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08년 6월 워해머 뉴스레터에서는 길드베타의 중점 사항으로, 워해머의 던전인 바스티언 계단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점성가, 대마법사, 카인의 사도 커리어 마스터리 업데이트 그리고 시나리오 101에 대한 정보가 소개 되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길드 베타 업데이트



길드 리더들이 워해머의 신병을 모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길드에 가담하여 전투를 하고 싶다는 요청에 응답이 있은 지 1년이 지났고 이제 곧 그 순간이 우리에게 임할 것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강력한 길드들이 전투 준비를 하기 위해 깃발을 높이 쳐들었습니다. 이제, 전쟁의 북소리가 그들의 대전당에서 울려퍼집니다. 수많은 전사들이 대오를 갖추고 조만간 워해머의 광대한 전장에서 공격을 개시할 것입니다. 그들은 각자 속한 영토의 명예와 영광을 드높이기 위해 치열하게 싸울 태세를 하고 기대감에 떨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대 해온 이 순간은 이제 최고 중의 최고들이 하나로 뭉쳐 적과 격돌할 때입니다. 7월에 시작되는 이 길드와 수많은 플레이어들은 에이지 오브 레코닝의 거대한 지역을 지배하기 위해 서로 경쟁할 것입니다.

기다림은 길었을 지 모르지만, 마치 훌륭한 와인처럼 클로즈 베타를 비롯하여 거기에 관련된 모든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멋진 모습으로 변모했습니다. 우리의 재주 넘치는 개발 팀의 부단한 노력과 수천의 테스터들이 보내온 소중한 피드백 덕분에 클로즈 베타는 더욱 멋진 모습으로 우뚝 서서 수많은 길드와 그 구성원들을 맞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길드들은 출시된 대부분의 MMO를 섭렵했고 일부는 인기 있는 일인칭 슈팅 게임의 최전선에서 오기도 했습니다. 이들 테스터들은 모든 플레이 스타일을 포괄하고 있으며, 우리가 올 가을에 출시하면서 환영하고 격려해 마지 않을 폭넓은 사회적 다양성을 진정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길드들과 수많은 유사 그룹들은 향후 몇년간 우리가 자랑스럽게 봉사하며 그 일부가 되고 싶어하는 위대한 공동체의 대들보가 될 것입니다.

길드와 새로운 테스터들은 우리의 개발팀이 지난 수개월 동안 다듬어 오고 있는 수많은 툴, 시스템, 컨텐트 등을 체험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며, 이번 베타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워해머가 제공하게 될 수많은 멋진 기능들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 1~4계급 캠페인 3개 전부
- 전쟁 중이거나 평화로운 도시들
- 지속적인 커리어 업데이트
- 흰사자와 같은 더 많은 테스트 커리어 소개
- 건바드 & 바스티언의 계단과 같은 PvE 던전
- 새로운 시나리오
- 새로운 PQ
- 업데이트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 문장 & 표준
- 길드 보상 & 전술
- 아이템 제작
- 캐릭터와 RvR 스탯의 실시간 웹사이트 업데이트

그리고 기타 등등!

이곳 EA 미씩의 여름은 점점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서 빨리 여러분들이 냉방된 실내에서 머무를 이유를 드리고 싶어 기다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는 전장에서 여러분의 깃발을 보고 여러분의 승리담을 공유하는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푸하하하하!!!



■ 점성가의 커리어 업데이트

뒤틀린 정신적 에너지가 구체화되고, 악몽을 현실로 만드는 광기와 공포의 군대 – "이들의 완벽한 모습이 아름답지 않습니까? 의심도, 두려움도, 고통도, 상실감도 없는 파괴와 대학살의 화신입니다. 첸취의 악마적인 집단은 이 세계에 풀어 헤쳐진 혼돈의 힘입니다...그리고 이 모든 것은 내 손 안에 있습니다."





