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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에의 축복 이벤트    
사냥터     
퀘스트
스킬    
아이템 
서브/듀얼 클래스
공성전    
혈맹전   
혈맹의뢰    
점령형 아지트
PK 시스템  
혼돈의 제전  
아지트  
그랜드 올림피아드   
환경설정
 


칼리에의 축복 이벤트



재해의 봉인이 풀리고 실렌의 영향력이 커지자, 대륙 곳곳은 실렌의 몬스터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
아인하사드는 잠들어 있었으나 그녀를 지키고 있던 딸들, 즉 천사들은 미약하게나마 어둠에 대항하며,
대륙에 빛의 의지를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었다.


천사들 중 세상을 지키는 갑옷이자 아인하사드의 둘째 딸인 ‘칼리에’(kalie)는 대륙이 점점 더 어둠에 침식당하고
있음을 알리고, 대륙 곳곳에서 세를 확장하고 있는 실렌의 몬스터들을 퇴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빛의 의지를 받은 수만 명의 병사들은, 빛을 수호하고 대륙을 지키기 위해 거대한 이동을 시작하였다.

1. 이벤트 기간

- 2012년 4월 12일(목) 정기점검 후 ~ 5월 9일(수) 정기점검 전
- 이벤트 NPC 및 아이템 삭제: 2012년 5월 16일(수) 정기점검 시


2. 이벤트 내용

1) 이벤트 기간 중 일정 시간마다 확률적으로 서버의 캐릭터 중
단 한 명이 칼리에의 축복을 받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는 즐거운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24시간 계속해서 칼리에의 축복이 발생합니다.
- 40레벨 이상의 2차 전직을 한 캐릭터에게만 칼리에의 축복이 발생합니다.

2) 보상 아이템은 월드의 몬스터를 많이 사냥할수록
이벤트 UI의 카운트가 올라가고 더욱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칼리에의 축복이 발생하면 서버 내의 접속한 모든 캐릭터들이
보상 단계에 따른 ‘칼리에의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칼리에의 토큰’ 아이템은 각 마을에 있는 이벤트 NPC ‘졸리’를 찾아가면
칼리에의 영혼/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1) 5월 9일(수)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가 종료되면 ‘칼리에의 축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5월 16일(수) 정기점검 시 ‘칼리에의 토큰’, ‘칼리에의 영혼/선물 상자’,
‘칼리에의 수련 주문서’ 아이템은 일괄 삭제되며 나머지 이벤트 아이템은 유지됩니다.





사냥터



1. 다음 기존 사냥터를 새롭게 변경하였습니다.

1) 영혼의 섬 노르닐의 동굴

슈퍼 컴퓨터 ‘마더 노르닐’에 의해 침입자 제거 프로그램이 발동되었고,
생체 병기 스피큘라 카마엘이 만들어져 노르닐 내부에 침입한 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영혼의 섬 노르닐의 정원

스피큘라 더 제로는 스피큘라들을 조종하는 지휘관으로,
마더 노르닐의 의지만을 받아 실행하는 생체 병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영혼의 섬 필드

닥터 카오스의 실수로 영혼의 섬 필드는 ‘마더 노르닐’에 의해 대량 생산된 스피큘라와
닥터 카오스가 데려온 골렘 군단, 그의 행동을 저지하기 위한 드워프들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페어리의 이주지

키메리안은 자신을 따르는 소수의 페어리를 이끌고 마그멜드에 정착한다.
하지만 썩어가는 어둠의 영향을 받아 어둠의 저주를 전파하는 고치 파괴자가 등장하고
고치가 오염되면서 키메리안과 페어리들이 폭주하기 시작한다.




3.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 설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 1층 7단계에 등장하는
‘카르티아 차원 감시자’를 사망시키면 ‘생명 강탈자’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2) ‘생명 강탈자’의 HP가 40% 미만이 되면 ‘끓어오르는 피’ 버프가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3) ‘끓어오르는 피’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 캐릭터가 사망했을 경우 사망한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으며,
경험치와 HP, MP를 완전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4) ‘끓어오르는 피’ 버프는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 내부에서만 적용됩니다.


