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엔(부천엔, 안양엔, 안성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런칭한 경기콘텐츠진흥원(GCA, 원장 성열홍)은 오는 5월 4일, 5일 양일간 어린이날을 맞이해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안성맞춤랜드 광장 등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부천엔, 안성엔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이용해 진행되는 ‘주변talk 이벤트’는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어플리케이션의 재미를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주변talk에 접속해 사용소감을 글로 작성한 분들에 한해 선착순으로 상품이 제공된다.

‘주변talk’ 기능은 일정 거리 내의 주변 사람들과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으로 1:n 방식의 소통이 가능하다.

지난 2월 27일 런칭된 부천엔, 안양엔, 안성엔은 경기도에 산재된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알리고 지자체별 특성 있는 문화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됐다. 통합 브랜드 명인 ‘경기엔’은 교육체험활동에 관심이 많은 30-40 대 학부모 및 자녀를 주 대상으로 하며 가족여가 활동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체험을 유도하는 사용자 참여형 어플리케이션이다.

경기엔은 문화탐방, 공공교육, 축제, 맛기행등 8가지 카테고리별 검색과 교과서여행, 역사속으로, 자연생태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아이폰)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용자의 정보 접근 채널 확대를 위해 모바일 및 온라인 웹사이트(www.ggn.or.kr)로도 운영된다.

경기엔 개발 프로젝트를 맡은 최윤구 경기콘텐츠진흥원 매니저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펼쳐지는 지자체 행사는 경기엔 어플리케이션을 홍보하기에 좋은 기회“라며 ”역사문화, 체험학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주는 부천엔, 안양엔, 안성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학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5월 5일 안성맞춤랜드 광장에서 열리는 안성맞춤 어린이날 큰잔치 ‘얘들아 놀자’ 행사는 올해 18회째로 뮤지컬 및 인형극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사진찍기, 물풍선 터트리기, 전통놀이체험 등 30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열린다.

부천 복사골예술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며 전국 실버국악제, 부천 전국영상제시상식, 복사골무용제 등 30여 개의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진다. 5일, 6일 이틀간은 시민참여 홍보부스와 공예 전통놀이 체험 행사, 먹거리장터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