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가 10주년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되었던 '아인하사드와의 인연', '아덴 영웅들의 카니발', '단디의 "행님아 칼 좀 빌리도"' 이벤트들에 이어 10일, '가족의 발견'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가족의 발견' 이벤트는 10주년을 맞이한 리니지2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새로운 유저, 또는 게임을 오랜 시간 떠나있던 유저가 돌아오면서 울타리를 완성해 나간다는 설정을 담고 있다. 오랜 서비스 기간에 줄어든 유저 수를 유치하고,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이다.

이번 '가족의 발견' 이벤트의 기간은 10일부터 시작하여 10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울타리의 완성도가 100%가 되면 이벤트 기간 중 접속한 모든 고객에게 '10주년 환영의 선물'을 지급한다. '10주년 환영의 선물'은 기간제 헤어 액세서리 가공석이 들어있는 상자로, 액세서리 외형을 '웨딩 베일', '블랙 팬텀 마스크', 'NC 다이노스 모자' 중 한 가지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새로운 가족에게의 인사, 10년 동안의 아덴 생활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댓글로 남길 수 있다. 댓글을 남긴 유저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VIPS 주말 샐러드 바 이용권' 등의 상품이 담긴 '감사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리니지2 패밀리 패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GM의 방'의 <리니지2 패밀리 패스>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총 2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벤트로, 리니지2를 함께 즐기고 싶은 소중한 사람에 대한 사연을 작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리니지2 패밀리 패스'를 지급한다. 사연은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댓글을 이용해 남길 수 있으며 추첨이 아닌 선정 방식이기에 정성스러운 글일수록 당첨율이 높아진다고 설명하고 있다.

'패밀리 패스'는 본인이 사용 가능한 쿠폰과 선물용 쿠폰으로 구분되어 있다. 본인 사용 쿠폰은 '30일 300시간' 플레이 가능한 이용권과 '알콩 사탕 선물 상자' 2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선물용 쿠폰은 동일 이용권과 '달콩 사탕 선물 상자' 2개를 포함하고 있다. 인벤토리에 알콩 사탕이나 달콩 사탕을 한 가지 소유하고 있는 경우 경험치와 SP를 추가로 15%, 두 가지를 모두 소유하고 있는 경우엔 30%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우수 사연을 작성한 20명에게는 '아웃백 외식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은 1차 접수가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주일간이며, 2차 접수는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 1차 접수 사연 중 당첨자 발표는 23일에, 2차 접수 사연 중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진행되며 '아웃백 외식 상품권'의 당첨 여부 또한 30일에 알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가족의 발견' 이벤트 페이지'패밀리 패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