4. ‘트라잔’ 보스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트라잔의 경험치, SP, 아이템 보상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 트라잔이 소환하는 ‘엘리트 지저충’의 수를 감소시켰습니다.
3) 트라잔 인스턴스 던전에서 등장하는 부하 몬스터가 경험치, SP를 지급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트라잔이 사망했을 경우 인스턴스 던전이 귀속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트라잔 인스턴스 던전의 최소 입장 인원을 7명에서 5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 트라잔 인스턴스 던전의 유지 시간을 45분에서 60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5. NPC 서버 다운이 발생했을 경우 ‘어스웜 트라스켄’의 재등장 주기가
2주가 아닌 1주로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비행 변신체 상태에서 ‘이동 장치’를 통해 불멸, 파멸, 진멸, 업화의 씨앗으로 이동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7. 팝업창이 뜨는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때 이전에 대화했던 NPC의 대사가 들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더 이상 ‘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9. 간혹 90레벨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 3층에서 ‘카르티아 차원감시자’가 7단계에 등장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비행선 위와 카르티아의 미궁 3층에서 캐릭터의 장비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기존에 허브를 드롭하던 몬스터가 활력 허브를 추가로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2. 마을에 있는 일부 NPC의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1. 다음과 같은 신규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1) 영혼의 섬



2) 서브 클래스 퀘스트




2. 1~40 레벨에 수행 가능한 일부 무한 반복 퀘스트와 퀘스트 관련 아이템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1) 삭제된 퀘스트는 새소식 알리미를 통해서 정산되지 않습니다.

2) 삭제된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이 재료를 구해줘
- 레토 리자드맨 사냥
- 불길한 수집가
- 농지를 되찾아라
- 상인의 감각
- 드워프의 호기심
- 맛의 마술사
- 복수를 위한 화살
- 소원의 물약
- 사냥꾼의 노래
- 악어 사냥꾼
- 도마뱀 토벌
- 야수사냥
- 상아탑의 그늘에서
- 사자를 마주하는 법
- 검은 백조
- 애완동물로 삼고 싶어!
- 악어섬 정벌
- 가문의 영광
- 음유시인의 만돌린
- 슬픈 피리소리
- 신나는 아코디언
- 악마의 유산
- 찌릿찌릿 충전대모험!
- 성역으로의 침범
- 보석의 남자
- 현자는 황무지에 씨를 심는다
- 성대한 만찬
- 환상의 포도주
- 재료의 맛을 살려라!
- 창고지기의 유희
- 도굴꾼 소탕작전
- 약탈자와 철도원
- 가출소년
- 바람난 처녀
- 정령의 숨결수집
- 플로란 마을을 도와주자
- 채집장 안전확보
- 반란의 징조
- 성배를 지키는 자들

3. 새로운 서브 클래스 퀘스트가 추가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1) 신규 서브 클래스 퀘스트 ‘운명의 붉은 실’의 추가로
서크 클래스 퀘스트 수행 기준을 85레벨 이상 각성자를 대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기존 퀘스트의 진행 상황에 따라 새소식 알리미를 통해서 정산 가능하며, 정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명의 속삭임 퀘스트를 완료 전 단계까지 진행하신 경우에는 퀘스트를 완료해 드리며,
보상이었던 운명의 별 아이템 대신 디멘션 다이아몬드 8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 운명의 속삭임 퀘스트를 완료 하신 후 운명의 별 아이템을 소지하고 계신 경우에는
운명의 별 아이템을 삭제해 드리며 디멘션 다이아몬드 8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 85레벨 미만의 캐릭터로 미미르의 샘물 또는 혼돈의 씨앗 퀘스트를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신 경우에
퀘스트의 완료 정산은 가능하지만 신규 서브 클래스 퀘스트의 완료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85레벨 이상의 각성 캐릭터로 미미르의 샘물 또는 혼돈의 씨앗 퀘스트를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신 경우에는 퀘스트 보상과 함께 신규 서브 클래스 퀘스트의 완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85레벨 미만의 각성한 캐릭터로 정산을 받은 경우에는 85레벨의 각성한 캐릭터가 되었을 때
새소식 알리미를 통해서 신규 서브 클래스 퀘스트의 완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삭제되는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명의 속삭임
- 미미르의 샘물
- 혼돈의 씨앗


4. 제작 시스템 변경으로 다음 퀘스트의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힘을 추구하는 마음
- 시약의 공급책
- 오만한 탐색
- 악령 퇴산
- 바투르의 원령
- 위기를 기회로!
- 거인들의 동굴 탐험 - 상편
- 거인들의 동굴 탐험 - 하편
- 복수를 위한 함정
- 천년, 그 애도의 끝


5. 제작 시스템 변경으로 다음 퀘스트의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변경하였습니다.

