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박재천, www.logitech.co.kr)는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및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월 2일 창립 30 주년을 맞은 로지텍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난 30년간의 역사와 기념비적인 제품들을 돌아봄과 동시에 태블릿용 키보드 및 스피커, 무선 헤드셋, 게이밍 기기 등 주목받을 만한 다양한 신제품 7종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YTN 오수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거리노 드 루카 로지텍 CEO의 영상메시지를 시작으로 해서 로지텍의 지난 30년을 돌아볼 수 있는 기념영상이 이어졌습니다. 기념영상은 로지텍의 30년을 연차순으로 나열하여 한눈에 그간 로지텍이 걸어온 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뒤이은 박재천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의 기념사에서 "올해는 로지텍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마우스 제조 산업에서 시작한 로지텍은 사람과 디지털을 연결시켜주는 개인용 주변기기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혁신과 품질, 그리고 디자인 분야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라고 말하며 “최근 IT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로지텍은 혁신 정신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한국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로지텍 코리아의 신제품 7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기기들의 공통의 모토는 "More Smart" 입니다. 최근 다양한 기기들을 하나로 통합한 스마트기기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으며, 이러한 스마트 기기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악세서리들에 포커스를 맞추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개발된 로지텍의 이번 신제품들이 공통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3가지 요소는 디자인, 가격, 기능성입니다.





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바꿔준다는 컨셉에 맞게 설명 역시 하루 일과가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각 시간대별 상황에 따라 사용되는 악세서리를 달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상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 처음 소개된 로지텍 베드사이드 독을 시작으로 아이패드2를 보다 영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폴드-업 키보드와 로지텍의 신형 무선 헤드셋이 연달아 소개됐습니다.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게이밍기어인 로지텍 게이밍마우스 G300과 게이밍키보드 G105가 "승리를 위한 도구"로서 관심을 끌었습니다. 제품의 개발초기부터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서 노력했고, 많은 분들이 로지텍의 신제품을 통해 이런 부분을 느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말로 신제품 소개를 마무리지었습니다.





▷ 로지텍 신제품에 대한 특장점 요약








로지텍 베드사이드 독

특장점 : 풍부한 소리. 아이패드 충전 가능, 직관적 버튼 설계
부가기능 : 라디오, 알람, 스누즈기능


아이패드2 폴드ㅡ업 키보드

특장점 : 스마트한 디자인 - 키보드를 당기면 세워지면서 키보드모양 완성. 밀면 누워지면서 아이패드와 일체화
보통 풀사이즈와 같은 크기. 오타없는 타이핑 가능
블루투스연결 3시간 충전으로 500시간사용. 온/오프 동작이 불필요한 시스템


로지텍 무선 헤드셋

특장점 : 최대 10m 무선 연결
블루투스방식(모바일)과 무선방식(PC). 레이저 튜닝 드라이버 내장. 소리를 깨끗하게 내장
마이크에 소음제거 기능탑재. 휴대성을 강조한 폴드형 디자인



"승리를 위한 도구"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게이밍마우스 G300

특장점 : 빠른 반응속도 1000ms. DPI조절가능(200~2500) 내장메모리에 프로필 저장기능지원
매크로 기능이 가능한 9개의 버튼. 최고의 그립감, 양손형 디자인!!


게이밍키보드 G105

특장점 : LED백라이트기능을 2단계로 나눠서 제공 - 방향키와 WASD 부분을 더욱 빛나게 강조
매크로키 제공. 최대 5개 키 동시입력. 연속매크로 입력가능


질의 응답



Q. 파트너십에 대한 질문입니다. 모바일기기를 위한 악세서리들이 특정 기업에 국한되서 출시되는 경향이 있는데, 국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고려하고 있는 지 알고 싶습니다.

A.현재 아이패드용 악세서리만 출시되고 있는 것을 말하는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용 키보드도 한국에서 출시예정입니다. 로지텍은 파트너 결정을 특정 기업에 한정짓지 않습니다. 유저들의 니즈가 있다면 언제든지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위해 노력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Q. 피씨시장 자체가 어렵다보니, 자연스럽게 주변기기 시장 역시 전체적으로 어려울 것 같은데, 실제 상황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태블릿으로 인해서 피씨에 대한 요청이 줄어드리라 생각하지만, 아직 태블릿은 소비형 디바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즉, 피씨시장이 전반적으로 하향세이긴 하지만 아직은 그렇게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Q. 태블릿 악세서리에 어느정도 비중을 두고 계신 지 알고 싶습니다.

A. 이번 신제품의 대부분도 태블릿용 주변기기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기존의 로지텍이 유지하고 있는 시장이 요구하는 주변기기들에 대한 반응일 뿐입니다. 단지 태블릿쪽 요구가 상당하다는 반증인 것이죠. 시장의 요구에 대해서는 항상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떤 시기를 두고 전략적으로 비중을 더 부가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