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시뮬레이션 SNG ‘위 빌드 스토리’를 금일(19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위빌드스토리’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귀여운 게임성이 특징으로 지난 1윌 티스토어 출시 이후 현재까지 여성 유저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백설공주, 아기돼지 삼형제, 라푼젤 등 180여 종의 동화 속 주인공을 육성하고 1,300개 이상의 방대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기존 SNG와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유저는 농작물을 생산하고 상품을 조합하면서 각종 아이템이 랜덤 지급되는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중 ‘캐릭터 알 조각’ 20개를 모아 ‘캐릭터 알’ 1개과 교환해 부화시키면 새로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월드나 친구의 월드에 나타난 ‘생쥐 병사’, ‘생쥐 대장’, ‘마녀’ 등을 처치해도 ‘선물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본 캐릭터를 10레벨까지 육성하면 외모와 능력치가 다른 3가지 등급의 캐릭터로 진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한 캐릭터는 ‘동화책’에 보관이 가능해 나만의 컬렉션을 완성해나가는 재미도 추가로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위빌드스토리’는 도움 시스템, 방명록 시스템, 랭킹 시스템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제공해 주변 친구들과 다채로운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조합 시스템과 퀘스트 진행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표정을 보여주는 캐릭터 창은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한편 네오싸이언은 ‘위빌드스토리’의 구글 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4월 15일까지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가 자신을 1회 추천할 때마다 ‘팝’ 100개가 증정되며, 이후 친구에게 추천 받은 누적 횟수에 따라 ‘잭’, ‘하트 여왕’, ‘1등급 라푼젤’ 등의 캐릭터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추천 받을 수 있는 친구는 100명까지 가능하며, 최대치를 달성할 시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되는 캐릭터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는 “’위빌드스토리’의 최대 강점은 어린 시절 동화책에서 봤던 주인공을 직접 조작하며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며 “’위빌드스토리’가 티스토어에 이어 구글 스토어에도 출시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