첸취의 점성가는 까마귀 신에게 충성하는 추종자로 평생을 열정적인 맹신으로 순수한 주술을 연구하는 데 바쳤습니다. 첸취의 위대한 계획을 한 번 본 것만으로도 점성가는 자신의 연구를 통해 첸취의 악마와 같은 미니언들은 위대한 변혁가의 창조물이자 생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성가는 이 사실에 대한 지식을 연구하기 위해 광적으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는 하수인을 연구해서 주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평범한 정신을 보유한 인간의 정신이 철저히 망가져 정신 이상이 되지 않고는 첸취의 생각을 단 한 조각이라도 이해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첸취가 자신의 인간 추종자들을 계속 유지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이를 위해 특별히 강력하고 헌신적인 점성가는 첸취의 데몬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선물이 주어졌는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강력한 첸취의 추종자들이라 할지라도 데몬을 소환하는 것은 어려운 일로, 이런 혼돈을 야기하는 악몽은 종종 자신들의 소환자나 그 적을 모두 멸망시키는 일과 같은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점성가는 자신이 소환하는 데몬들이 모두 점성가가 아니라 점성가의 적에게 극악무도한 주의를 집중하도록 할 만큼만 간신히 제어할 수 있지만, 이런 약간의 제어만으로도 이들이 자신의 목적에 따르도록 하기에는 충분합니다. 결국 데몬은 천성적으로 적에게 무자비하기 때문에 적을 철저히 파괴하라고 명령을 내릴 필요도 없습니다.

점성가는 이 악마적인 친구들을 서로 다른 유형으로 여러 명 소환할 수 있지만 한 번에 하나의 데몬에게만 정신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리한 점성가는 자신의 필요에 딱 맞는 데몬만을 소환합니다. 핑크 호러는 원거리에 있는 적을 불로 파괴하기 위해 번개를 던지고, 블루 호러는 자신의 주변에 뒤틀린 에너지 파를 내뿜고, 플레이어는 적으로 이루어진 그룹에게 화염을 뱉어 냅니다.



■ 던전 공략 - 바스티언의 계단

친구들과 힘을 합하여 알트도프 하수구에 괴물 죄가 우글거린다는 농부들의 말도 안 되는 주장이 사실인지 알아보거나, 여러분이 속한 렐름의 가장 용감한 전사들과 함께 바스티언의 계단에서 살인의 화신들과 맞서 싸우거나, 잃어버린 골짜기의 에버퀸을 구출하는 일에 힘을 보태세요. 이들은 워해머에서 중간 레벨에서 상위 레벨에 속하는 플레이어들이 즐길만한 여러 던전들 중에 일부입니다.

던전들은 렐름 인스턴스, 그룹 인스턴스, 워밴드 인스턴스의 3가지가 있습니다. 던전 내부의 도전과 웅장한 보스 전투에서 살아남아 가장 인기 있는 무기, 아머, 장신구들을 차지하세요.





혼돈의 불모지에 부는 세찬 바람 속에는 희미한 죽음의 향기와 고문 당한 자들의 비명이 실려 있습니다. 광기와 권력에 대한 욕망에 차서 이 바람을 따르는 자들은 결국 뿔이 돋아 있는 바스티언의 계단 입구에 당도해 난폭한 신이 만들어낸 광기의 산물을 마주보게 됩니다.





스컬스의 왕이 악마적인 의지로 세운 이 바스티언의 계단은 일그러지고 파괴된 풍경 위에 우뚝 솟아 있으며 벽은 수많은 희생자들의 피로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결코 오를 수 없게 되어 있는 이 계단은 희미한 바스티언의 윤곽이 어렴풋이 보이는 불타는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 있으며, 바스티언의 윤곽 너머로는 분노의 균열에서 나오는 희미한 불빛이 흔들립니다. 세상을 자신들이 섬기는 어둠의 신이 보여주는 왜곡된 이미지로 인식하는 첸취의 하수인들과 함께 카오스 힘의 원천인 수호의 군대와 파괴의 군대를 이곳으로 불러들이는 것이 바로 이 균열입니다...제국의 수호자들이 포탈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찾아내지 못한다면 말입니다.





