메이지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카마엘

STR

38

36

39

40

40

40

DEX

27

32

30

23

24

28

CON

41

38

37

43

42

38

INT

79

74

85

77

82

82

WIT

78

84

77

74

72

78

MEN

78

77

73

84

81

75

 

2) 기본 능력 보너스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기본 능력에 보너스가 치중된 부분을 변경하였습니다.

기본 능력

기존 보너스

보너스 변경

STR

공격력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DEX

물리 크리티컬 확률, 물리 명중,

물리 회피,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방패 방어 성공 확률

물리 크리티컬 확률, 물리 명중,

물리 회피, 공격 속도

CON

최대 HP, HP 회복, 무게, ,

육체계 내성

최대 HP, HP 회복, 무게, ,

방패 방어 성공 확률, 정신계 내성

INT

마법력

마법력,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WIT

마법 크리티컬 확률, 마법 명중, 마법

회피, 마법 속도, 마법 저항 확률

마법 크리티컬 확률, 마법 명중, 마법

회피, 마법 속도, 마법 저항 확률

MEN

마법 저항, 마법 캔슬 확률

마법 저항, 마법 캔슬 확률

 

3. 캐릭터 전투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1) 이동 속도

- 종족 및 클래스 기본 이동 속도를 변경하였습니다.

- 이동 속도가 더 이상 DEX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마법 적중

- 마법 적중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 마법 적중이 높을수록 마법 공격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3) 마법 회피

- 마법 회피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 마법 회피가 높을수록 마법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4)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가 기존 2.5배에서 2배로 변경하였습니다.

 

4. PC/NPC간 레벨 차이에 따른 패널티가 강화하였습니다.

- 85레벨 캐릭터는 자신 보다 3레벨 이상 낮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레벨 차이에 따른 패널티를 받게 되며 레벨 차이에 비례하여 패널티가 높아집니다.

- 모든 캐릭터는 자신보다 11레벨 이상 레벨이 높거나 낮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경험치를 습득할 수 없습니다.

 

5. 종족 고유의 특성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1) 종족 특성 스킬 습득 방법

- 종족 특성 스킬은 각성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각성퀘스트 보상이기에 각성이 가능한 메인/듀얼 클래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종족별 특성 스킬

종족

스킬 명

스킬 설명

휴먼

에임

명중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공격을 받을 확률이 감소한다.

멘탈

마법 방어력, 공격력, 마법력이 증가한다.

액티비티

HP 회복 보너스와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퍼시스턴트

/출혈/홀드/스턴 효과를 해제하고 일정 시간 동안

면역 상태가 된다.

엘프

라피드

공격 속도, 마법 속도가 증가하며,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블레스 워터

물 속성 공격과 내성이 증가하고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딜리케시

물리,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프레비젼

일정 시간 동안 물리 회피와 마법 회피가 증가한다.

다크 엘프

다크 어빌리티

밤이 되면 STR INT가증가한다.

블레스 윈드

바람 속성 공격과 내성이 증가한다.

사이펀 라이프

적에게 가한 대미지의 일정 수치를

자신의 HP로 회복시킨다.

데스 비젼

스킬 사용 후, 스킬 지속 시간 내에 죽을 경우

죽음의 상태에서 완벽하게 회복된 상태로 부활한다.

오크

파이어 스트랭스

불 속성 공격과 내성이 증가한다.

에너지틱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언다잉 윌

HP가 일정 이하일때 대미지를 받으면 일정 시간 동안

HP일정 수치 이하로 감소하지 않는다. 해당 효과는

발동 후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발동되지 않는다.

세비지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방어력이 감소한다.

드워프

덱스터리티

공격 스킬의 위력이 증가한다.

블레스 어스

대지 속성 공격과 내성이 증가하고 방어력이 증가한다.

인듀런스

일정 시간 동안 근접 물리 공격 피해를 공격한

대상에게 되돌리고 초 당 일정 수치의 HP를 회복한다.

어스 트레모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들을 넘어트린다.

카마엘

배틀 인스팅트

PVP 대미지가 증가하며,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

다크 사일런스

암흑 속성 공격, 암흑 속성 내성, 침묵 내성,

공포 내성이 증가한다.

소울 프로텍션

일정 시간 동안 디버프 공격을 방어한다.

바디 리인포스

일정 시간 동안 최종 전투 형태로 변신한다.

 

[각성]

1. 실렌의 간접적인 개입으로 에 사기라에 봉인되어 있던 거인들의 지도자 헤르문쿠스눈을 떴습니다. 헤르문쿠스는 자신을 봉인에서 풀어줄 강한 자를 찾아 자신의 봉인을 풀어주면 파멸에 대항할 힘을 주겠다고 제안합니다. 말하는 섬 깊숙한 곳, 단절된 미궁에 갇혀있는 헤르문쿠스를 찾아내어 봉인을 풀면 거인 영웅의 힘을 받아 각성할 수 있습니다. 

 

2. 고대 거인 왕 헤르문쿠스는 3차 클래스 캐릭터가 85레벨에 도달하면 자신의 봉인을 풀어줄 물질계의 영웅에게 각인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캐릭터는 다이얼로그 창을 통해 그의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명도의 서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는 영혼의 무덤에 위치한 고대 거인의 석상을 통해 각성이 가능합니다. 

- ‘운명을 넘어서퀘스트를 완료하면 명도의 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대 거인의 석상이 있는 영혼의 무덤은 말하는 섬 마을의 게이트 키퍼 라이켈을 통해 누구나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4. 각성 시 현재 습득한 스킬은 모두 삭제되며 새로운 스킬을 부여 받습니다.

- 85레벨 신규 스킬은 스킬 창 내 스킬 배우기 탭을 통해 습득 가능합니다.

- 스킬 강화 수치에 따라 일정량의 SP와 하거인의 정수를 되돌려 받습니다.

 

5. 고대 거인 영웅의 힘을 받아들인 캐릭터는 각성과 동시에 그들의 힘이 든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메인 클래스가 각성을 완료 하면 새로운 이동 수단 라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오틱 성향의 캐릭터는 라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업데이트 시 7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 운명의 돌’ 1개를 지급합니다. ‘운명의 돌명도의 서를 소지한 캐릭터는 다른 클래스로의 각성이 가능합니다. 

- 예시: 마에스트로는 티르 워리어로 각성이 가능하나 운명의 돌명도의 서를 가지고 있다면 시겔 나이트, 오셀 로그, 율 아처, 페오 위저드, 이스 인챈터, 윈 서머너, 에오로 힐러 중 하나로 각성을 할 수 있습니다.

