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에어펭귄프렌즈 for Kakao’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콘텐츠 강화는 물론, 카카오톡 채팅 시 주고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도 선보였다. ‘에어펭귄프렌즈 이모티콘’은 애니메이션이 가미된 애니콘으로, ‘에어펭귄’의 캐릭터성을 살렸다. 총 12종이며 다음달 3일까지 게임을 내려받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력과 시간 개념의 에너지 게이지 도입, 메인 UI와 기능 변경, 캐릭터, 펫, 아이템 추가, 데일리 과제 구현, 우정 점수 구현 등 콘텐츠를 강화했다. 게임빌과 엔터플라이(대표 이준희)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삼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신규 소셜 요소를 대거 탑재하면서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에어펭귄프렌즈 for Kakao'는 한국 앱스토어 무료 게임 2위에 올랐으며, 장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순위가 오르는 중이다.

‘에어펭귄프렌즈 for Kakao’는 지구 온난화로 얼음이 녹아 내리는 북극의 가족들을 찾아 나선 펭귄의 모험을 그린 게임으로, 동화적인 게임 구성과 스마트폰의 틸팅으로 진행되는 조작법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