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헌터 E는 얼마전 헌터라이프 결제가 끝났다. 상위 랭크까지는 어찌어찌 달성했지만 개인 사정상 오랜 결제를 해도 그 기간 동안 생각보다 몬스터헌터를 많이 즐기지 못했고, 엑스트라 서비스를 결제하지 않은 것이 의외로 불편한 것이 많았다. 그래서 그는 최근 집근처의 가맹 PC방에서 짬짬이 패드를 들고 즐기고 있다.

그러던 중 토요일, 집회소 베테랑 월드 외치기에 헌터 F의 외치기가 올라왔다.
“PC방 퀘스트 파티원 모집합니다! 장비무시! 공략법 친절설명!”

마침 주말이라 길게 하겠다고 마음먹고 PC방 장시간 선결제를 해 놓은 E는 그동안 파티원이 없어 혼자서는 힘들겠다 싶었던 PC방 퀘스트를 해보겠다며 베테랑 헌터 F의 돈도르마에 방문했다.


PC방 퀘스트는 랭크 기준은 하위지만 실제로 혼자서 하기에는 난이도가 높게 설정되어있다. 예를 들어 PC방 메달[동]을 주는 1기 퀘스트(초식룡의 알 4개 운반)는 일부 지역이 막혀 있어 가장 먼 길로 돌아가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필드에는 리오레이아와 도스가레오스가 함께 방해물로 등장하고 일반 몬스터들도 끊임없이 달려드는 식이다.

2기(히프노크)와 3기(볼가노스) PC방 퀘스트 역시 하위몬스터가 대상이지만 혼자서는 잡기 까다로운 몬스터가 목표다. 그렇기 때문에 PC방 퀘스트는 가능한 한 파티로 하는 편이 좋다. 단, PC방 퀘스트는 참가하는 것도 PC방 유저만 가능하다.

결국 혼자서 수행하기도 힘들고 참가자 모두가 PC방에서 접속해야 하며, 그렇다고 딱히 눈에 띄는 보상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PC방에서 몬헌을 즐기는 헌터들도 PC방 퀘스트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4명이 모여 몇 번 퀘스트를 빠르게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E는 처음 방을 모은 F가 왜 이 퀘스트를 하는지 궁금해졌다.

초보자인 E는 PC방 퀘스트의 보상으로 뭔가를 받는다는 점을 알고는 있지만, 딱히 눈에 띄게 좋아보이는 것은 없었다. 그래서 E는 지금까지 PC방 퀘스트는 PC방 유저에게 보너스 HR포인트와 돈을 주는 일종의 보너스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까다로운 PC방 퀘스트를 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일반적인 몬스터에 비해 완료 보상이 좋다는 점이다. 이것은 목표가 동일한 프론티어 퀘스트와 비교하면 금방 알 수 있다.

히프노크 1마리를 잡는 ‘면조’ 퀘스트와 공인 PC방 2기 퀘스트(히프노크 수렵)를 비교하면 수주 랭크는 동일하지만 보상금과 포인트가 더 많고 희귀 재료인 면조 위석의 드랍 확률이 1% 더 높다. 3기인 볼가노스 퀘스트도 PC방 한정 퀘스트로 할 경우 프론티어에서는 보상으로 받을 수 없는 용암룡 재료들을 받을 수 있으며 확률도 높다.



[ 면조 퀘스트 보상 ]




[ 2기 공인 PC방 한정 퀘스트 보상 ]




[ 용암의 바다에 사는 자 퀘스트 보상 ]




[ 3기 공인 PC방 한정 퀘스트 보상 ]



즉 같은 목표인 하위 히프노크와 하위 볼가노스를 잡는다면, 프론티어보다는 PC방 퀘스트를 하는 것이 좀 더 많은 보상을 받으면서도 희귀 재료들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E가 보기에 F는 이미 랭크뿐만 아니라 장비도 최상위급으로 충분히 갖춘 상태였으며 공략도 수준급이라 꼭 PC방 퀘스트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으로 보였다.

그래서 F에게 이 퀘스트를 왜 하는지 물어보자, F는 PC방 퀘스트로만 얻을 수 있는 PC방 메달들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것을 모아두면 나중에 상위 무기 중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스틸 시리즈 무기를 만들 수 있다는데..