- ‘운명의 돌은 업데이트 시에만 일시적으로 지급하는 아이템입니다.

- 클래스에 맞는 각성을 하더라도 운명의 돌은 함께 삭제됩니다. 

 

8. 각성 가능한 직업 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스 명

고대 영웅

설정

각성 가능한 직업 군

시겔 나이트

황금의 지휘관 아벨리우스

시겔 나이트 아벨리우스는 사슬 낫 베스나일과 방패 사벨라의 주인으로 뛰어난 방어력과 공격력을 가진 하거인의 고대 영웅입니다.  반려수인 황금사자 켈시온과 함께 했던 맹공으로 인해 황금의 지휘관이라 불립니다.

피닉스 나이트,

헬 나이트,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율 아처

심연의 눈 크론비스트

율 아처 크론비스트는 삼지안을 가지고 있었던 하거인의 고대 영웅입니다. 적의 마음속까지 꿰뚫어 보는 세 번째 눈을 이용한 공격은 가공할 명중률과 공격력을 보였다고 합니다.

사지타리우스,

문라이트 센티넬,

고스트 센티넬,

트릭스터

티르 워리어

돌풍의 지도자 사피로스

티르 워리어 사피로스는 신과 거인의 전쟁이 있기전 사이하에게 바람의 힘을 전수받은 거인입니다. 거인족 최고의 전사였던 그는 신이 준 힘으로 강한 바람을 소환해 하급 종족들을 호령하였는데 사용했습니다. 그가 사용했던 바람은 주인의 특성을 닮아 거칠고 광폭했다고 전해집니다.

드레드노트,

듀얼리스트,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 마에스트로,

둠 브링거

오셀 로그

잔혹한 암살자 카이슈나가

오셀 로그 카이슈나가는 어둠 속에서야 빛을 발하는 암살자입니다. 그는 최고의 능력을 가진 영웅이었으나 조용한 어둠 속에서 적의 목을 노리는 잔혹함과 비열함으로 인해 후대의 평가는 좋지 못했습니다.

어드벤처러,

윈드 라이더,

고스트 헌터,

포춘 시커

페오 위저드

은의 현자 솔트크리그

페오 위저드 솔트크리그는 거인족 7대 현자 중 한 명으로 뛰어난 지식과 마법력으로 많은 제자들을 양성했던 거인입니다. 은의 현자라고도 불리지요. 그는 마나를 문자화 할 수 있었는데 이를 몸에 새겨 전투 시 극한의 마나를 끌어올려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크메이지,

소울테이커,

미스틱 뮤즈,

스톰 스크리머,

소울 하운드

이스 인챈터

새벽의 주술사 라이스터

이스 인챈터 라이스터는 거인족 최고의 천재였다고 합니다. 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부여 받았지만 피 튀기는 전투보다는 검무나 가무와 같은 것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네요. 전투 자체보다는 그 미학에 심취해 이를 주술에 접목, 진화시켰다고 합니다. 

소드 뮤즈,

스펙트럴 댄서,

둠크라이어,

도미네이터,

하이로펀트,

쥬디케이터

윈 서머너

차원술사 나비아로프

윈 서머너 나비아로프는 차원을 열고 닫는 것이 가능했던 거인입니다. 그는 자신의 이런 능력을 이용해 전투에 필요한 무기나 용병들을 여러 차원에서 소환해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나비아로프는 차원술사의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두 눈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아르카나 로드,

엘레멘탈 마스터,

스펙트럴 마스터

에오로 힐러

빛의 지배자 라키시스

에오로 힐러 라키시스는 아인하사드와 친분이 있었던 거인으로 그가 사용했던 신성마법은 아인하사드로부터 전수받은 것에 근원 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는 선천적으로 부여 받은 힘에 이 신성 마법을 접목해 전혀 새로운 타입의 힘을 만들어 냈고 이것은 스피큘라와 메튜셀라 프로젝트에 큰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카디날,

에바스 세인트,

실리엔 세인트

 

[스킬]

1. 캐릭터 각성 후 다음과 같은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명

 획득 클래스

스킬 설명

티르 워리어

그랜드 웨폰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공격 속도와 도검/둔기/창 무기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고 명중이 증가한다. 창 공격 시 타격 가능한 대상의 수가 늘어나며, 크리티컬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라이트닝 포스를 얻는다. STR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듀얼 웨폰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듀얼 소드/격투 무기/양손검/양손 둔기 장비 시 공격력이 증가하며, 명중이 증가한다.

그랜드 헤비 아머 마스터리

STR증가하고 중장비 장비 시 물리 방어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경장비 장비 시 방어력, 명중, 회피,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크리티컬 공격을 당할 확률이 감소한다.

그랜드 포스 마스터리

일반 물리 공격에 의한 공격과 크리티컬 발생 시 일정 확률로 기력을 흡수한다.

그랜드 HP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최대 HP, CP,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하고 앉아 있는 상태에서 HP 회복 보너스와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추가로 HP가 일정 수치 이하일 때 공격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스피릿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홀드/수면/출혈/정신/독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마법 방어, 4대 원소 내성이 증가한다. 피해를 입을 경우 순간적으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추가로 증가한다.

아머 디스트럭션

적을 공격하여 방어력을 약화시킨다. 추가로 기력을 흡수한다.

메가 스트라이크

기력 소모량이 증가할수록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상승한다.

파워 봄버

대상을 강하게 타격하여 넘어트린다. 기력소모량이 증가할 수록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상승하며, 기력이 없을 경우 대미지는 감소한다.

허리케인 블래스터

적을 공격하면서 기력을 흡수한다.

포스 이럽션

주위 적들을 공격하여 스턴 상태에 빠트리고 타깃을 해제시킨다. 도검/둔기/격투 무기 사용 시 위력이 감소하고, 창 무기 사용 시 위력이 증가한다.

자이언트 펀치

바닥을 주먹으로 강하게 내리쳐 주위 적들을 넘어트린다. 듀얼 소드/양손검//격투 무기 장비 시 사용가능

허리케인 러시

돌진하여 어깨로 강하게 들이받아 스턴 상태에 빠트린다.

롤링 썬더

회오리바람의 기운을 몸에 두른다. 주위 적들의 HP를 하락시킨다.

점프 어택

점프하여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여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기력 소모량에 비례하여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파이널 포스

사용 즉시 HP CP를 회복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최대 HP CP를 증가시킨다.

파워 프로보크

주위 대상을 폭주시켜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상승시키고 방어력을 낮춰서 끌어들인다.

라이트닝 디스암

일정 시간 동안 주위 적들을 무장 해제시키고, 공격력/마법력을 하락시킨다.

