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혼 직업 소개



혈혼 직업의 배경

파괴된 달 바빌론에서 온 자로써 세계를 돌아 다니던 중 네하의 7혼이 위협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7혼을 지키는 청학림을 도와 네하의 7혼을 수호가위해서 나서게 된 직업.





혈혼은 날이 달린 두 무기 낫과 검을 사용한다.
혈혼은 공통적으로 버프를 통해 육체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나간다.



낫을 사용하는 혈혼 (낫 혈혼)

나무의 기운을 받아 '출혈 스킬' 과 '생명력 흡수' 스킬과 같은 상대와 자신의 HP를 활용하는 피의 탐식자.


'과다 출혈'과 같은 출혈 스킬로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줌가 동시에 강력한 스킬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단, 공격에 비중이 커 방어에 매우 취약하며 스킬 사용 시 HP를 소모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


낫 혈혼은 HP를 소모하는 것에 따른 약점을 흡혈 스킬로 보완하고 있는데, 전투의 시작은 출혈로 지속 피해를
입히고. 사용 연계 스킬은 '생명력 흡수' 나 '강탈'로 상대의 HP를 빼앗아 자신을 회복한다.



검을 사용하는 혈혼 (검 혈혼)

물의 기운을 받아 '반사 보호막'이나 '순수의 장막'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며,
'와류'와 '응집'과 같은 도발 스킬로 상대의 위협을 자신에게 집중시키는 탱커 역할을 하는 파티의 수호자.


'방벽'의 보호막과 '흐름의 도'를 통한 회복 스킬은 검혈흔의 든든한 방패와 같은 역활을 하지만,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는만큼 MP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흡기공'과 같은 MP 회복 스킬을 적극 사용해야 한다.


육중한 양손 검을 사용하는 만큼 검 혈혼은 강력한 대미지를 기반으로 상대의 위협을 증가 시키는데,
'휘몰이'와 '폭포수' 같은 다수를 대상으로한 도발과 광역 공격으로 대규모 전투에서 그 빛을 발한다.





피를 쫓는 사신이 되어! - 낫을 사용하는 혈혼





▶ 주요 무기 : 낫 / 사용 속성 : 나무


낫을 사용하는 혈혼(이하 낫 혈혼)은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전투력을 크게 향상 시키며,
다양한 출혈 스킬로 상대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것이 특징.


하지만, 전투 시 적에 입는 피해와 스킬 사용에 의한 HP 손실로 위험의 순간이 종종 찾아오기 때문에
그런 단점을 보완 해주는 HP 흡수 스킬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안정적인 전투로 이끌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낫 혈혼을 대표하는 속성은 '나무'로 18레벨 이후부터는 '나무 속성 장비'의 착용 개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한다.




[ 나무 속성의 장비 착용 개수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 증가 ]



一 . 낫 혈혼의 주요 스킬


출혈 유지가 관건! 지속적인 피해로 상대를 제압한다!

우선 낫 혈혼의 대표적인 스킬인 출혈.
가장 기본적인 출혈 스킬인 살점 베어내기는 저레벨 때부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의 시작을 출혈 스킬로 시작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다.


각 스킬의 초당 대미지는 매우 낮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위 스킬의 출혈 효과는 중첩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2~3가지의 출혈 효과를 동시에 부여할 시 그 피해는 매우 치명적이다.






생명력 흡수! 부족한 체력과 전투 피해를 최소화한다!

다음은 HP 흡수 스킬. 방어에 취약하고 공격에만 중점을 둔 낫 혈혼은 생존에 매우 취약하다.
출혈 스킬과 연계 스킬까지 이어가다보면 MP가 부족한 탓에 '기력 전환'으로 HP를 MP로 전환해 사용하는데,


여기다가 상대방의 공격까지 허용하게 되면 회복 물약만으로는 목숨을 부지하기 어렵다.
그런 이유로 혈혼 낫은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흡혈 스킬 또한 특화되어 있다.


흡혈에 의한 회복은 순간 회복부터 지속회복까지 매우 다양하며, 연계 스킬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 대미지와 더불어 생명력 회복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二 . 낫 혈혼의 연계 스킬



낫 혈혼의 연계 스킬은 스킬창(단축키 K)의 '낫 연계 스킬' 탭(T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계 스킬은 각 스킬이 이어지는 동작으로 차례대로 사용하면 스킬의 효과와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한다.


하지만, 각 스킬은 습득 레벨이 틀려 자칫 포인트 투자를 효율적으로 못할 경우 연계를 완성 시킬 수 없다.
지금부터 설명하려는 연계 스킬은 가장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연계 스킬과 추천 연계 스킬이다.



● 엄습해오는 공포 - 아드레날린 분출 - 생명력 흡수


[ 엄습해오는 공포에서 생명력 흡수까지 연계 스킬이 시전된 모습 ]

엄습해오는 공포는 상대의 후방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기술로 상대의 스킬이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이후 연계되는 아드레날린 분출은 캐릭터의 공격 속도를 높혀주며 연계 시 스킬 피해가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시전되는 생명력 흡수는 상대의 HP를 뺏어오며 연계 시 스킬 피해와 더불어 HP 흡수량이 증가한다.