- 예장용 구두를 만들어 주세요
- 반짝 반짝 보석을 구하자!
- 거짓말도 보여요
- 옷감을 찾아서


6. ‘로열 회원이 되자’ 퀘스트의 처치 몬스터 중에서 ‘에이션트 가고일’에 퀘스트 아이템
드롭 확률 변경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위협요소 제거’ 퀘스트 진행 중에 다섯 종류의 처치 몬스터 중에 마지막 몬스터를
20마리 사냥하지 않아도 퀘스트가 완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킬



1. 시겔 나이트와 에오로 힐러 클래스의 몬스터에 대한 전투 능력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2. 시겔 나이트와 에오로 힐러 클래스의 일부 스킬 효과 및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3. 이스 인챈터 클래스의 하모니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4. 이스 인챈터 클래스의 하모니 및 소나타 효과와 3차 전직 클래스의 버프 효과가
함께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각성 클래스가 자신에게 맞는 방어구를 착용하면 최대 HP가 증가합니다.




6. 페오 위저드와 에오로 힐러 클래스의 마스터리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7. 시겔 나이트 클래스의 ‘스파이크 실드’ 스킬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이스 인챈터 클래스의 소나타 효과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미지 마법 반사 확률은 50%로 동일합니다.




8. 오셀 로그 클래스의 일부 스킬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1) 섀도우 대시




2) 크로스 카운터

- 재사용 시간 변경 180초 → 150초

9. 각성 이전 클래스의 일부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리저렉션: 재사용 시간이 스킬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
2) 디바인 퍼니쉬먼트: 재사용 시간 변경 1초 → 2초
3) 닷지 어택: 재사용 시간 변경 75초 → 150초
4) 카운터 어택: 재사용 시간 변경 75초 → 150초
5) 데이 오브 둠: 스킬 성공 확률이 대상의 레벨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6) 어비셜 파워: 스킬 효과가 경장비 착용 시 적용되도록 변경
7) 익스퍼트 캐스팅: 스킬 효과가 경장비 착용 시 적용되도록 변경
8) 로브 마스터리: 에디셔널 마인드로 강화 시 효과 변경 단계별 1% ~ 25% → 단계별 10 증가


10. 다음 클래스가 석궁 아이템을 착용하면 마법 속도 감소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페오 위저드, 윈 서머너, 에오로 힐러


11. 에오로 힐러 클래스의 ‘그랜드 웨폰 마스터리’ 스킬 효과 중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잘못 적용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 크리티컬 확률 6 증가 → 6% 증가


12. 대미지 반사 효과의 최대 반사 대미지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대미지도 최대 반사 대미지 규칙에 따라 반사 대미지가 제한됩니다.


13. 하르나크의 지하 유적에서 받을 수 있는 에센스류 버프 스킬과
‘서바이벌 무브먼트’스킬이 중복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에오로 힐러 클래스 ‘그랜드 안티 매직’ 스킬 설명에 마법 저항 수치를 안내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 ‘포이즌 존’ 스킬을 사용할 때 실제 효과와 이펙트 적용이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코스트 타입으로 강화한 ‘라이프 릴리즈’ 스킬 설명에
‘소모 MP’가 ‘소모 HP’로 잘못 안내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7. 코스트 타입으로 강화한 ‘스트롱 윌’ 스킬 설명에 ‘소모 HP’가
‘소모 MP’로 잘못 안내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8. 타임 타입으로 강화한 ‘스피릿 오브 슬레이어’ 스킬 설명에
증가된 지속시간이 안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1. R그레이드 이상 방어구의 능력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모든 R그레이드 이상 경갑/로브의 상/하의 방어력을 기존보다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2) 경갑 상의/하의 방어구에 물리/마법 회피 능력치를 추가하였습니다.




3) 로브 상의/하의 방어구에 마법 저항 능력치를 추가하였습니다.




4) R그레이드 이상의 방어구를 +4 이상 강화할 때 추가되는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5) R그레이드 이상 세트 방어구를 +6 이상 강화할 때 추가되는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2. R그레이드 이상 무기 타입 아이템의 크리티컬 수치를 기존보다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3. R그레이드 이상 석궁 타입 무기 아이템의 공격력 및 능력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공격 속도, 사거리를 기존보다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 명중, 재사용 딜레이를 기존보다 낮게 변경하였습니다.




4. 활/크리티컬 공격에 대한 방패 방어 확률을 기존보다 낮게 변경하였습니다.