버서커

극한의 육체에 도달하여 디버프 내성/이동 속도/공격력/명중/공격 속도/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대상을 타격 시 HP를 흡수하고, 대상을 사망시키면 자신의 HP를 회복시키며, 일정 HP 이하가 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티 스트라이크

대상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한다.

포스 오브 내추럴

기력을 최대로 증가시킨다.

리듀스 앵거

주위 적들의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감소시킨다.

자이언트 배리어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를 해제하고 일정 시간 동안 주위 일반 타격 및 스킬, 디버프에 대한 무적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일정 이하의 HP에서 사용 가능.

포스 차지

지속적으로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기력을 차오르게 한다.

소닉 스타

빛의 속도로 주위 적들을 공격한다.

허리케인 스톰

적 주위를 공격한다. 도검/둔기/격투 무기 사용시 위력이 감소하고, 창 무기 사용 시 위력이 증가한다.

브레이브 스피어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의 위력과 PVP 시 일반/스킬 공격 대미지가 증가한다.

베어 크라이

함성을 질러 베어의 권능을 사용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크리티컬 공격의 위력이 증가한다.

오우거 크라이

함성을 질러 오우거의 권능을 사용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방어력/마법 저항/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고 최대 HP가 증가한다.

퓨마 크라이

함성을 질러 퓨마의 권능을 사용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명중과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래빗 크라이

함성을 질러 래빗의 권능을 사용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 속도, 이동 속도, 회피가 증가한다.

호크 크라이

함성을 질러 호크의 권능을 사용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명중,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스피릿 오브 헌터

일정 시간 동안 벌레/식물/동물에 대한 공격력이 증가한다.

스피릿 오브 슬레이어

일정 시간 동안 괴수/마법생물/거인/드래곤에 대한 공격력이 증가한다.

파워 리바이벌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한다.

오셀 로그

그랜드 대거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대거 장비 시 공격력, 공격 속도, 급소 공격 확률이 증가한다. STR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듀얼 대거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듀얼 대거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경장비 장비 시 방어력과 회피 가 증가하고 크리티컬 대미지를 입을 확률이 감소한다. 회피 시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급소공격 성공률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는다.

그랜드 무브먼트

STR이 증가하고 앉은 상태일 때 HP 회복 보너스와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달리는 중일 때 회피, HP 회복 보너스, MP 회복 보너스,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HP가 일정 수치 이하일 때 회피가 증가한다.

그랜드 크리티컬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공격력과 확률이 증가한다.

그랜드 스피릿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홀드/수면/출혈/정신/독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마법 저항과 4대 원소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피해를 입을 경우 순간적으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추가로 증가한다.

데스 타임

공격력이 증가하고, 추가로 섀도우 플래시를 사용하면 공격력/크리티컬 확률/크리티컬 대미지/급소 공격 성공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블러드 스탭

적의 뒤를 노려 급소를 공격하여 추가로 출혈 효과를 준다. 하프킬.

하트 브레이커

심장을 찔러 강력한 급소 공격을 시도한다.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하프킬.

체인 블로우

출혈 부위를 연속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다. 출혈 상태인 적에게만 사용 가능. 하프킬.

리버스

급소 공격을 시도한다. 인스턴트 킬. 하프킬

대거 익스플로젼

칼날을 폭발시켜 위력으로 전방 적들을 공격한다.

블러드 레인

칼날의 비를 내려 자신 주변 적들을 공격한다.

다크 패럴라이즈

어둠의 힘으로 봉인하여 몸을 서서히 굳게 만들며, 완전히 굳어지면 마비 상태로 만든다.

섀도우 체이스

대상의 뒤로 이동하여 타깃을 해제시키고, 스턴 효과를 준다.

섀도우 하이드

은신 상태가 되면서 자신이 받은 디버프와 홀드 효과를 해제하고, 자신에 대한 적대치를 삭제한다. 은신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파이널 얼터미트 이베이젼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회피, 물리 공격 스킬 회피 확률, 디버프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대미지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공격한 대상의 타깃을 해제시킨다.

포이즌 존

주위의 대상에게 독을 뿌려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공격력 감소와 중독 효과를 준다.

크로스 카운터

일정 시간 동안 물리 공격 스킬을 회피하면서 역으로 받는 공격을 이용하여 대미지를 되돌린다.

섀도우 대시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 회피,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미스치프

대상을 혼란에 빠트려 가장 높은 적대치를 가진 대상을 공격하지 않도록 만들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매스 트릭

자신의 전방에 위치한 대상들의 타깃을 해제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타깃을 잡을 수 없도록 한다.

섀도우 페이크 데스

죽은 척 하여 몬스터가 자신을 공격하지 않게 한다. 다시 일어서기 전까지 타깃에 잡히지 않는다.

섀도우 플래시

대상의 뒤로 이동하여 타깃을 해제시키고, 스턴 상태에 빠트린다. 추가로 대상이 받는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엔젤 오브 데스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 회피, 스킬 회피, 크리티컬 공격 성공률, 디버프에 대한 내성을 상승시키고 자신을 공격한 적을 마비시키는 포이즌 패럴라이즈 효과를 준다.

섀도우 일루젼

대상의 그림자 속에 스며든 후 분신을 소환하여 공격한다.

스콜피온 포이즌

일반 공격 시 적에게 크리티컬 공격에 대한 약점을 증가시키는 독을 주입한다.

쓰로잉 대거

단검을 던져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80% 감소시킨다.

쓰로잉 샌드

대상에게 독 모래를 날려 일정 시간 동안 명중을 대폭 하락시키고 자신에게 유인한다.

쓰로잉 포이즌 니들

독침을 던져서 대상의 시전을 방해한다.

맥시멈 크리티컬

일정 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 위력을 증가시킨다. 자신의 전방에서 발생하는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감소시키고 측면에서 발생하는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 후방에서 발생하는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크리티컬 발생 시 일정 확률로 치명타 극대화 효과가 발생한다.

사일런트 스탭

몬스터의 선제공격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MP가 소모된다. 방어력이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어퍼컷

대상을 강하게 타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넘어트린다. 

섀도우 어택

대상을 관통하여 치명적인 일격을 가한다. 하프킬.

플렌더

대상에게서 아이템을 강탈한다.

대상을 강하게 발로 차서 넉백 시킨다.

윈 서머너

그랜드 웨폰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공격력, 마법력이 증가하고 마법 속도가 증가한다. 추가로 마법력,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고 마법 스킬 사용 시 소모MP   감소한다. 시길 장비 시 마법력, MP 회복이 증가한다. INT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이상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로브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로브 장비 시 물리 방어력과 마법 속도가 증가한다.