그리폰 수호단은 처음에는 제국의 전쟁의 여신이 남긴 단 하나의 유물인 미르미디아의 창을 다시 찾을 수 있다는 약속 때문에 바스티언의 계단에 이끌렸습니다. 하지만 미처 알아차리기도 전에 그들은 이 부패한 땅의 영향을 받게 되었고, 이 계단 전체를 정화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러야 할 대가가 너무나도 끔찍했습니다. 카오스의 하수인들은 자유롭게 악행을 일삼을 것이고 그 바람에 존엄한 수호단이 불명예를 뒤집어쓸 수도 있었던 것입니다. 까마귀 숙주가 나타난 이유는 훨씬 단순해 보입니다.





차르'자넥 자신이 직접 이네비터블 시티에서 파견한 이 까마귀 숙주는 바스티안의 계단을 지키라는 임무를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 계단의 거주민들을 박멸하기가 너무 어려웠고, 이들이 피에 대한 욕망에 넘어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는 까마귀 숙주들의 수가 너무 줄어들어 군대를 증원하지 않고는 바스티언의 계단을 점령하기 어려웠습니다.





용감하게 바스티언의 계단에 발을 들여 놓는 자들은 곧 자신들이 순수한 공포로 가는 입구의 방에 들어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황동으로 된 동굴 같은 방에는 입에서 황동이 물처럼 흘러 내리는 커다란 송곳니가 박힌 해골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던전의 외부로 통하는 3개의 출입구, 혼돈스러운 구조로 얽히고 설킨 아찔한 계단은 각각 콘의 충성스러운 군대의 소굴로서 이 어둠의 신이 손수 선정한 챔피온이 지키고 있습니다.





바스티언의 계단 마지막 단계는 분노의 계단으로, 이 계단을 건너기 위해서는 우선 바스티언의 계단의 꼭대기로 접근하는 자들을 막기 위한 악마의 군대인 황동 군단을 지나야 합니다. 5개의 봉인된 문은 향후 정복자가 최후의 보상을 받지 못하도록 막고 있으며, 이 문을 열기 위해서는 콘의 힘을 빌려야만 합니다. 봉인의 비밀과 이들을 지키고 있는 악마의 군대의 타락한 천성은 저 멀리 정복자 카안이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가려는 이들을 막기에 충분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콘의 챔피언을 물리치면 분노의 균열을 제어하기 위한 전투가 시작되는 바스티언의 계단 꼭대기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성공적으로 올라온 자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바로 인간의 범주에서 완전히 벗어난 생물인 콘의 블러드써스터입니다. 이 혐오스러운 생물은 결코 완전히 파괴되지 않으며 다만 처음 나타났던 카오스의 영토로 사라질 뿐입니다. 그리고 놈은 피의 신의 무시무시한 힘을 모두 뜻대로 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101 - 에피소드 6 : 에크룬드의 관문과 모우쿠라인 신전

시나리오 101의 또 다른 에피소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에피소드로 그린스킨 대 드워프의 1계급 및 2계급 시나리오를 계속 이어나가게 됐습니다!


▷ 에크룬드의 관문

에크룬드의 관문은 1계급 그린스킨 대 드워프의 12 대 12 시나리오입니다. 1~12 레벨 사이의 플레이어는 누구나 이 시나리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는 관문 스위치, 보급실, 탄약실, 이렇게 3곳의 점령 지점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 안에 있는 플레이어의 수(최대 6명)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빨리 점령 지점을 차지하게 됩니다. 점령 지점으로 들어가면, UI 상에 한 쪽에서 다른 한 쪽으로 채워지는 작은 막대가 나타납니다. 이 막대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꽉 차면, 수호 또는 파괴 진영이 점령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지역을 점령하면 즉시 포인트가 부여되고, 점령하고 있는 동안 꾸준히 포인트가 사라집니다.