5. 무급 ~ S80 그레이드 장비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 아이템의 종류를 간소화하여
그레이드에 따라 통일성 있는 재료 아이템을 활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작 재료 변경에 따라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때 기존 제작 재료 아이템이 아닌
새로 활용되는 재료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원활한 제작을 위해 상인 NPC 판매 목록에 아래와 같은 항목이 추가 하였습니다.
- 레시피 상인 NPC의 판매 목록에 무급 ~ S80 그레이드 아이템의 레시피와 주요 재료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잡화 상인 NPC의 판매 목록에 '이도류 제작 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7. 다음의 대상 헤어 액세서리에 모든 헤어 액세서리 펜던트 옵션을 자유롭게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습득한 기존 헤어 액세서리 옵션 펜던트는
아덴 재건 연합원 NPC '다키'를 통하여 신규 헤어 액세서리 옵션 펜던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8. 다크 헬리오스/블러디 헬리오스 아이템의 능력치 및 옵션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9. 무기 아이템에 보이는 제련효과 툴팁을 좀더 간결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0. 자유 텔레포트 슬롯 확장을 18칸으로 증가하였으며, 이동 시전 시간을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서브/듀얼 클래스



1. 듀얼 클래스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 서브 클래스와 같이 듀얼 클래스 육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듀얼 클래스의 레벨이 85, 90, 95, 99일 때 기존 서브 클래스 인증관 ‘트란둠’을 통해
1개의 ‘인증서 – 듀얼 클래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증서 – 듀얼 클래스’ 아이템을 통해 다음과 같은 신규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3) 듀얼 클래스 인증 스킬은 서브/듀얼 클래스 인증관 ‘트란둠’을 통해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2. 듀얼 클래스 재각성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1) 서브/듀얼 클래스 마스터 ‘레아느’를 통해 듀얼 클래스 재각성이 가능합니다.
- 재각성을 위해서는 재각성 비용과 각성 시 지급받았던 클래스 망토가 필요합니다.

2) 듀얼 클래스를 재각성하면 85레벨로 초기화 됩니다.
- 모든 스킬 삭제 후 해당 클래스의 3차 클래스 스킬이 지급됩니다.
- 재각성한 클래스 망토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1억 SP 주문서 5장이 지급됩니다.


3. 듀얼 클래스 혜택을 추가하였습니다.

1)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의 레벨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신규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2) 서브/듀얼 클래스 마스터 ‘레아느’를 통해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서브 클래스 인증 스킬을 개선하였습니다.

1) 업데이트 시 기존에 습득했던 인증 스킬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2) ‘인증서 – 서브 클래스’ 아이템을 통해 다음과 같은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카마엘 종족의 첫 번째 서브 클래스로 인스펙터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공성전



1. 다양한 성의 공성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단일 성 신청의 방식을 복수 성 신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하나의 성에만 신청 및 참여 가능
- 변경: 최대 9개의 성에 신청 및 참여 가능


2. 다수의 성에 공성을 신청한 혈맹이 특정 성에서 중간 승리를 달성할 경우
다른 성에 신청된 공성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해당 성에서만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성을 보유하고 있는 혈맹은 복수로 공성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4. 공성전 참여 혈맹이 부활 거점으로 사용하는 진지와 고급 진지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HP/방어력/마법저항이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2) 진지의 효율이 상향되어 소환 비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진지: B그레이드 젬스톤 300개
- 고급 진지: B그레이드 젬스톤 600개


5. 공성 병기를 활용하여 성벽을 더 빠르게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성이 보유한 생명의 수호물과 화염의 수호탑 HP/방어력/마법저항이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7. 아덴 성의 공성전이 종료될 때 동/서쪽 공중 통로 출입문과 외성벽 출입문이 열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혈맹전



1. 혈맹전이 일부 변경됨에 따라, 기존에 진행중인 혈맹전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2. 혈맹 전쟁 시작 조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혈맹 레벨 3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
- 변경: 혈맹 레벨 5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


3. 혈맹 전쟁 선포 신청 제한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5개의 혈맹을 대상으로 선포 제한/피선포는 무제한
- 변경: 30개의 혈맹을 대성으로 선포 제한/피선포는 무제한


4. 혈맹 전투가 시작되는 조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일방 선포 후 3일의 유예기간 or 유예기간 내 상대 혈맹이 쌍방 선포를 선언할 때
- 변경: 일방 선포 후 1주일 동안 대상 혈맹원으로부터 자신의 혈맹원이 5번 사망할 때
or 피선포 혈맹이 선포 혈맹에게 선포를 선언할 때



