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총 회원 수 1,5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수 21만 명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가 지난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인 ‘해적’을 공개한다. 해적은 지난 10월 테스트서버를 통해 처음 그 모습을 드러내며, 출시 직후 종합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순위 1위에 바로 오를 정도로 게이머들의 주목 받기도 했다.


2D 횡스크롤 MMORPG라는 획기적인 컨셉으로, 친근한 그래픽과 쉬운 게임 룰, 아기자기한 캐릭터성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가 새로운 직업 해적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또 한 번의 전환점을 노리고 있다. 해적이 돼 돌아온 ‘카이린’, 그녀에게 어떤 사연이 숨어 있는 것일까? 18일 업데이트될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해적’의 모습을 미리 엿보자.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4년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


=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에 이은 다섯 번째 직업 ‘해적’

이번 해적 직업은 서비스 4년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 등 기존의 네 가지 직업에 더해 콘텐츠의 재미를 한층 풍부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건(gun)’을 활용한 공격과 ‘너클(Knuckle)’을 활용한 체술 공격 등 원거리, 근거리 공격에 두루 강한 신규 캐릭터 해적의 등장은 앞으로 메이플스토리에 해적시대가 도래할 것을 예측하게 해 준다.



■ 해적 캐릭터 시놉시스


= 카이린’, 그녀가 돌아왔다




해적 캐릭터는 아주 오래 전 마을을 떠났던 ‘카이린’이 해적 잠수함 노틸러스호의 여선장이 되어 돌아온다는 설정에서 시작한다.
메이플스토리 혼돈의 시기에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영웅이었던 카이린의 아버지는 카이린이 어렸을 적, 검은 마법사를 추적하러 떠난다.


성장한 카이린은 메이플 월드 여기저기를 떠돌며 아버지의 흔적을 찾아 나서던 중, 엘나스 폐광 깊은 곳에서 아버지가 검은 마법사의 수하들의 함정에 빠져 그 곳에서 죽었다는 사실과 검은 마법사의 부활 준비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카이린은 자신의 아버지가 막으려고 했던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막기 위해 후계자를 양성하게 되며, 이를 위해 다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돌아와 헤네시스 근해에 노틸러스호를 정박하고 해적이 되고 싶은 용기 있는 자를 언제든지 받아들인다고 한다.



■ 해적 마을을 향하여…


=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해적선이 나타났다!??

헤네시스에서 동쪽으로 나와서 엘리니아 방향으로 가다보면 헤네시스 동쪽 숲이 나오는데, 이 곳으로 가면 해적마을로 가는 입구가 보인다. 해적 마을에는 카이린이 타고 온 노틸러스호가 정박해 있으며, 이 곳을 중심으로 해적 캐릭터의 활약이 시작된다.


※ 오른쪽 하단에 해적마을, 노틸러스호가 정박돼 있다.














그럼 카이린이 타고 돌아온 노틸러스호 안으로 가보자!












■ 해적 캐릭터 익히기


해적 직업은 건을 사용하는 ‘건슬링거’ 계열과 너클을 사용하는 ‘인파이터로’ 나뉘며, 각자 4차 전직까지 가능하다. 개성이 확실한 두 가지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양한 공격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능숙한 조작에 따라 극대화된 공격력을 발휘하는데 해적 캐릭터의 묘미가 있다.


= 근접 공격 계열의 인파이터를 살펴보자!

근거리 위주의 공격 방식을 주로 하며, 전직을 거듭할 수록 신체의 기를 이용한 공격 형태로 발전한다. 신체 여러 부위를 활용하여 다양한 액션, 연타, 콤보 공격을 구사할 수 있으며, 액션성과 컨트롤의 재미로 손맛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다. 전사와 도적의 중간 정도의 체력과 회피율을 지니고 근거리 위주의 공격과 빠른 공격력을 자랑한다. 액션성을 살리기 위하여 스킬간의 조합과 연계시스템을 활용한다면 다이나믹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원거리 공격 계열의 건슬링거를 살펴보자!

건을 이용해 원거리 위주의 공격 방식을 주로 하며, 건에 특수 효과를 부여해 극대화된 공격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근/원거리에 적절한 스킬 사용으로 유리한 원거리 전투를 이끌어 내기 위한 근거리 스킬이 존재하기도 한다.