그랜드 매직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마법 저항력, 공격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증가한다. 최대 MP가 증가하고 HP/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하며, 마법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그랜드 서먼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일정 소환 포인트 이내에서 소환수를 불러올 수 있다. 자신이 피해를 입으면 소환수의 분노를 이끌어낸다.

그랜드 스피릿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홀드/수면/출혈/정신/독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레지스턴스

INT가 증가하고 마법 저항, 4대 원소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피해를 입을 경우 순간적으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경장비 장비 시 방어력이 증가한다.

서먼 큐트 베어

요정계의 귀여운 곰을 소환한다.

서먼 세이버 쿠거

야수계의 용맹한 쿠거를 소환한다.

서먼 그림 리퍼

마계의 악명높은 사신을 소환한다.

마크 오브 위크니스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약화시켜 초 당 일정량의 HP를 감소시키고 디버프에 대한 약점을 증가시키는 낙인을 새긴다.

마크 오브 보이드

대상에게 공허의 차원과 이어진 낙인을 새겨 정기를 빼앗아 초 당 일정량의 HP를 감소시키고 대상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흡수하여 자신과 소환수의 HP/MP를 회복시킨다.

마크 오브 플레이그

대상에게 역병의 차원과 이어진 낙인을 새겨 일정 시간 동안 역병에 감염시켜 초 당 일정량의 HP를 감소시키고 받는 힐량을 감소시킨다.

마크 오브 트릭

대상에게 간계의 차원과 이어진 낙인을 새겨 일정 시간 동안 초 당 일정량의 HP를 감소시키고 스킬 사용을 실패하게 만든다.

컨보크

이계의 소환수를 강림시켜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스트롱 윌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MP를 회복시킨다. 자신이 받은 디버프를 해제시키고, 이동 불가 상태에서 벗어난다.

서먼 팀메이트

선택한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소환한다.

서먼 데스 게이트

데스 게이트를 소환한다. 소환된 데스 게이트는 자신 주변의 적들을 홀드 상태에 빠트리고 피해를 입힌다.

스피릿 더 나비아로프

강력한 나비아로프와 동화한다. 일정 시간 동안 나비아로프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먼 어벤징 큐빅

어벤징 큐빅을 소환한다. 소환된 큐빅은 소환자에게 걸린 디버프를 해제시키며, 소환자 공격 대상의 버프를 해제하고 이동불가 상태에 빠트린다.

파이널 트랜스퍼 페인

자신이 받는 대미지의 일정량을 최초 소환한 소환수에게 전이시킨다.

마크 리트리버

대상에게 새겨진 마크 오브 위크니스, 마크 오브 플레이그, 마크 오브 트릭을 제거하며 제거된 낙인 수에 따라 피해를 준다.

리플레이스

대상 소환수와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

엑자일

대상을 다른차원으로 추방한다. 추방된 대상은 행동불능에 빠지고 일반 타격 및 스킬, 디버프에 대한 무적 상태가 되고 초 당 일정량의 HP가 하락한다.

서먼 배리어

소환수로부터 기운을 받아 자신을 무적 상태로 만든다. 추가로 스킬 효과 지속 시간 동안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소환수가 있을 때 사용 가능.

디멘션 바운딩

대상을 다른 차원에 속박하여 공중에 묶어둔다.

파이널 쉐어링 어빌리티

자신의 공격력/방어력/마법력/마법 저항/최대 HP/최대 MP/크리티컬 확률/공격 속도/마법 속도의 일부를 일정 시간 동안 소환수에게 전이한다.

매스 엑자일

대상 주변 적들을 다른 차원으로 추방한다. 추방된 대상은 행동불능에 빠지고 일반 타격 및 스킬, 디버프에 대한 무적 상태가 되고 초 당 일정량의 HP가 하락한다.

블레싱 오브 자이언트

고대 거인의 영혼을 빙의하여 일정 시간 동안 소환수의 전투능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마나 쉐어링

자신의 MP를 소모하여 파티원들의 MP를 회복시킨다.

마크 파이어

대상에게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구체화된 낙인을 새겨 대미지를 준다.

서비터 밸런스 라이프

자신과 자신이 소환한 소환수들의 HP를 평준화시킨다.

서비터 메이저 힐

소환수의 HP를 회복시킨다.

매스 서비터 매직 실드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마법 저항을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헤이스트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33%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피지컬 실드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엠파워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마이트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패스트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소환수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매스 서비터 블레싱

모든 소환수에게 걸려 있는 디버프를 해제한다.

매스 서비터 얼터미트 디펜스

일정 시간 동안 소환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을 증가시킨다.

시겔 나이트

그랜드 소드/블런트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도검/둔기 장비 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도검/둔기로 준 피해의 일정량만큼 추가로 자신에 대한 적대치를 증가시킨다. STR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헤비 아머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중갑 장비 시 방어력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하고 크리티컬 피해가 감소하며, 받는 피해의 일정량을 상대방에게 되돌리고 HP가 일정량 이하일때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하며, 회피가 증가한다.

그랜드 실드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방패 방어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방패 방어 성공 시 방패 방어력이 증가한 뒤 일정 수치만큼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매직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마법 저항과 공격 마법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한다. 추가로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순간적으로 증가한다.

그랜드 트레이트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홀드, 수면, 마비, 정신 공격, , 출혈, 충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며 확률에 따라 물리, 마법 이상 상태를 상대에게 되돌린다.

라스트 페이션스

피해를 받을 때 일정 확률로 스킬 공격력과 방패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그랜드 엘레멘탈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모든 속성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거스트 블레이드

전방의 대상들을 공격한다. 도검/둔기 장비 시 사용 가능.

체인 갤럭시

자신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고 받게 되는 HP 회복마법의 위력을 감소시킨다.

체인 스트라이크

단일 대상을 정면으로 끌어온다.

체인 히드라

대상의 주변의 적들까지 정면으로 끌어온다.

킹 오브 비스트

빛의 사자를 소환해 자신의 주변과 전방의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준다.

그랜드 헤이트

선택한 대상을 도발하고 강제로 타깃을 변경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그랜드 헤이트 오라

자신 주위 일정 범위 내 적들을 도발하여 대상을 고정시킨다.

서먼 라이온

황금 사자를 소환하여 함께 싸운다.

서먼 나이트 큐빅

나이트 큐빅을 소환한다. 소환된 큐빅은 소환자의 디버프를 해제한다.

파이널 얼터미트 디펜스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을 증가시키고 일정 대미지 이상의 공격으로부터 고정 수치의 피해만 받으며, 받은 피해의 일정량을 공격자에게 반사한다. 추가로 버프 해제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노블 새크리파이스

선택한 파티원이 받는 공격 피해의 일부를 대신 받는다.