5. 혈맹 전쟁이 종료되는 조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혈맹 전쟁 시작 3주 후 or 혈맹 전쟁 1주 후 상대측 혈맹이 패배를 선포할 때
- 변경: 일방 선포 상태에서 1주일 동안 대항하지 않을 때 or 전쟁 선포를 철회할 때


6. 선포된 전쟁을 철회할 경우 5,000점의 혈맹 포인트가 상실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전쟁을 선포 받은 혈맹의 혈맹원은 자신의 혈맹에 선포를 한 혈맹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일방 선포 마크가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8. 쌍방 선포 상태인 혈맹원간 PK로 혈맹 명성치가 이동할 때 혈맹,
캐릭터, 점수를 안내하는 스크린 메시지와 시스템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혈맹의뢰



아덴왕 아마데오 카드무스는 어둠에 대항하기 위한 군사자금 마련 및 용병 조직을 확대함에 있어
드워프 장로회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드워프 장로회의 지시로 중소 혈맹들이 보다 견고하고
강력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강철의 문] 길드가 수행하는 정책이 혈맹 의뢰이다.



1. 혈맹 의뢰 활동 종류는 세 가지의 드워프 길드에서 진행되는 의뢰가 있으며,
혈맹의 혈맹주가 각 마을에 배치된 ‘혈맹 의뢰 관리자’ NPC를 통해 가입 및 탈퇴 할 수 있습니다.

1) 혈맹에 소속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의뢰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가입되어 있는 의뢰 단체가 있을 때 동시에 다른 의뢰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혈맹 의뢰 관리자를 통해 의뢰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의뢰 활동을 통해 모은 혈맹 의뢰 포인트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2. 의뢰를 신청한 혈맹의 혈맹원은 사냥을 통해 개인 의뢰 포인트를 제한된 양만큼 누적할 수 있습니다.

- 사냥을 통해 한 번에 누적할 수 있는 개인 의뢰 포인트의 최대치는 100포인트이며, 그 이상 누적되지 않습니다.


3. 사냥을 통해 추출할 수 있는 개인 의뢰 포인트의 누적 확률은 레벨에 따른 경험치 페널티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사냥하는 몬스터와 레벨 차가 최대 11레벨 이상이거나, 최소 11레벨 이하일 경우에는
개인 의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으며, 최소 3레벨~10레벨 이하일 경우에는 획득 확률에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5. 개인 의뢰 포인트는 리니지2 월드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로부터 추출할 수 있습니다.


6. 개인 의뢰 포인트 획득 확률은 개인, 파티, 연합 사냥에 따라 확률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7. 개인 활동의 보상은 사냥을 통해 누적한 개인 의뢰 포인트를 ‘혈맹 의뢰 관리자’ NPC에게
정산할 때 개인 의뢰 포인트 양에 따라 개인 명성치를 지급합니다.


8. 개인 의뢰 포인트 정산을 지속적으로 하여 혈맹 의뢰 포인트가 최대치에 다다른 상태일 때는
더 이상 개인 의뢰 포인트를 정산할 수 없습니다.

1) 혈맹 의뢰 포인트는 혈맹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2) 혈맹 의뢰 포인트는 하루에 최대 세 번까지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3) 혈맹 의뢰 포인트를 초기화 한 이후에 다시 개인 활동을 통해 혈맹 의뢰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9. 혈맹 의뢰 포인트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의뢰가 발생하며, 혈맹 의뢰 관리자를 통해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혈맹 의뢰 포인트가 최대치에 도달할 경우, 혈맹원에게 목표 달성 및 의뢰 부여 가능에 대해
활동 정보 알림창 및 스크린 메시지를 통해 전달됩니다.


10. [의뢰받기] 버튼을 통해 의뢰를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의뢰 아이템은 7인/14인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의뢰 아이템은 24시간 기간제로 설정되어 있으며, 혈맹 가입 및 의뢰가 신청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의뢰 아이템은 인스턴스 던전 및 소환 제한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의뢰는 혈맹원에만 의뢰 부여 가능하며, 아카데미원은 의뢰 부여가 불가능하지만 참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1. 의뢰 아이템을 사용하면 의뢰 진행자 NPC가 생성되며, 해당 NPC를 통해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의뢰 관리자의 메뉴 중 [혈맹원 소환]을 통해 의뢰를 진행할 혈맹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소환 메시지는 전 혈맹원에게 팝업창으로 전달되며, [확인] 버튼을 누르는 순서대로 소환이 이루어 집니다.
- 인스턴스 던전, 소환 제한 지역에 있는 혈맹원에게는 해당 메시지가 팝업되지 않습니다.
- 소환에 수락할 경우 의뢰 진행 인스턴스 던전으로 이동되며, 의뢰 종료 후 원래 있던 위치로 이동됩니다.

