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혈맹 변경점



1. 혈맹 액티브 스킬이 추가

혈맹 액티브 스킬의 경우 혈맹 명성치와 개인명성치를 사용하는데 혈맹 명성치 스킬의 경우
직위가 공왕부터 가능 하기때문에 혈맹주들만이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 혈맹 기타 스킬

클랜 어드밴트 : 혈맹주 접속 시 혈맹원의 공격력/방어력을 3%, HP/MP 회복 보너스를 2 증가시킨다.
혈맹주 접속 시 1단계 효과가 적용되고 10분 경과 시마다 5단계까지 상승한다.

혈맹주가 접속해 있어야지만 혈맹원이 강해지는 혈맹 스킬이 생겨났다.
이제 혈맹 전쟁을 하는 혈맹주는 접속 종료도 함부로 하지 못하는 상태가 벌어지는 것일까?


3. 혈전 시스템

혈전 시스템이 기존의 쌍방 선포 시 기한 무제한에 경험치 하락 1/4에서 기한 3주에
100% 경험치 하락
으로 변경되었다.


혈전의 끝을 시스템적으로 정해주기 위하여 취한 조치라 하는데, 기존의 쟁혈이
패배나 승리 후 상대 혈맹에 대한 공격을 안할 일은 거의 없을 것
이라고 본다.


리니지2 초기의 쌍방선포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았던 혈전의 시대가 돌아올 듯 하다.


4. 혈맹 아카데미

아카데미 졸업레벨이 76 레벨로 변경되었다.
또한 기존 190~650점이던 졸업 명성치가 290~2000까지 늘어났으며 70레벨 이상을 위한
신규 아카데미 아이템이 등장하엿다.

새로운 아이템 ‘멘토 링’을 아카데미 퀘스트(나에게 오라) 보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1) 마법 저항 55/MP +22 효과의 A급 반지
2) 교환/드롭/판매/결정화 불가, 파쇄/개인창고 보관 가능
3) 혈맹창고 보관/서버이전/올림피아드 사용 불가



2. 올림피아드 변경점



1. 올림피아드

기존의 올림피아드가 한 달 내내에서 금,토,일 3일로 변경되었다.
진행 방식 또한 3:3 팀전 경기는 삭제되었으며 1~4주차까지는 무관전을
5주차 부터는 클래스전을 해야한다.




이제 클래스전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됨에 따라 각 클래스간의 진정한 영웅이 가려질듯하다.
하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권력에 의한 올림피아드의 통제는 여전할 것으로 보이며 주말 3일을
올림에 투자해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올림피아드 경기 일 수가 줄었으면 하는사람들 조차
회의를 품고 있는 상황
이다.

또한 진행자가 기존의 버프는 삭제되고 포엠 계열의 버프와 하모니 계열의 버프로 교체되었다.



2. 영웅창의 캔슬 옵션 삭제


기존의 영웅 전용 무기가 R그레이드로 새로 제작 되었다.
새로 제작된 R그레이드 무기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최대 HP, MP, CP 증가
- 공격 속도, 마법 속도 증가
- 마법 무기는 마법 속도가 추가로 중가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
- PVP 대미지 증가

그동안 사기라고 불리웠던 영웅창의 캔슬 옵션이 사라짐으로 인해 혈맹 전쟁에
많은 변화가 있을 듯 하다.


3. 올림피아드 관리자 판매 아이템 추가

- ‘올림피아드 운영자’ 판매 목록 변경 사항
a) R이상 등급 착용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b) 각성 후 스킬 강화에 필요한 ‘각인의 비전서’ 4종을 추가하였습니다.
c) 올림피아드 토큰을 개인 명성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3. 명성치 변경점



1. 명성치

기존의 10만점에서 2000만점으로 증가하였다. 또한 공성전 및 요새전 등으로 얻을 수 있는
명성치가 10배 증가 하였다. 이에 발 맞추어 올림피아드 일일 퀘스트의 보상도 변경되었다.

1) ‘올림피아드, 도전에 임하라’

a) 3경기 참가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1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1개

b) 5경기 참가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2개와 명예 훈장 3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2개와 개인 명성치 6,000점

c) 10경기 참가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4개와 명예 훈장 5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2개와 개인 명성치 10,000점

2) '올림피아드, 승리를 쟁취하라!'

a) 2연승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1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1개

b) 5연승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3개와 명예 훈장 5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3개와 개인 명성치 10,000점

c) 10연승

- 기존: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6개와 명예 훈장 10개
- 변경: 각성한 영웅의 올림피아드 보물 상자 6개와 개인 명성치 20,000점

또한 명성치로 구입가능한 물품 또한 증가하였다.