이 연계 스킬은 최소 요구 조건이 20레벨로 낫 혈혼이 가장 빨리 완성할 수 있는 연계기다.
1~20레벨까지 이 3가지 스킬을 중점적으로 투자하면 연계 스킬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 환영난격 - 살점 베어내기 - 뿌리끊기

환영 난격은 상대를 빠르게 공격해 3초간 마비시키는 기술로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한다.
이후 연계되는 살점 베어내기는 출혈 스킬로 연계 사용시 스킬 피해와 출혈량이 증가하며,
마지막으로 시전되는 뿌리 끊기는 스킬 피해와 출혈량을 추가로 더 증가시킨다.


이 연계 스킬의 시작 스킬인 '환영 난격'의 최소 요구 레벨은 30레벨이며,
낫 혈혼이 처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출혈 연계 스킬이다.





물의 기운이 내몸을 보호한다! - 검을 사용하는 혈혼





▶ 주요 무기 : 검 / 사용 속성 : 물


검을 사용하는 혈혼(이하 검 혈혼)은 자신의 MP를 소모하여 방어력을 크게 향상 시키며,
각종 상태 이상 스킬을 무시하고 상대의 이동을 제한하고 도발해 훌륭한 탱커의 역할을 한다.


받는 피해 감소와 디버프 삭제, 자체 치유 능력까지 다양한 능력을 사용하는 만큼 MP의 소모가
크기 때문에 연계를 통한 MP소모 감소와 MP 흡수, 회복 스킬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검 혈혼을 대표하는 속성은 '물'로 18레벨 이후부터는 '물 속성 장비'의 착용 개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한다.




[ 물 속성의 장비 착용 개수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 증가 ]



一 . 검 혈혼의 주요 스킬


탱커의 품격! 돌진을 통한 빠른 접근과 우렁찬 도발로 상대를 묶어라!

검 혈혼은 탱커의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상대에게 빠른 접근과 도발을 사용할 수 있다.
유술은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굽이흐름과 휘몰이는 대상을 자신의 앞으로 끌고 온다.


또한, 함정은 상대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도발로 위협 수준을 올리고 와류는 주변 대상을 광역 도발하고
짧은 시간 동안 입는 피해가 감소한다. 궁극 스킬인 응집은 최대 8명의 모든 행동을 제한한다.






생존의 법칙! 몸을 감싸는 보호막과 자체 회복 스킬!

다음은 회복 및 방어 스킬. 흐름의 도는 MP를 사용하여 자연 치유 능력을 높인다.

방벽은 받는 피해의 10% 만큼 HP 대신 MP를 소모하는 방어막을 생성한다.
또한, 순수의 장막은 3초간 모든 해로운 버프를 막아주는 방어막을 생성하며 궁극기인 반사 보호막은
60초간 자신이 입는 피해의 30%를 상대방에게 되돌리며 일정 확률로 3초간 상대를 마비시킨다.






힘의 근원! MP는 곧 검 혈흔의 생명력과 같다!

마지막은 MP 회복 스킬. 흡기공은 버프 스킬로 10초간 자신이 입히는 피해의 3%를 MP로 흡수한다.
MP회복 계열 스킬 중 궁극기인 수원은 자신의 모든 MP를 회복하고 30초간 MP 소모량을 50% 감소시킨다.










二 . 검 혈혼의 연계 스킬



검 혈혼의 연계 스킬은 스킬창(단축키 K)의 '검 연계 스킬' 탭(T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계 스킬은 각 스킬이 이어지는 동작으로 차례대로 사용하면 스킬의 효과와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한다.


하지만, 각 스킬은 습득 레벨이 틀려 자칫 포인트 투자를 효율적으로 못할 경우 연계를 완성 시킬 수 없다.
지금부터 설명하려는 연계 스킬은 가장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연계 스킬과 추천 연계 스킬이다.



● 찌르기 - 찌르기 - 찌르기


[ 1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는 찌르기 3연속 시전 모습 ]

검 혈혼은 방어에 특화되어 공격 스킬이 적은 만큼 1레벨 부터 3단계 연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찌르기는 연계될수록 무기 공격력과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소모 MP도 함께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다.
스킬의 무기 공격력이 함께 증가하는 만큼 스킬 대미지는 무기 대미지의 영향을 받는다.



● 함정 - 손목 가격 - 패기의 일격

함정의 도발을 활용한 단일 대상 연계기. 함정으로 특정 대상을 도발하고
손목 가격과 패기의 일격으로 상대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모두 감소 시킨다.
연계시 스킬 공격력과 무기 공격력이 함께 증가한다.


단, 손목 가격과 패기의 일격은 10레벨에 배울 수 있지만 연계 시작 스킬인 함정이
30레벨에 배우게 되므로 연계 스킬 자체는 비교적 늦게 완성되는 편에 속한다.



● 휘몰이 - 와류 - 폭포수

해당 연계기는 다수의 대상에게 유용한 연계 스킬. 휘몰이로 주변 다수의 대상을 자신에게 끌고
와류의 도발 기능으로 대상을 집중시킨다. 와류는 연계 시 받는 대미지가 추가로 감소된다.


마무리 스킬인 폭포수는 자신에게 집중된 대상에게 기를 폭발시켜 광역 피해를 입힌다.
폭포수는 연계 시 스킬과 무기 공격력이 함께 증가한다.


해당 연계 스킬은 최소 요구 레벨이 50으로 검 혈혼 궁극의 연계기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