2) 의뢰 관리자의 메뉴 중 [의뢰 시작]을 선택하면 의뢰 NPC가 사라지며 의뢰가 시작됩니다.


12. 의뢰는 신청한 의뢰 길드의 종류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3. 의뢰를 수행할 경우, 등급에 따라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4.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각 길드 의뢰 배지’는 의뢰 관리자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 혈맹 창의 기존 [전쟁 철회] 버튼을 [의뢰 정보] 버튼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점령형 아지트



1. 일부 점령형 아지트의 점령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레지스탕스의 요새
- 망자의 요새
- 파괴된 성채

2. 일부 점령형 아지트의 점령 방식이 변경됨으로 인해
전장 구역으로 설정되던 아지트 영역을 일반 필드로 변경하였습니다.


3. 이제 해당 아지트들의 아지트전은 인스턴스 던전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 앞으로 3종류의 점령형 아지트전은 인스턴스 던전을 이용한 혈맹간 경쟁구도로 진행되게 됩니다.


4. 해당 아지트 인스턴스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레지스탕스의 요새

1. 아지트전에 참가하기 위한 인스턴스 존은 공성전이 이루어지는 주의
금요일 저녁 9시~10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아지트전을 위한 인스턴스 존은 ‘브라켈’ 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NPC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 혈맹주에게 주어지는 스킬 ‘서먼 브라켈’ 스킬로 소환
- 전령 NPC를 이용


3. 해당 인스턴스 존에 입장한 혈맹 중 ‘피의 군주 누르카’ 를 가장 빨리 처치한 혈맹이 아지트 점령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4. 아지트전을 진행하는 혈맹들은 아지트전의 진행 상황을 스크린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 메시지를 통해 누르카의 HP를 가장 먼저 감소시킨 혈맹의 출현 및
아지트전에 참가하는 새로운 혈맹의 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아지트 획득 권한을 가진 혈맹은 ‘선택하는 자 브라켈’을 통해 아지트 획득 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인스턴스 존 유지시간은 최대 1시간으로 시간이 초과될 경우, 해당 인스턴스 존이 삭제됩니다.


■ 망자의 요새

1. 아지트전에 참가하기 위한 인스턴스 존은 공성전이 이루어지는 주의
목요일 저녁 9시~10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아지트전을 위한 인스턴스 존은 ‘자카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NPC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 혈맹주에게 주어지는 스킬 ‘서먼 자카르’ 스킬로 소환
- 전령 NPC를 이용


3. 해당 인스턴스 존에 입장한 혈맹 중 ‘지젤 폰 헬만’, ‘알프레드 폰 헬만’, ‘리디아 폰 헬만’ 을
순서대로 가장 먼저 처치한 혈맹이 아지트 점령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4. 아지트전을 진행하는 혈맹들은 아지트전의 진행 상황을 스크린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 메시지를 통해 각 포인트를 가장 먼저 통과한 혈맹의 출현 및 추가적으로 아지트 전에
참가하는 혈맹의 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망자의 요새 아지트전에는 다양한 복불복 요소들이 있으며,
이를 통해 아지트전을 진행하는데 있어 이익이나 불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아지트 획득 권한을 가진 혈맹은 ‘선택하는 자 브라켈’을 통해 아지트 획득 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7. 인스턴스 존 유지시간은 최대 1시간으로 시간이 초과될 경우, 해당 인스턴스 존에서 퇴장됩니다.