프로텍트 오브 페이스

파티원 전체의 방어력, 마법 저항, 디버프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키고 파티원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대신 받는다.

스파이크 실드

근접 물리 공격 피해의 일부를 공격한 대상에게 되돌린다.

이그노어 데스

HP가 일정량 이하로 감소하지 않는다

파이널 어셈블

파티원을 자신 주변으로 끌어오고 파티원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대신 받는다. 추가로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대미지가 일정 대미지 이상일 경우 고정 위력 피해만 받는다.

프렛지 오브 나이트

방어력과 마법 저항,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도검/둔기 장비 시 명중,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추가로 도검 장비 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며, 둔기 장비 시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실드 차지

방패를 이용해 선택한 대상을 공력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공격한다. 추가로 방어력, 물리 회피를   감소시키고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로 입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라스트 저지먼트

선택한 대상을 공격하여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도검/둔기 무기 장비 시 사용 가능. .

저스티스 퍼니시먼트

선택한 대상을 공격하고 공격력/마법력을 감소시킨다. 도검/둔기 무기 장비 시 사용 가능.

실드 임팩트

자신에 전방의 대상들을 공격하고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방패 장비 시 사용 가능.

실드 웨이브

전방의 대상들을 공격하고 일정 시간 동안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방패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커스 실드

모든 방향에서의 공격에 대한 방패 방어가 가능해지고 방패 방어력이 증가한다.

레이지 오라

도검/둔기 장비 시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챌린지 오라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의 도검/둔기 장비 시 자신에 대한 적대치를 증가시키고 스킬 사용 시 소모 MP를 감소시킨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아이언 오라

공격력,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중갑 장비 시 방어력, 방패 방어력, 방패 방어율, /석궁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타격에 대한 대미지가 감소한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레지스트 오라

공격력, 공격 속도, 마법 저항, 원소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바이탈리티 오라

공격력, 공격 속도, 육체계 메즈, 디버프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고 추가로 힐에 의한 HP 회복량과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시겔 포스

시겔 나이트를 제외한 파티원 중 근접 무기를 장비한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스피릿 오라

공격력, 공격 속도, 정신계 메즈와 디버프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고 리차지에 의해 회복되는 MP의 양과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오라 효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에게 단 하나의 오라 효과만 적용된다.

율 아처

토네이도 샷

전방의 적들을 꿰뚫는 공격을 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

그랜드 보우/크로스보우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활/석궁 사용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STR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HP가 일정량 이하일때 방어력과 회피가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STR이 증가하고 경갑 장비 시 방어력, 회피,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하고 크리티컬 공격을 받을 확률이 감소한다.

그랜드 호크아이 마스터리

활 사용 시 사정거리, 최대 MP가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

그랜드 서바이벌 어빌리티

STR이 증가하고 이동 속도와 무게 한도가 증가하며, 지형에 의한 피해가 감소하고 활/석궁으로 일반 공격 중 크리티컬 발생 시 자동으로 서바이벌 무브먼트를 발동한다.

그랜드 트레이트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홀드, 수면, 마비, 정신 공격, , 출혈, 충격 내성이 증가하고 물리, 마법 이상 상태를 상대에게 되돌린다.

그랜드 크리티컬 애로우

STR이 증가하고 물리 명중,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스킬 마스터리로 발생하는 탁월한 스킬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

그랜드 매직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마법 저항이 증가한다.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순간적으로 증가한다.

그랜드 엘레멘탈 레지스턴스

STR이 증가하고 원소 속성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보우 스트라이크

까운 거리에 있는 적을 밀어내는 공격을 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숏타임 샷

원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핀포인트 샷

원거리에 있는 적의 약점을 노려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공격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임팩트 샷

화살을 적에게 발사하여 일정 시간 동안 적을 스턴 상태로 만들고 일정 확률로 대상의 타깃을 해제시킨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리코일 샷

화살을 대상에게 발사하여 적을 밀어낸다. 일정 확률로 대상의 타깃을 해제시킨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멀티플 애로우

전방에 위치한 대상을 중심으로 원거리 범위 공격을 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

헤비 애로우 레인

대상과 그 주변에 화살을 비처럼 내리게 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

밸로시티 어보이드

순간적으로 뒤로 이동한다.

밸로시티 스탭

순간적으로 앞으로 이동한다.

루어 샷

적의 주의를 끌어온다.

쉬프트 샷

자신 주변에 있는 적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파티원에게 전가시킨다. 파티원 대상

서포트 파이어

지정한 범위 내에 위치한 대상을 공격한다.

스타쉘

자신 주변의 은신한 대상이나 함정을 식별할 수 있는 조명탄을 발사한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리모트 컨트롤

설치된 함정을 원격 조정하여 폭발시킨다.

컨퓨전 디코이

주위를 끄는 디코이를 소환해 공격을 대신 맞게 한다.

서먼 호크

천둥매를 소환한다.

파이널 얼터미트 이베이젼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회피, 물리 공격 스킬 회피 확률, 디버프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대미지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공격한 대상의 타깃을 해제시킨다.

퀵 파이어

/석궁 장비 시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마인드 아이즈

심안을 열어 명중,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카모플라지

주변 사물에 동화되어 은신하고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플래쉬

자신의 주변에 위치한 적들의 타깃을 해제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적들의 타깃이 되지 않는다.

율 포스

율 아처를 제외한 파티원의 마법 속도, MP 회복 보너스를 증가시킨다.

슬로우 샷

대상을 공격하고 추가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석궁 장비 시 사용 가능.

타임 봄

대상에게 일정 시간 후 폭발하여 피해를 주는 시한 폭탄을 설치한다. 지속시간 동안 명중이 감소한다.

프로스트 트랩

프로스트 트랩을 설치한다. 프로스트 트랩은 적의 이동 속도/공격 속도/마법 속도를 느리게 한다.

그라비티 트랩

그라비티 트랩을 설치한다. 그라비티 트랩은 적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든다.

록온

대상의 활/석궁에 대한 내성과 마법 저항을 감소시킨다.

멀티 록온

대상과 대상 주변 적들의 활/석궁 공격에 대한 내성과 마법 저항을 감소시킨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상은 폭발하여 큰 피해를 받는다.

시즈 파이어 스탠스

공격력/스킬 위력/명중/크리티컬 위력이 증가하고 활/석궁 장비 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래피드 파이어 스탠스

사격/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스킬 재사용 시간/명중/공격력이 감소한다. 연속 공격 시 추가로 명중이 증가한다.