‘명성 관리인’ 판매 목록 변경 사항

a) R등급 강화 주문서를 추가하였습니다.
-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갑옷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b) R등급 비약 6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생명, 정신, 투지의 비약-R그레이드
- 초강력 생명, 정신, 투지의 비약-R그레이드

4. 사냥터 변경 및 레이드 추가



■ 고레벨 지역

A) 하르나크의 지하유적

- 캐릭터 권장 레벨: 85-90레벨
- 유형: 파티형 사냥터
- 특징 : 존 퀘스트 시스템을 이용한 추가적 보상

B) 마물의 제단

- 캐릭터 권장 레벨: 85-87레벨
- 유형: 솔로형 사냥터
- 특징: 망자의 숲의 폰 헬만 처럼 밤 시간에 특정 레이드 '칠흑의 여왕' 등장

C) 피의 늪지대

- 캐릭터 권장 레벨: 87-90레벨
- 유형: 솔로형 사냥터
- 특징: 밤시간에 역병 벌레가 등장

D) 진멸의 씨앗 리뉴얼

- 캐릭터 권장 레벨: 85~90레벨
- 유형: 파티 사냥터
- 특징: 몬스터 및 레이드 레벨 증가, 각 지역의 특수 버프 삭제

E) 진멸의 씨앗 - 산실전

- 캐릭터 권장 레벨: 85~89레벨
- 유형: 솔로 인스턴스 던전
- 특징: 1시간 마다 입장 가능한 20분 진행 스코어 형식 사냥터(림카마로카와 비슷한 방식으로 예상)

F) 이스티나 - 진멸 보스 극한과 일반 (일주일 귀속)

- 캐릭터 권장레벨: 91~99레벨
- 유형: 인스턴스 레이드전
- 특징: 최대 5파티 입장 레이드, 1주일 귀속, 프레야와 마찬가지로 일반전/극한전 선택 가능

G) 트라잔 - 1파티 레이드(귀속x)

- 캐릭터 권장 레벨: 85-90레벨
- 유형: 레이드전
- 특징: 인스턴스 레이드 임에도 귀속 되지 않는다. 1파티 입장 레이드

H) 실렌의 제단 - 캠페인이 달성되야 열리는 인던 (와우 안퀴라스처럼 진행될듯)

- 캐릭터 권장 레벨: 95-99레벨
- 유형: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
- 특징: 캠페인을 달성 했을 때만 제단 입구 활성화. 캠페인 달성 후 열린다는 구절로 보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안퀴라즈 이벤트 형식으로 예상
(안퀴라즈 이벤트 -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힘을 모아 전쟁물자를 NPC에게 반납하여
일정수량을 채우면 몬스터가 침공하며 새로운 인스턴스가 출현 하였음)

I) 보석의 거처

- 캐릭터 권장 레벨: 97-99레벨
- 유형: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
- 특징: 기존 보석의 거처 재활용, 귀속 되지 않음, 최대 1파티 입장,도박성 스테이지 존재
요일별로 입장가능한 방이 틀림,

J) 발러

- 캐릭터 권장 레벨: 97-99레벨
- 유형: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
- 특징: 하루 귀속의 인던, 불멸이나 미궁식의 방식으로 예상.

K) 발록

- 캐릭터 권장 레벨: 97-99레벨
- 유형: 인스턴스 레이드전
- 특징: 프레야 처럼 수/토 주기의 레이드 , 최대 3파티 입장


L) 발터스 기사단: 안타라스 원정

- 캐릭터 권장 레벨: 95-99레벨
- 유형: 인스턴스 레이드전
- 특징: 매월 1일, 15일 입장가능, 2~5파티 입장의 레이드, 패치 내용중 인던의 안타라스에게서는
축복받은 병이 나오지 않는 다는 구절로 볼 때 레이드 보스로 안타라스 등장 예상.
안타라스 귀걸이가 드롭이 되느냐가 초유의 관심사가 될 듯 .

M) 안타라스 발라카스의 상향

- 캐릭터 권장 레벨: 99레벨
- 유형: 레이드
- 특징 : 레이드 난이도의 대폭 상향, 보상 항목도 난이도에 맞게 상향

N) 어스웜 - 95레벨이상 100명과 85레벨 이상 무제한의 저렙으로 이루어진 레이드

- 캐릭터 권장 레벨: 85-99레벨
- 유형: 레이드
- 특징 : 95~99레벨 100명과 85~94의 무제한 저렙으로 이루어진 레이드, 격주 주말에 입장가능.