■ 파괴된 성채

1. 아지트전에 참가하기 위한 인스턴스 존은 공성전이 이루어지는 주의
금요일 저녁 9시~10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아지트전을 위한 인스턴스 존은 ‘로켄’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NPC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 혈맹주에게 주어지는 스킬 ‘서먼 로켄’ 스킬로 소환
- 전령 NPC를 이용


3. 해당 인스턴스 존에 입장한 혈맹 중 3개의 거점을 획득하고 ‘구스타프’ 를
가장 빨리 처치한 혈맹이 아지트 점령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4. 아지트전을 진행하는 혈맹들은 아지트전의 진행 상황을 스크린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 메시지를 통해 각 거점을 가장 먼저 점령한 혈맹의 출현 및
아지트전에 참가하는 혈맹의 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아지트 획득 권한을 부여 받은 혈맹은 ‘선택하는 자 로켄’을 통해 아지트 획득 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인스턴스 존 유지시간은 최대 1시간으로 시간이 초과될 경우, 해당 인스턴스 존에서 퇴장됩니다.






PK 시스템



1. 평판 수치 감소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카오틱/일반 캐릭터는 PK 시 자신의 PK 횟수에 비례하여 평판 수치가 감소
- 변경: 카오틱/일반 캐릭터는 PK 카운트 3 이하 보다 4 이상일 때 더 많은 수치가 감소


2. 아이템 파괴 페널티를 추가하였습니다.

- PK 카운트가 4 이상인 카오틱 캐릭터가 사망할 때 아이템 파괴 페널티가 적용되며
제련된 아이템도 파괴 페널티에 포함됩니다.
- 아이템 파괴 페널티는 카오틱 평판 상태에서 사망할 때만 적용되며,
일반 평판에서 사망할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PK 카운트가 높을수록 파괴 페널티 적용 확률과 개수가 증가하며,
한 번의 사망으로 파괴될 수 있는 아이템은 최대 5개입니다.



3. 평판 수치 증가 방식을 추가하였습니다.

1) 평판이 음수일 때 경험치와 SP를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NPC를 사냥해 감소된 평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캐릭터의 사망으로 감소된 평판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단, 사망할 때 감소될 경험치가 없을 경우 평판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3) 경험치 습득과 사망에 따른 평판 수치는 0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4) 평판 수치 0 이상은 카오틱 캐릭터를 사망시킬 때 증가합니다

5) 평판 수치의 최대값은 500으로 변경되고, 최대값에 비례하여 캐릭터의 이름 색상이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4. 평판 수치가 양수인 캐릭터가 PK를 할 때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PK 카운트가 0이고 양수 평판: PK 카운트가 증가하고 평판은 0으로 변경
- PK 카운트가 1이상 이고 양수 평판: PK 카운트가 증가하고 평판은 양수만큼 제외 후 감소

5. PK 카운트를 감소시킬 수 있는 ‘사슬에 달린 너의 형제’ 일일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1) ‘사슬에 달린 너의 형제’ 퀘스트는 플로란 마을 남쪽, 하딘의 사숙, 황무지 남문 부근에 숨어 있는
‘검은 심판자’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2) 85레벨 이상, PK 카운트 1이상인 메인 클래스만 퀘스트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3) 퀘스트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젬스톤 - B그레이드’ 200개가 필요합니다.

4) ‘사슬에 달린 너의 형제’ 퀘스트는 ‘죄를 먹는 자’를 소환하고 경험치를 획득해 ‘속죄의 가루’를 수집하고
보상 받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 보상을 위해 필요한 속죄의 가루는 10개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10개 이상을 습득해도 보상 단계에서 모두 삭제됩니다.

- 퀘스트 보상을 받을 때 PK 카운트가 1~3 사이 랜덤하게 감소합니다.


6.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기 위한 ‘평판 페널티’를 추가하였습니다.

1) 평판 페널티는 PK 카운트, 평판 음수 수치에 비례해 단계가 변경됩니다.

2) PK 카운트가 3 이하인 캐릭터는 평판 음수 수치가 높아도
부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없는 1단계 페널티만 적용됩니다.

3) PK 카운트가 4 이상인 캐릭터는 평판 음수 수치에 비례해 페널티 단계가 증가하며,
방어력/마법 저항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혼돈의 제전



1. 경기장 내부에서 다른 도전자를 대상으로 이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경기장 내부로 입장할 때 캐릭터가 받고 있는 강화 스킬을 삭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L2Plex에서 구매한 프리미엄 강화 스킬도 삭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 활력 유지, 회복 효과와 디버프는 강화 스킬 삭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경기장 내부에서 캐릭터의 CP/HP/MP를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허브 상자와 이벤트 경기는 유지되어 허브 상자 및 의문의 경비병을 공략해
드롭되는 허브를 습득해 회복하거나 강화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경기장 내부로 입장할 때 소환된 아가시온은 봉인되고,
경기장 내부에서 아가시온을 다시 소환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경기장 내부에서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폭죽, 대폭죽, 의문의 물약