이 시나리오의 스폰 지점은 관문의 반대편이기 때문에 시작할 때는 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에크룬드의 관문 그 자체는 두 장소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지점은 이후에 스스로 2개의 길로 갈라집니다. 하나의 길은 관문 스위치가 있는 중간 레벨로 가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보급실이나 탄약실로 이어집니다. 보급실이나 탄약실에서 관문 스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러 갈 수도 있고, 접근전을 하기 위해 이곳에 머무를 수도 있습니다.





관문 스위치를 계속 지킬 수 있다면, 스위치를 먼저 차지하는 것이 이 시나리오에서의 관건입니다. 이 세 장소 중 관문 스위치를 차지했을 때 가장 많은 포인트가 주어지고, 시간이 지나면 더 많은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일단 중앙의 점령 지역을 구축하게 되면, 앞으로 전진하거나 후퇴하여 적에게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최소한 2개의 목표를 제어할 수 있으면 이 시나리오에서 이기게 됩니다. 12명의 수비자가 나눠 맡고 있는 3개의 목표가 있기 때문에 공격자들은 하나로 뭉쳐 점령 장소를 공격해야 합니다. 정찰병을 보내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모든 플레이어들이 방어가 잘 된 지점으로 가면 목표를 쉽사리 잃게 됩니다. 하나의 점령 장소에 집중하는 팀은 이 지도를 순식간에 잃게 될 것입니다. 포인트는 빠르게 쌓입니다. 세 점령 장소 중 어떤 곳이라도 점령하면, 그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에 참여했었는데, 당시 왕복 하는 데만 10초가 뒤쳐져 있었고, 최후의 순간에 보급실을 제거해서 간신히 이길 수 있었습니다!



▷ 모우쿠라인 신전

모우쿠라인 신전은 2계급 그린스킨 대 드워프의 12 대 12 시나리오입니다. 10~21 레벨 사이의 플레이어는 누구나 이 시나리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 게임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이 머더 볼 시나리오 중 하나라는 것도 아실 겁니다. 여기에는 양쪽 렐름이 획득해서 가능한 한 오래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하나의 유물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설명입니다. 바로 이것이 "IT" 버전의 워해머입니다!

이 공을 잡고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때도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일반 포인트보다 훨씬 많습니다! 당신이 공을 들고 있다가 죽으면 상대 팀은 당신의 목숨 값으로 통상적인 킬 포인트의 두 배를 획득합니다! 물론 머더볼도 떨어뜨리게 되지요! 다른 머더볼 시나리오와 마찬가지로 당신이 유물을 운반하는 동안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바로 파워를 잃게 됩니다!





양쪽 렐름은 이 지도에서 모우쿠라인 신전 유적의 반대편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신전 한 가운데에는 모우쿠라인 유물이 놓여 있습니다. 습지와 같은 지형과 신전은 이 시나리오에 매우 인상적인 배경을 제공합니다. 가무잡잡하고 자신의 달리기 능력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이 유물을 가장 먼저 획득하여 상대보다 우세한 위치에 서게 될 겁니다. 함께 모여 유물 운반자를 보호하는 팀은 이 시나리오에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모우쿠라인은 광기의 늪에서 벌어지는 오픈 필드 전투와 비슷하지만 특정한 표적을 쫓는 만족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지형을 모두 활용하여 공격하는 팀은 적의 손에서 모우쿠라인 유물을 뺏어올 수 있을 겁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습지와 같은 지형과 시야를 가로 막는 덩굴식물을 이용하고 항상 움직이십시오. 가만히 있으면 순식간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강력한 모우쿠라인 유물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시나리오 101의 이번 에피소드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집니다.

그럼 다음에 다시 뵙겠습니다...혈전을 펼치시길!



