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이벤트와 티르 워리어 스킬 추가, PC방 포인트와 아덴 재건 시스템 리뉴얼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듯한 몇 가지 업데이트가 있었다.
☞ 관련공지 : 9월 7일(수) 업데이트 안내
내용을 살펴보면
'마법 스킬로 몬스터를 공격 했을 때, '데블스 무브먼트' 스킬의 효과가 해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라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데블스 무브먼트' 스킬을 이용해 수월하게 사냥하는 문제가 있어
무브 상태에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파티원의 무브 스킬이 해제되는 패치가 있었는데,
이 패치가 마법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아 위저드 파티는 여전히 수월하게 몰이사냥을 하는 문제가 있어 왔다.
이 문제에 대한 유저들의 지속적인 항의를 받아들여
마법 스킬까지 범위를 확대시킨 패치라고 해석할 수 있다.
하지만 업데이트 직후 '데블스 무브먼트' 스킬의 심각한 오류를 지적하는 제보가 빗발쳤다.
업데이트 공지에는 '마법스킬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라는 조건이 분명히 명시되어 있지만
'데블스 무브먼트' 상태에서 자체 버프를 포함한 그 어떤 스킬을 사용해도 무브 상태가 해제되는 것이다.
더군다나 '데블스 무브먼트' 스킬이 적용된 상태에서 '데블스 무브먼트' 스킬을 재사용하면
무브 효과가 사라지는 어처구니없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다.
사냥터에서 안전하게 이동을 하기 위한 무브 스킬인데,
재사용하면 효과가 해제되면서 몬스터가 인식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
이 문제에 대해 유저들은 버그인지, 의도된 패치인지에 대한 토론이 한창이며,
대부분 심각한 오류라고 보는 입장으로 빠른 수정을 요구하고 있다.
'데블스 무브먼트' 패치가 버그라면 시급한 패치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이며,
의도된 패치라면 공지의 수정을 통해 유저들에게 정확한 내용을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