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컨트롤러(조이패드 등) 전문 개발업체인 (주)경문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재규, 브랜드명 ‘GAMMAC’)에서는 국내최대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 대응하는 게임 전용 컨트롤러 2종을 8월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PS2, PSP 게임으로 발매되어 전세계적 성공으로 이미 입증된 바 있는 기존의 콘솔 시리즈 게임을 집대성한 작품으로, 현재까지 발매된 시리즈의 내용을 모두 갖추고 있을뿐만 아니라 온라인 환경에 맞게 새로이 추가된 내용도 많다. 국내에도 다수의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으며, 현재 한게임에서 정식 오픈베타 서비스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태이다.


GAMMAC은 정식 라이센스를 체결하고 컨트롤러 2종을 제작 중에 있으며, 한게임의 서비스 일정에 맞게 공급 및 출시될 예정이다. 전용 컨트롤러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 매니아 유저 모두에게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전용 컨트롤러 구매자에 한해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특성상 키보드와 마우스의 조작방법 보다는 컨트롤러의 사용이 용이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개발되었으며,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서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기능버튼(FN)은 게임중 아이템 사용과 기본적으로 게임 내 저장되어 있는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중 별도의 게이머들간의 채팅을 제외한다면 키보드가 필요 없을 만큼 편의성을 높였다.


한게임의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 이벤트 상품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지급될 컨트롤러 및 출시 예정인 두 가지 라이센스 상품은 모두 PC에 연결하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게임중 컨트롤러를 다시 재연결해도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 진행시 컨트롤러의 가장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의사소통의 불편함은 F/N 기능버튼과 ①~⑫번 버튼을 동시에 눌러 게임 내 정해진 대화내용을 출력시키는 일명 매크로 기능으로 보완하였다.


이 컨트롤러들은 모두 GAMMAC 에서 개발한 Triple Mapper™ 키설정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게임뿐만 아니라 키보드, 마우스 및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게임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GAMMAC에서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컨트롤러의 제어 및 설정을 할 수 있다.


24일 GAMMAC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와 커뮤니티를 위하여 FAQ와 유저게시판을 오픈하고 8월 1일 제품출시 일자, 제품상세페이지, 가격, 판매처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gammac.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