스나이프 스탠스

명중/사거리/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고 활/석궁 장비 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핀 포인트 샷 사용 시 추가 효과를 준다.

에오로 힐러

그랜드 매직 웨폰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마법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INT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이상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아머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로브와 경갑 장비 시 방어력이 증가하고 HP 회복 보너스와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시길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시길 장비 시 MP 회복 보너스와 회복 계열의 스킬 위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캐스팅 마스터리

INT가 증가하고 최대 MP와 마법 속도가 증가하며, 마법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MP와 속도가 감소한다.

그랜드 안티 매직

INT가 증가하고 마법 저항이 증가하며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력이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엘레멘탈 프로텍션

INT가 증가하고 4대 원소 속성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트레이트 레지스턴스

INT가 증가하고 홀드, 수면, 마비, 정신공격, , 출혈, 충격 내성이 증가하고 각 물리/마법 이상상태를 상대에게 되돌린다.

크리스탈 리제네레이션

일정 시간 동안 스스로 이동이 불가능한 결정화 상태가 되어 모든 공격과 디버프에 대한 피해를 입지 않고 초 당 일정량의 HP MP를 회복한다.

다크 포스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뒤로 밀어낸다.

서스테인

일정 시간 동안 회복 마법의 위력이 증가하고 지속시간동안 같은 효과를 받게 될 경우 단계가 증가한다.

페어리 오브 라이프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HP를 회복시키는 요정을 소환한다. 추가적으로 대상이 피격 시 일정 확률로 HP를 회복시킨다.

라이트 오브 힐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의 HP를 회복시키고, HP를 회복하고 남은 위력은 CP를 회복시킨다.

라이트 오브 리그로스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의 HP를 회복시키고, HP를 회복하고 남은 위력은 CP를 회복시킨다.

브릴리언스 오브 힐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자신과 자신 주변에 위치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고, HP를 회복하고 남은 위력은 CP를 회복시킨다.

라이트 오브 리차지

선택한 대상의 MP를 대상의 레벨에 따라 즉시 회복시키고 추가로 일정 시간 동안 초 당 일정량의 MP를 회복시킨다. 리차지 효과를 습득한 대상에게는 사용 불가.

라이트 오브 이퀄리브리엄

모든 파티원의 HP를 평준화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초 당 일정량의 HP를 회복시킨다.

라이트 오브 퍼지

대상의 디버프를 해제한다.

브릴리언스 오브 퍼지

모든 파티원의 디버프를 해제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디버프에 면역 상태로 만든다.

다크 블래스트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감소시킨다.

다크 써클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감소시킨다.

라이프 릴리즈

모든 파티원의 HP/MP/CP를 모두 회복시키고 일정 확률로 파티원이 받은 디버프를 해제한다.

인탠스 힐링

고대 거인의 비전술을 시전하여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 회복 스킬 게열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서먼 트리 오브 라이프

생명의 나무를 소환한다. 소환된 생명의 나무는 일정 시간 동안 나무 주변에 위치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고 디버프를 해제시키는 축복을 사용한다.

리턴

소환된 개체로 이동한다. 범위를 벗어나면 사용할 수 없다.

서먼 루미

빛으로 만들어진 화동을 소환한다.

리셋

대상에게 걸려있는 모든 이상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킨다.

리콜

파티원들을 마을로 텔레포트 시킨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다크 레인

자신의 주변에 위치한 적들에게 마법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무속성 대미지를 주고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감소시킨다.

체인 리그로스

대상과 대상 주변의 아군 중 극심한 피해를 입은 인원을 회복시킨다.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순으로 점차 회복량이 줄어든다.

셀레스티얼 프로텍션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파티원을 무적 상태로 만든다.]

셀레스티얼 파티 프로텍션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파티원을 무적 상태로 만든다.

디졸브

자신 주변 적들에게 자신에 대한 공격 욕구를 제거하고 자신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블레싱 리저렉션

사망한 파티원을 부활시킨다.

파티 리저렉션

사망한 모든 파티원을 부활시킨다.

사하 더 파워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대상의 공격력, 방어력, 마법력, 마법 저항을 증가시킨다.

사하 더 크리티컬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대상의 물리 크리티컬 확률, 물리 크리티컬 위력, 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키고 물리 스킬 소모 MP와 마법 스킬의 소모 MP를 감소시킨다.

사하 더 포스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대상의 공격 속도와 마법 속도를 증가시키고 뱀피릭 레이지 효과가 적용된다.

사하 더 무브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대상의 물리 명중, 물리 회피, 마법 회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사하 더 레지스트

일정 시간 동안 쇼크 공격, 포이즌 공격, 신성 속성 공격, 암흑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사하 더 클레리티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

에오로 포스

에오로 힐러를 제외한 파티원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석궁을 장비한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라키시스 디스크

빛의 힘을 직접 다룬다. 주변의 아군에게는 치료효과를 주고 적군에게는 피해를 주며 지속적으로 MP가 소모된다.

다크 백파이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를 증가시키고 마법 속도를 감소시킨다.

마크 오브 루미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을 감소시키고 초 당 일정량의 HP를 소모시키는 표식을 새긴다.

페이탈 슬리프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리고 수면 상태가 끝나면 공격 속도/마법 속도/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다크 디바우어

대상에 적용되는 회복 효과를 감소시킨다.

프랜틱 힐링

마법 속도가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증가한다.

이스 인챈터

그랜드 듀얼 웨폰 마스터리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공격력, 마법력,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물리 스킬의 위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STR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로브 마스터리

로브 장비 시 방어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경장비 장비 시 방어력,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헤비 아머 마스터리

중장비 장비 시 방어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안티 매직

마법 저항이 증가하고 공격 마법에 대한 저항이 증가하며 피해를 입을 경우 확률에 따라 순간적으로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부스트 바디

STR가 증가하고 최대 HP가 증가한다

그랜드 부스트 마나

STR가 증가하고 최대 MP가 증가한다.

그랜드 HP 리커버리

STR가 증가하고 H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퀵 리커버리

STR가 증가하고 마법 사용 시 재사용에 걸리는 시간이 감소한다.

그랜드 스틸 마나

듀얼 소드, 듀얼 블런트를 장비한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MP를 회복한다.

그랜드 레지스트 어트리뷰트

STR가 증가하고 홀드/수면/정신//출혈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디바인 로어

마법 스킬 사용 시 소모 MP가 감소한다.

그랜드 포커스 마인드

STR가 증가하고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식스 센스

STR가 증가하고 HP가 일정 수치 이하일 때 회피가 증가한다.

그랜드 패스트 스펠 캐스팅

마법 속도가 증가한다.