■ 커리어 마스터리 업데이트

▷ 대마법사의 직업 마스터리



하이 엘프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들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대마법사는 그 중에서도 최고입니다. 모든 마법의 바람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대마법사들은 전쟁의 흐름을 쉽사리 그들에게 유리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하이 엘프는 진정한 하이 매직의 오묘함을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대마법사들은 모든 마법의 바람의 진정한 속성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파괴적인 주문을 이로운 마법으로 곧바로 전환하며 이 균형잡힌 힘을 통해 자신의 치료 능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이샤의 길
이샤의 길은 대마법사의 동맹들에게 체력과 생명을 보존해 주는데 집중합니다. 이 길의 숙련된 대가들은 공격 마법을 치유 마법 속에 능숙하게 짜 넣음으로써 이로운 마법의 효율성을 크게 확장시키게 됩니다.

- 아수리안의 길
아수리안의 길은 마법의 바람이 지닌 파괴적 속성을 끌어내는데 일차적인 목표를 둡니다. 이 길을 터득한 대마법사는 적들에게 파괴적 마법을 사용하는 동시에 마법 파워의 흐름을 조작하여 자신의 치유 마법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바울의 길
바울의 길은 대마법사의 적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아군을 강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는 고도의 마스터리입니다. 이 마스터리에 특화된 전문가는 적들을 피할 수 없는 파멸의 길로 이끄는 영악한 효과에 의지하며 적들은 너무 때가 늦을 때까지 자신들의 운명을 깨닫지조차 못합니다.


▷ 카인의 사도 커리어 마스터리



살육을 즐기는 신의 어둠의 사제인 카인의 사도는 모든 드루치 공격의 최전방에서 그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카인의 사도는 전세를 뒤바꾸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적에게서 탈취한 것을 아군에게 주어 한때 상대의 강점이었던 것이 그들의 강점으로 바뀌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들을 단단히 경계하지 않으면 당신의 정수가 카인에게 예속되고 말 것입니다.

카인의 사도는 사악한 마법의 검을 사용하여 포획한 적군의 정수를 타락한 은총과 어둠의 힘에 대한 대가로 카인에게 바칩니다. 카인의 사도는 카인이 내린 악의 재능을 이용하여 뼈를 붙이거나, 고통을 억제하거나, 심지어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전사가 다시 전투에 가담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 등 다크 엘프 무리를 치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의식의 길
의식의 길은 카인이 자신의 사제들에게 부여한 치유의 힘에 집중합니다. 이 길의 대가들은 적에게서 탈취한 정수에 더 많은 힘을 집중하여 치유 능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고문의 길
고문의 길은 카인을 숭배하는 일에 집중하는 신심이 깊은 마스터리입니다. 물론 카인은 칼로 제물을 바치는 숭배를 요구하고 있으며, 적의 비명이 작렬할 때에만 기도를 들어줍니다. 이 마스터리에 특화된 전문가들은 오랜 수련을 거쳐 야만적인 제물의 날을 다루는 데 뛰어난 치명적인 전사들입니다..

- 희생의 길
희생의 길은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동시에 아군을 강화시키는 교활한 마스터리입니다. 이 길의 대가들은 정수를 소비하거나 축적하는 활동에 집중하는 대신에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면서 그들의 힘의 일부를 일시적으로 훔쳐내는 공격을 선호합니다.



■ 새로운 컨셉아트 - 각 영웅들의 컨셉아트


△ Nurgle Chosen


△ Beast Lord Rakarth


△ Corsair


△ Rune Lord Kragg the Grim


△ Trainer


△ Luthor Huss


△ Handmaiden of Everqueen


△ Assassin


△ Imrik



■ 워해머 온라인 베타테스트 신청!





개발 팀에서는 길드 기능, 각 종족들의 출발 구역, 그리고 더 많은 수도 테스팅을 포함하게 될 두 번째 베타 판을 선보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MMORPG 역사상 최대의 베타 테스트에 참가 신청하세요. 지금까지 7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새로운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칼날을 갈고 돌연변이를 풀어놓고 워해머 온라인의 전장에서 여러분의 운명에 맞설 채비를 하세요.

이곳에 방문하여 워해머 베타 테스트를 신청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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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각오는 돼 있습니까?





Inven - Ulf
(Ulf@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