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의 여신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각성 캐릭터들만의 특권 '라문'


라문은 과거 거인들이 신과의 전쟁 때 날지 못하는 스피큘라들을 이동시키기 위해 만든 이동 지형으로,
각성을 마친 클래스는 거인의 힘을 이용해 라문과 라문 사이를 점프로 이동할 수 있다.


현재까지 밝혀진 라문은 총 5개지만, 거인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곳곳에 설치되어 있던 라문의 위치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고 한다.


2011년 7월 9일 현재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라문은 총 5개 지역으로,
에 사기라 유적지,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 피의 늪지대, 페어리의 이주지, 창세기 정원이 있다.






라문을 통해 점프 이동이 가능한 지점에는 아래 스샷과 같은 이펙트가 있다.
해당 이펙트에 가까이 다가가면 화면 중앙에 점프 이동 아이콘이 활성화되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해진 루트로 점프 이동을 진행하게 된다.






점프 이동은 정해진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는 단 방향 루트와 이동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 분기형 루트가 있다.
분기형 루트는 하늘로 치솟아 올라, 분기를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하여 이동하게 된다.


화살표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이동 가능 지역의 위치가 표시되고,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한다.
이동 루트에 따라 분기가 하나 또는 그 이상 존재하는 라문도 있다.




각성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라문의 이동 루트가 어려워 말을 타고 달려서 이동했다면,
이제부터는 라문을 통해 점프이동으로 빠르고 쉽게 이동하자.




에 사기라 유적지 ↔ 말하는 섬 마을



'에 사기라 유적지 탐사 1구역'과 '말하는 섬 마을'을 잇는 점프 이동 경로이다.
에 사기라 유적지 탐사 1구역은 '하르나크의 지하유적 입구',
그리고 '영혼의 무덤'으로의 이동을 돕는 NPC 하델이 있는 지역이다.


말하는 섬 마을에서 라문을 통해 점프 이동하면 에 사기라 유적지 탐사 1구역에 도착할 수 있고,
탐사 1구역에서 하델과 대화해 영혼의 무덤으로 간 후 라문을 통해 말하는 섬 마을로 돌아올 수 있다.







글루디오 선착장 ↔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



업데이트 이전에는 비행선을 기다려야만 이동할 수 있었던 그레시아 대륙을
글루디오 성 마을이나 말하는 섬 마을 게이트 키퍼를 통해 '글루디오 선착장'으로 이동한 후
라문을 이용한 점프 이동으로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까지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반대로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서 글루디오 선착장으로 돌아올 수 도 있다.







피의 늪지대



다크엘프 마을 근처 늪지대가 리뉴얼된 피의 안개지대에도 점프이동 루트가 존재한다.
85레벨 솔로잉 사냥터인 피의 늪지대와 마물의 제단으로의 이동 루트가 있다.







창세기 정원



마그멜드 지역 90레벨대 파티 사냥터인 창세기 정원의 4개 지역을 쉽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루트이다.
최초 시작 지점은 고도 아르칸에서 텔레포트 장치를 통해 창세기 정원에 입장한 곳의 북쪽에 있는 라문이며
여러 분기를 통해 천사상 정원, 분수대 정원, 여신상 정원, 아프로스 정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페어리의 이주지



마그멜드 지역의 중심 마을인 고도 아르칸과 90~95레벨 솔로잉 사냥터인 페어리의 이주지에 있는 루트이다.
고도 아르칸의 북쪽 입구로 나가 엘레베이터를 타면 두 개의 라문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라문들은 각각 '티미니엘의 품'으로 이동하는 루트와 '북쪽 숲 깊숙한 곳',
'남쪽 숲 깊숙한 곳'으로 이동하는 루트를 가지고 있다.














Inven Deba
(Deb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