어설트 러시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일정 시간 동안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데스 스트라이크

공격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버닝 스탑

공격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 마법 저항, 물리 회피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스톰 브레이크

공격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을 공격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파이널 캔슬

대상이 받고 있는 버프 효과를 일정 확률로 해제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퀵 리콜

마을로 텔레포트한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엔젤스 리저렉션

사망한 대상을 부활시킨다.

인크리즈 포엠

대상과 대상 주변의 아군을 HP가 낮은 순서대로 회복시킨다. 이때 회복되는 HP의 양은 효과를 받은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감소하여 적용된다.

리커버리 포엠

대상의 CP를 회복시킨다.

포엠 오브 혼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력, 방어력을, 마법력, 마법 저항을 증가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엠 오브 드럼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최대 MP, HP 회복 보너스, 마법 크리티컬 확률, 일반 공격 시 크리티컬 위력,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마법력, 마법 저항, 마법 속도, 디버프 저항력, 크리티컬 공격 피해 시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며 추가로 일정 대미지 이상의 공격을 받은 근접 무기류를 장비한 파티원은 일반 공격 시 크리티컬 위력이 증가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엠 오브 오르간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최대 HP, 최대 MP, 최대 CP, HP 회복 보너스를 증가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엠 오브 기타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물리 크리티컬 확률, 물리 크리티컬 위력, 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키고 물리 스킬 소모 MP, 마법 스킬의 소모 MP, 이스 인챈터의 강화 스킬 소모 MP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엠 오브 하프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물리 명중, 물리 회피와 마법 회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포엠 오브 비파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 속도, 마법 속도를 증가시키고 뱀피릭 레이지 효과가 적용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가디언스 하모니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파티원의 공격력, 방어력, 방패 방어 확률, 방패 방어력, 물리 크리티컬 위력, 물리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버서커스 하모니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파티원의 공격력, 마법력, 공격 속도와 마법 속도, 물리 크리티컬 위력, 물리 크리티컬 확,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마법 저항, 방어력, 물리 회피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매지션스 하모니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파티원의 공격력, 마법력, 공격 속도와 마법 속도, 마법 저항, 마법 크리티컬 확률, MP 회복 보너스,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방어력, 물리 회피, 마법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물리 스킬의 소모 MP, 스킬 재 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컴뱃 소나타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 속도, 마법 속도, 최대 HP, MP 회복 보너스,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마법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마법 사용 중 취소될 확률을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무빙 소나타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력, 마법력, 공격 속도와 마법 속도,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방어력, 마법 저항, 물리 회피를 감소시킨다. 추가로 뱀피릭 레이지 효과가 부여되며 근접 공격을 받을 경우 대미지를 적에게 되돌리는 효과를 부여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블러드 레퀴엠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에게 뱀피릭 레이지 효과가 부여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리오가니제이션

일정 시간 동안 자신과 주변의 파티원을 변이시켜 방어력과 마법 저항,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공격력과 마법력을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엔젤스 핸즈

일정 시간 동안 선택한 파티원은 디버프에 면역 상태가 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배틀 랩소디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마법력/공격 속도/마법 속도를 증가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크레이지 녹턴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물리, 마법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없애준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파이널 인빈시빌리티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파티원을 무적 상태로 만든다.

데블스 무브먼트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파티원이 몬스터에게 선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레지스트 엘레멘탈

일정 시간 동안 대상에게 4대 원소 속성인 불//바람/대지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레지스트 디바인

일정 시간 동안 대상에게 신성, 암흑 속성 공격, 독과 출혈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레지스트 멘탈

일정 시간 동안 대상에게 홀드/수면/정신이상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어설트 어택

공격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 물리 회피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섀도우 블레이드

공격력에 추가된 위력으로 대상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마법력을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체인지 바디

일정 시간 동안 적을 변이시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공격 불능 상태로 만든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체인지 스톤

대상을 일정 시간 동안 석화 상태로 만든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큐티 퀵 피그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을 귀여운 돼지로 만들어 방어력과 마법 저항을 올리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론리 스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을 돌로 변신하여 자신에 대한 적들의 공격 욕구를 없애고 타깃을 해제시킨다. 변신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대폭 감소한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템테이션 심포니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대미지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대상 주변 적들의 공격력/방어력/마법력/마법 저항/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파이널 스커지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 적들의 HP 자연 회복을 봉쇄시킨다.

파이널 오블리비언

자신의 주변 적들의 타깃을 모두 해제시킨다.

파이널 서스펜션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 적들의 물리, 마법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증가시킨다.

자이언트 루트

일정 시간 동안 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듀얼 소드와 듀얼 블런트 장비 시 사용 가능.

페오 위저드

그랜드 웨폰 마스터리

공격력, 마법력, 마법 속도가 증가한다. INT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거나 이상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그랜드 로브 마스터리

로브 장비 시 물리 방어력이 증가한다.

그랜드 안티 매직

INT가 증가하고 마법 저항, 공격 마법에 대한 저항이 증가하며 피해를 입을 경우 확률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이 추가로 증가한다.

그랜드 시길 마스터리

시길 장비 시 마법력과 MP회복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매지션 마스터

INT가 증가하고 마법력, 마법 속도,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며, 스킬 소모 MP가 감소한다.

그랜드 레지스트 어트리뷰트

INT가 증가하고 홀드/수면/정신//출혈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그랜드 퀵 리커버리

INT가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재사용에 걸리는 시간이 감소한다.

그랜드 부스트 마나

INT가 증가하고 최대 MP가 증가한다.

그랜드 패스트 MP 리커버리

INT가 증가하고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클리어 마인드

INT가 증가하고 서 있는 상태와 걷는 상태에서 MP 회복 보너스가 증가한다.

그랜드 아케인 로어

INT가 증가하고 4대 원소 속성에 대한 내성과 마법력이 증가한다.

오리진 파이어

마법에 불 속성을 부여한다.

오리진 워터

마법에 물 속성을 부여한다.

오리진 윈드

마법에 바람 속성을 부여한다.

오리진 어스

마법에 대지 속성을 부여한다.

엘레멘탈 스파이크

4대 원소 마법으로 대상에게 속성 대미지가 추가된 마법 공격을 한다. 추가로 속성 토글에 따라 대상의 속성을 감소 시킨다.

엘레멘탈 크래시

4대 원소 마법으로 대상에게 속성 대미지가 추가된 마법 공격을 한다. 추가로 불 속성은 공포, 물 속성은 이동 속도 감소, 바람 속성은 넉백, 대지 속성은 홀드 효과를 준다.