O)포르투나

- 캐릭터 권장 레벨: 90-99레벨
- 유형: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
- 특징 : 돌파 형식, 9개 스테이지 대부분에 보스 몬스터존재


P) 마그멜드

a) 페어리 이주지

- 캐릭터 권장 레벨: 90~94레벨
- 유형: 솔로, 소파티 사냥터
- 특징: 고치에게 글리머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스킬, 물리 공격시 다른 몬스터 등장
겨울의 미궁 버팔로 방식으로 예상, 위습 근처로 이동 시 HP/MP회복
밤이 되면 강한 몬스터 등장(망자의 숲 방식), 특정 몬스터 사냥 시 레이드전 입장(도마뱀 초원 1인 레이드)

b) 키메리안 레이드

- 캐릭터 권장 레벨: 90-99레벨
- 유형: 솔로 인스턴스 던전
- 특징: 사냥을 통한 레이드 입장 아이템 획득, 1인 레이드지만 극한전과 일반레이드가 존재, 1일 귀속

c)창세기 정원

- 캐릭터 권장 레벨: 90-94레벨
- 유형: 파티형 사냥터
- 특징: 일반필드와 정원필드의 구분, 정원필드의 랜드 마크를 통해 각 지역 보스 몬스터 소환
낮과 밤에 따른 '넝쿨'의 기능 변화, 몬스터 스킬 사용에 따른 이벤트 몬스터 출현
정원 필드 중앙에 레이드 보스가 존재하며 잡기위해서는 문 열쇠가 필요

d) 스파시아

- 캐릭터 권장 레벨: 90-94레벨
- 유형: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
- 특징: 몬스터 사냥을 통해 인스턴스 던전 입장 아이템 획득, 레이드 몬스터 존재, 1일 귀속
특정 입장 아이템 획득 시 극한전 진행 가능, 모든 인원이 입장 아이템이 필요

e) 오르비스 전당

- 캐릭터 권장 레벨: 95-99레벨
- 유형: 파티 사냥터
- 특징: 존 퀘스트 시스템, 6개의 스텝, 목표 달성시 5분간 보상, 몬스터에게 특정 스킬을 맞으면
'오르비스의 저주'로 변신, 변신체 고유 스킬 사용, 스텝에 따라 10종류의 레이드 보스가 출현

f) 옥타비스 레이드 최대 7팟 극한과 일반 극한 귀속은 1주일

- 캐릭터 권장레벨: 95~99레벨
- 유형: 인스턴스 레이드전
- 특징 : 1~7팟의 레이드, 일반전과 극한전 선택가능, 수/토 귀속 해제(극한전의 경우 수요일 초기화)


■ 저레벨 지역


A) 에 사기라 유적지

- 캐릭터 권장 레벨: 1-20레벨
- 유형: 솔로 플레이 사냥터
- 특징 : 레벨에 따른 1~5 구역 이동 및 사냥, 캐릭터의 전투를 도우는 전투도우미를 이용하여 사냥

B) 벨리스의 미궁

- 캐릭터 권장 레벨: 19레벨 이상
- 유형: 솔로 인스턴스 던전
- 특징: 1차 전직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입장, ‘침투 장교’와 함께 진행하는 돌파형 인스턴스 던전
각각의 방들은 고유의 통과방법이 존재

C) 풍차의 언덕, 비탄의 폐허, 절망의 폐허, 황무지

- 캐릭터 권장 레벨: 20-40레벨
- 유형: 솔로형 사냥터
- 특징: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레벨업

D) 크루마 탑

- 캐릭터 권장 레벨: 40-55레벨
- 유형: 파티형 사냥터
- 특징: 50-55레벨 몬스터를 추가 배치, 층간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추가
특수 몬스터 2종 ‘엑센시오‘, ‘멜라시오’가 등장합니다.
‘엑센시오’는 캐릭터에게 소셜 액션을 요구, ‘멜라시오’는 캐릭터를 보면 일정 지역 간 텔레포트

E) 오만의 탑

- 캐릭터 권장 레벨: 60-75레벨
- 유형: 파티 사냥터
- 특징: 일부 지역에 새로운 몬스터를 배치 '블라디미르의 전사'가 사망 시 확률적으로 '블라디미르'가 등장
'라주어스의 전사'가 사망 시 확률적으로 '라주어스'가 등장, 5층 Fever time이 진행될 때 '바론'이 등장
'켄비스티안'이 사망 시 확률적으로 '난폭한 켄'이 등장,9층 Fever time이 진행될 때 '천궁 저격단장’이 등장
10~12층에서 1시간에 한번씩 랜덤한 지역에 '천궁 제왕', '천궁 여신'이 등장


5. 퀘스트 변경점



1. 전직 퀘스트 통합

각 직업별로 구분 되었던 퀘스트가 하나로 통합되었다. 1차와 2차 전직의 경우 전 종족 모두 1개로 통합되었으며
3차 전직만 종족별로 퀘스트가 분리되어 진행된다.