6. 경기 시작과 함께 CP/HP/MP를 한번 더 회복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경기에 참여한 다수의 캐릭터가 특정 도전자를 바라볼 때
도전자 이름의 번호가 각각 다르게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시) C -> A <- B를 바라보는 상황일 경우 C는 A가 도전자1로 보이지만, B는 A가 도전자2로 보임


8. 경기 진행 설정은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경기 진행 시간과 초대장 발송

- 변경 전: 매일 19:00 ~ 24:00 사이 0분/20분/40분 3차례 초대장 발송
- 변경 후: 매일 20:00 ~ 24:00 사이 0분/15분/30분/45분 4차례 초대장 발송

2) 참가 대기 시간 단축

- 변경 전: 참가 대기 5분
- 변경 후: 참가 대기 2분

3) 경기 시간

- 변경 전: 경기 시간 6분
- 변경 후: 경기 시간 5분

4) 참가 제한 페널티 시간

- 변경 전: 4분/24분/44분 ~ 경기장 이동 전
- 변경 후: 4분/19분/34분/49분 ~ 경기장 이동 전


9. 경기장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2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1) 신규 아이템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의문의 집사 일일 퀘스트 ‘의문의 제안 – 1’ , ‘의문의 제안 – 2’ 완료 보상
- 의문의 집사에게 ‘의문의 증표’ 1개를 교환해 구매
- 이벤트 경기 중 출현하는 ‘의문의 경비병’을 공략할 때 랜덤하게 드롭

2) 두 아이템은 소유자 본인만 사용할 수 있고 개인 창고에 보관 가능하며 드롭, 교환,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10. ‘의문의 힘’ 아이템 스킬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CP/HP/MP를 1로 변경하고 20% 확률로 대상에게 인스턴트 킬 효과
- 변경: CP/MP는 1, HP는 남은 HP의 1/3으로 변경하고 50% 확률로 대상에게 인스턴트 킬 효과


11. 경기장 내부에서 착용 중인 무기는 아래 아이템의 외형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12. 혼돈의 제전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지배자의 권능' 벨트와
의문의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의문의 벨트' 아이템 옵션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3. 혼돈의 제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혼돈의 제전’ 버프 아이템을
76레벨 3차 직업 이상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지트



1. 모든 경매형/점령형 아지트의 텔레포트 목록에 새로운 이동 경로를 추가하였습니다.

2. 경매형/점령형 아지트를 소유한 혈맹원이 사용할 수 있는 혈맹 망토를 아지트 생산 아이템 목록에 추가하였습니다.

1) 혈맹 망토에 혈맹 마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혈맹 마크를 등록할 경우, 자동으로 혈맹 망토에 혈맹 마크가 표시됩니다.

2) 혈맹 마크는 256X256 크기의 24bit/32bit TGA 파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마크를 등록하지 않은 혈맹의 경우 기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3. 모든 아지트에서 1시간에 1개씩 판매되는 새로운 종류의 생산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아지트의 아이템 생산 기능을 3단계로 설정할 경우에만 생산됩니다.




4. 모든 아지트의 보조 마법 리스트에 이스 인챈터가 사용하는 버프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5. 디온성 마을의 아지트들이 C그레이드에서 B그레이드로 승격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경매 기준가 및 보증금, 아지트 기능들을 B그레이드 아지트와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6. 모든 경매형/점령형 아지트의 HP/MP 회복 기준을 기존에 비해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7. 모든 마을 경매형/점령형 아지트의 임대 비용을 기존에 비해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8. 모든 마을 경매형/점령형 아지트 관리 비용이 기존에 비해 높게 변경하였습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



1. 영웅 전용 ‘인피니티’ 무기의 아이콘을 신규로 추가하였습니다.


2. 최고급 무기의 능력이 기존보다 상향됨으로 인해, 기존 영웅 무기의 일부 옵션을 변경하였습니다.








환경설정



1. 비디오 설정의 품질을 간편하게 조정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 기존 '게임' 탭의 내용을 '커뮤니케이션' 과 '화면 정보' 탭으로 분리하였습니다.


3. 단축키 페이지에서 PC 상태 설명이 명확하지 않은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행 상태' -> '비행선'
- '변신 상태' -> '비행 변신체'


4. 이펙트 품질을 ‘낮음’으로 설정하면 각성 클래스의 스킬 이펙트가
보다 성능에 최적화된 품질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