엘레멘탈 디스트럭션

4대 원소 마법으로 대상에게 속성 대미지가 추가된 마법 공격을 한다.

데브 브레스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HP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킨다.

데스 로드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공격하여 지속적인 피해를 준 대미지의 일정량을 자신의 HP로 흡수한다

데스 하울링

자신의 주위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며 뒤로 밀어낸다.

엘레멘탈 블래스트

4대 원소 마법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속성 대미지가 추가된 마법 공격을 한다.

엘레멘탈 파이널 스톰

4대 원소 마법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속성 대미지가 추가된 마법 공격을 한다.

매지션 스피릿

일정 시간 동안 마법력, 마법 크리티컬 확률, 방어력과 마법 저항, 회피가 증가하고 마법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 피격 시 일정 확률로 공격한 대상에게 마법 대미지를 준다.

데블스 웨이

대상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마법력/마법 속도/물리 크리티컬 확률/마법 크리티컬 확률/방어력/마법 저항/이동 속도/회피를 감소시킨다.

데블스 하이 웨이

대상과 대상 주변 적들에게 대미지를 주고 피해의 일부는 자신의 HP로 흡수한다. 추가로 대상은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마법력/마법 속도/마법 저항/물리 크리티컬 확률/마법 크리티컬 확률/이동 속도/명중을 감소시킨다.

데블스 핸즈

대상에게 걸려 있는 메즈 지속 시간을 처음으로 되돌린다.

이그노어 디비니티

대상의 버프를 한 개 해제시킨다.

헬 바인딩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매스 헬 바인딩

대상과 대상의 주변 적들을 공중으로 띄워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데스 피어

일정 시간 동안 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공포에 걸린 적은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매스 데스 피어

대상의 주변 적들을 일정 시간 동안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공포에 걸린 적은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얼티밋 블랭크

주위 적들을 공격하고 스턴과 타깃해제 효과를 주며 후방으로 텔레포트한다.

얼티밋 워프

주위 적들을 공격하고 스턴과 타깃해제 효과를 주며 전방으로 텔레포트한다.

섀도우 헬

대상의 주변 적들을 대상을 중심으로 끌어당긴다.

에어라이더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파이널 바디 투 마인드

자신의 HP를 희생해 MP를 회복시킨다.

아케인 배리어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이 받는 직접 대미지의 일부를 감소 시키고 남은 대미지를 MP 소모로 돌린다. 일정 이하의 MP량이 남게 되면 스킬의 효과가 사라진다. 또한, 받는 대미지의 일부를 상대에게 되돌린다.

데스 헬 웨이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주고 추가로 화상과 공포 상태로 만든다.

데스 헬 게이트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주고 추가로 화상과 공포 상태로 만든다.

더블 캐스팅

일정 시간 동안 마법력, 마법 크리티컬 발생확률이 증가하고 마법 소모 MP, 마법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셀프 크리스탈

/출혈/홀드/행동 불능 효과를 해제하고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어 피해를 입지 않고 빠르게 HP MP를 회복한다.

 

2. 스킬 강화 안내

1) 3차 전직 캐릭터가 각성할 때 일정량의 SP하거인의 정수를 보상 받습니다.

- 최대치의 SP를 습득한 캐릭터는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2) ‘하거인의 정수는 캐릭터가 각성하는 영혼의 무덤에 배치된 라비도프에게 다음과 같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a) 종류

아이템

필요 개수

각인의 비전서

2

각인의 비전서 - 숙련편

7

각인의 비전서 - 수련편

5

각인의 비전서 - 망각편

3

하거인의 행운 상자

1

 

b) ‘하거인의 행운 상자는 랜덤하게 4종의 각인의 비전서 중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무것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는 각인의 비전서 SP, 아데나를 소모하여 새롭게 습득한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4) 스킬 강화/불가능을 기존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붉은 색 비활성화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3. 각성 이후의 스킬 중 디버프 스킬에 대한 규칙을 적용하였습니다.

1) 각성 이후의 디버프 효과 중 일시적으로 전투에서 제외될 수 있는 디버프를 메즈라고 표현합니다. 메즈는 육체계와 정신계로 나누어집니다.

- 육체계: 스턴, 마비, 넉백, 넉다운, 홀드, 무장 해제, 석화

- 정신계: 슬립, 변이, 공포, 공중 속박, 침묵

2) 최초 메즈에 걸린 시점부터 30초간은 동일한 계열의 메즈에 걸릴 확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 최초: 메즈 스킬의 확률이 그대로 적용

- 2: 최초 확률의 60%

- 3: 최초 확률의 30%

- 4: 완전 저항

 

4. 그 외 변경 사항

1) 스킬 트레이너 NPC를 통해 습득한 스킬은 스킬 창의 [스킬 배우기] 탭에서 습득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으로 습득 가능한 스킬이나 혈맹, 서브 클래스 인증 스킬은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각성 클래스 중 윈 서머너는 다수의 소환수를 동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소환수 정보 및 액션은 기존과 동일하게 소환수를 더블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스킬 '그랜드 서먼 마스터리'에 지정된 소환 포인트에 따라 동시에 소환 가능한 소환수의 숫자가 다릅니다.

- 공통 명령과 공통 방침은 모든 소환수에게 동시에 적용되며, 스킬 명령은 해당 스킬을 가진 소환수에게만 적용됩니다.

3) 버프 캔슬, 버프 훔치기와 같은 스킬은 캐릭터에게만 효과를 발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뱀피릭 레이지효과로 대표되는 흡혈 스킬의 효과가 원거리 일반 공격 및 강공격 스킬 효과에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리플랙트 대미지효과로 대표되는 피해 반사 스킬의 효과가 원거리 일반 공격 및 강공격 스킬 효과에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소환수는 더 이상 유지 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소환수는 소환 해제 또는 사망했을 경우에만 디스폰됩니다.

7) 일부 파티형 몬스터가 나이트 외 클래스들에게 위협적인 스킬을 사용합니다. 나이트 외의 클래스들은 해당 스킬에 대응하기 힘들게 변경하였습니다.

8) 타깃한 대상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시전 게이지가 보입니다.

9) ‘질럿스킬의 설명이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소울테이커의 '뱀피릭 미스트' 스킬 설명에 유효 거리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스킬 사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스킬 아이콘이 비활성화 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5. 각성 이전의 카마엘 종족 캐릭터가 R 그레이드 이상의 무기를 착용하면 일부 스킬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마엘 종족의 캐릭터는 생성 시 추가로 베스페르 무기(베스페르 슬래셔, 스로워, 커터)를 지급하였습니다.

- 추후 R그레이드 무기 사용시 조건을 만족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