■ 4차 전직까지 가능한 해적 캐릭터


근접 공격인 인파이터냐, 원거리 공격인 건슬링거냐에 따라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는 해적 캐릭터 역시 여타 직업과 마찬가지로 전직을 할 수 있다. 각 계열별 전직의 특징은 아래를 참고하자.






■ 해적 전용 주요 스킬 맛보기


▶ 대쉬 [1차] : 대쉬 스킬을 단축키에 올려놓거나 키보드에서 →→ 또는 ←← 방향키를 연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순간적으로 이동속도와 점프력이 상승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써머솔트킥 [1차] : 위로 한바퀴 돌면서 전방에 있는 여러 마리의 적을 해치울 수 있는 스킬로, 주로 2차 전직 시 인파이터의 길을 가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스킬이다. 건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오크통 [2차 전직한 인파이터 스킬] : 오크통을 뒤집어 쓰고 적에게 들키지 않도록 이동할 수 있다. (공격은 할 수 없다.)






▶ 에너지 차지+에너지오브+에너지 버스터+에너지드레인 [3차 전직한 버커니어 스킬] : 공격을 당하거나 공격을 할 때 일정량의 에너지를 모을 수 있다. 100% 모두 충전하게 되면 마나 사용없이 에너지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 몸이 닿아도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에너지바는 마우스 드래그로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킬 수 있다. 에너지오브와 에너지 버스터로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에너지 드레인으로 HP를 회복할 수 있다.






▶ 슈퍼트랜스폼 + 데몰리션 + 스내치 [4차 전직한 바이퍼 스킬] : 3차 트랜스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3차 트랜스폼때보다 STR과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점프력/이동속도가 더 올라가며 데몰리션과 스내치라는 슈퍼트랜스폼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슈퍼트래스폼인 상태에서는 3차 트랜스폼 스킬 (쇼크웨이브)도 사용 가능하다.






▶ 드래곤스트라이크 [4차 전직한 바이퍼 스킬] : 전방의 적 다수에게 한번에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 백스텝샷 [2차 전직한 건슬링거 스킬] : 뒤로 점프하며 총을 발사한다. 위급한 상황이나 뒤로 빠질 때 유용한 스킬이다.






▶ 윙즈 [2차 전직한 건슬링거 스킬] : 느리게 떨어지는 점프를 한다. 아래로 떨어지면서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파이어버너+쿨링이펙트 [3차 전직한 발키리 스킬] : 파이어버너로 데미지 이외에 지속적인 도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쿨링이펙트로 적을 빙결시켜 이동할 수 없도록 만들 수 있다.







▶ 트리플 파이어 [3차 전직한 발키리 스킬] : 1차 스킬 더블파이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번에 3번이 탄환을 발사한다.






▶ 써포트옥토퍼스 + 에어스트라이크[4차 전직한 캡틴 스킬] : 써포트 옥토퍼스 : 발키리 옥토퍼스의 업그레이드형. 문어친구들을 소환하여 사냥을 돕도록 한다. 에어스트라이크 : 발키리 가비오타의 업그레이드형. 갈매기 친구들이 나타나 광역공격을 한다.







▶ 배틀쉽 + 배틀쉽 캐논 + 배틀쉽 토르페도 [4차 전직한 캡틴 스킬] : 배틀쉽을 타고 이동하며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배틀쉽 탑승 시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올라가며 각종 버프 스킬 사용도 가능하다.






▶ 래피드 파이어 [4차 전직한 캡틴 스킬] : 빠른 연사 공격을 하는 스킬이다. 단축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탄환이 연사된다.






■ 메이플스토리 해적을 기다리며…


이번 해적 캐릭터는 메이플스토리 개발팀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해 온 콘텐츠인만큼 완성도 또한 수준급이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미 해적과 관련된 티징 사이트를 열고 관련한 정보들을 조금씩 공개 중에 있으며, 오는 18일 정식으로 본 서버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직업,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마을을 즐기고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는 이벤트에도 참여하며 올 겨울 메이플스토리에서 해적을 만끽해 보자!


☞ 메이플스토리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관련기사]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 해적 플레이 영상



자료제공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