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2에는 우체통이 따로 구현되어 있지 않다. 대신 열강 메신저에 있는
우편 기능이 우체통의 기능을 완벽히 대체
한다. 메신저는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불러올 수 있는 UI로 우편을 보내기 위해 우체통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 셈이다.





메신저의 우편 기능은 매우 간단하고 편리하다.
우편 발송 관련 기능은 친구 목록 우클릭 후 나타나는 '편지 보내기' 항목으로,
발신함과 수신함 관련 기능은 메신저 상단의 편지봉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가끔은 친구에게 안부 인사를! - 우편 보내기



편지를 보내고 싶은 친구의 목록을 우클릭 한 뒤 메뉴에서 '편지 보내기'를 선택하면
'우편물 보내기' 창이 뜬다. 제목과 글 내용을 적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편지가 발송된다.


또한, 편지에 금전이나 아이템을 첨부할 수도 있다. 아이템은 행낭에서
드래그로, 금전은 직접 액수를 입력해 첨부한다. 추가로 편지의 내용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창 하단의 '다시 쓰기' 버튼을 눌러 우편물 보내기 창을 초기화시킬 수도 있다.





1명 이상의 친구에게 편지를 보내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수신자 변경'버튼을 누른 뒤
편지를 보낼 친구들을 선택하면 된다. 단, 단체 우편은 금전이나 아이템을 첨부할 수 없다.







개봉하는 즐거움이 있다! - 우편 받기



자신에게 온 우편은 우편함 → 수신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편은 수신한 시간 순서대로 정렬되며, 종류에 따라 편지 아이콘과 모양에 차이가 있다.





만약 우편에 금전이나 아이템이 첨부되어 있다면 받기 버튼이나
직접 우클릭으로 수령
할 수 있다. 다 읽은 편지는 아이콘이 자동으로 바뀐다.





발신함에서는 자신이 발송했던 우편들을 다시 볼 수 있다.
보냈던 편지의 내용은 물론, 첨부했던 금전 및 아이템, 발송 시간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차단리스트에서는 자신이 수신 차단했던 우편물들을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차단리스트에 있는 우편의 첨부물은 수령할 수 없지만, 차단을 해제하면 다시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