2. 퀘스트 보상 아이템 상향

- ‘숨겨진 진실’ 퀘스트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헬만 숲의 비극’ 퀘스트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리디아의 마음’ 퀘스트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망자의 숲의 주민들’ 퀘스트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진실너머에 웅크리는 자’ 퀘스트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파이라카 - 얼음과 불의 노래’ 수행 가능 레벨을 36레벨에서 49레벨로 변경하였으며 보상도 변경하였습니다..
- ‘파이라카 - 악마의 유산’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파이라카 - 상처 입은 용’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3. 성/요새 인스턴스 던전 보상 상향

- ‘어둠속의 빛’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을 70레벨에서 85레벨로 변경하였으며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어둠속의 희망’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을 80레벨에서 90레벨로 변경하였으며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발밑의 송곳’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을 60레벨에서 85레벨로 변경하였으며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발밑의 칼날’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을 70레벨에서 90레벨로 변경하였으며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현재 요새와 성에서는 레이드가 등장하며 보상으로 견장과 s80급 아이템이 주어진다.
만일 레이드 보스가 드랍하는 보상이 견장외에 R급 재료나 아이템이 떨어진다면 쟁탈전이
치열하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가능하다.


4. 캠페인 시스템

- 월드 전체의 인원을 대상으로 함께 수행하는 공동 퀘스트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
- 기존의 직접 NPC에게 찾아가 퀘스트를 습득하는 방식이 아님
- 서버에서 직접 캠페인이 시작 되었음을 알리고 참여 여부를 선택
- 서버 내에 해당 캠페인의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캐릭터들이 참여 가능
- 미니맵 위나 화면 중앙에 뜨는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고 참가버튼을 누르면 캠페인에 참여
- 캠페인에 주어진 목표를 완료하면 함께 참여한 모든 캐릭터들이 보상을 받음
- 각 캠페인에 따라 상위권 자에게는 다른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짐
- 미리 설정된 특정 시간 중 임의의 시간에 캠페인이 시작
- 동일한 시간에도 각 서버마다 다른 캠페인이 진행
- 캠페인 목표치는 서버의 인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6. 기타 시스템




1. 서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박물관 통계 시스템을 추가

- 서버 기록은 일반관, 사냥터관, 레이드관, PvP관, 혈맹관으로 나누었습니다.
- 박물관 통계 시스템에서 각 관에 해당되는 자신의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박물관 통계의 일부 항목 중 매월 최고기록을 세운 사람은 아덴 전역의 10개 마을에 동상이 세워집니다


2. 보급형 아지트를 추가

- 경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마을과 결투장에 배치된 경매 관리인 NPC를 통해 입찰
- 2주 간격으로 금요일 밤 12시부터 일요일 8시 55분까지 입찰
- 혈맹 레벨 5 레벨 이상이면 각 마을의 경매 관리인 NPC를 통해서 아지트 경매에 참여
- 경매형 아지트나 점령형 아지트를 가지고 있다면 입찰할 수 없음
- 3종류의 아지트 중 한번에 하나의 아지트에만 입찰이 가능
- 각 아지트마다 임대료는 다음과 같이 소요되며 추가 금액은 없음
Ø 일반형 2000만 아데나, 고급형 각 4000만, 5000만 아데나
- 각 마을의 [보급형 아지트 문지기]를 통해서 입장이 가능
- 아지트 귀환 주문서, 축복받은 아지트 귀환 주문서로도 통해서 입장이 가능
- 추첨은 랜덤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당첨되지 않으면 10%의 세금을 제외하고 혈맹 창고로 돌려받음
- 사용기간은 28일이며 경매형 아지트와 동일한 혜택을 받음


3. 경매

- ‘아이템 중개인’이 진행하는 경매를 통해 R이상 등급의 착용 장비와 R등급 소모성 아이템을 판매


4. 펫

- 펫의 육성 레벨 제한을 변경
- 기존: 86레벨
- 변경: 99레벨
- 소환수를 보유한 캐릭터는 펫을 함께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