PC방 메달은 공인 PC방 한정 퀘스트의 보상으로만 얻을 수 있다. 초식룡의 알 납품 퀘스트에서 PC방 메달[동]을, 히프노크 퀘스트에서 PC방 메달[은]을, 볼가노스 퀘스트에서 PC방 메달[금]을 일정 확률로 얻게 된다.


1.0 버전에서는 현재 스틸 리저드(한손검)와 스틸 바이슨(해머), 스틸 레이블(활), 스틸 스네이크(태도) 4종류의 무기를 만들 수 있다. 이 세 종류의 무기는 각각 최고 성능은 아니더라도 동급 무기류 중에서는 상위급의 능력을 보여 최상위 무기를 만들기 힘들 경우 대체 무기로 많이 추천된다.

최상급은 아니지만 최상급과 비슷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체형 무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료나 제작이 일반적인 무기들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좋은 장비들을 맞출 수 있게 된다. 게다가 1,2,3 단계로 올라갈수록 100랭 이상까지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화 트리가 구성되어 있다.


한손검인 스틸 리저드는 업그레이드 할 경우 공격력 266에 회심 15%의 능력치를 갖게 된다. 기본 예리도는 파랑색까지 있고 녹색 게이지도 상당히 길며 방어 +15 옵션까지 갖고 있다. 1.0 인벤 추천무기에서도 공격력 위주 추천 무기로 주혼과 함께 한 번 소개된 적이 있다.









스틸 바이슨은 해머이며, 업그레이드 시 공격력 988에 회심 15%를 가져 공격력 위주 해머인 워 배시를 대체하는 무기로 손꼽힌다. 워 배시보다 방어 옵션이 좀 더 높은 +15를 가지고 있고 기본 예리도도 파란색 게이지의 폭이 좀 더 넓으며, 특히 간파 스킬과 함께 적용할 경우 워 배시에 빠지지 않는 위력을 보여주면서 차후 그 윗단계까지 강화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틸레이븐은 업그레이드 할 경우 228이라는 무난한 공격력에 15%의 회심, 4종류의 상태 이상 장착병 모두 사용 가능, 그리고 장전수가 늘어나면 연사3에 관통 4까지 제공한다. 이런 다양한 옵션 덕분에 한 종류에 특화된 A급의 무기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의 전투에서 무난한 원거리 무기로 추천받고 있다.





위에 설명된 1.0 현재 II까지로만 제작이 가능하며, 23일 업데이트 되는 1.5 버전 이후에 바로 III까지 제작 가능해진다.


여기에 더해 PC방 메달 3종류를 모두 모았다면 태도 스틸 스네이크가 등장한다. 스틸 스네이크는 구섭Lark님 제보에 따르면 현재 강화가 불가능하다고 하며 1.5 이후 III까지 가능해진다. III까지 업데이트 될 경우 경우 동급 무기 중 높은 공격력과 25%의 회심을 가져 대미지 면에서 삼천세계무쌍도 다음으로 괜찮은 무기로 꼽힌다. 또한 제작 난이도가 삼천세계무쌍도에 비해 훨씬 낮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E는 F가 말한 좋은 정보에 무척 고마웠다. 지금은 아니지만 무기들은 나중에라도 만들어두면 괜찮을 것 같고, 재료들도 모아두면 언젠간 필요할 것이다.

단 한가지 불안한 것은 F가 말한 주의사항. 오늘은 다행히 PC방 메달이 잘 나온 편이지만 모으는데 훨씬 오래 걸리는 사람도 있다니, F에게 좋은 정보 고맙다고 말하며 보상아이템을 꼭꼭 창고에 쟁여두었다.



필요하지도 않은데 무리하게 PC방 퀘스트를 할 이유는 없다. PC방 퀘스트의 가장 큰 보상이라고 할 수 있는 메달의 경우 대체품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이 충분한 무기를 장만할 수 있다면 컬렉션 이상의 효용은 없기 때문이다.

다만 PC방의 메달 제작을 통해 남들보다 쉽고 빠르게 동급의 무기들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PC방 퀘스트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일반 퀘스트보다 보상이 훨씬 좋다는 점만 알고 있으면 된다. 특히 PC방 무기는 한번 만들어두면 강화는 집에서도 할 수 있으니 PC방에서 서너시간만 투자하면 원하는 무기를 맞춰 놓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상위 무기로 넘어가는 과정을 쉽고 편하게 넘기고 싶거나 하위 히프노크나 볼가노스를 잡아야 한다면, 그리고 자신이 게임을 주로 즐기는 장소가 PC방이라면 공인 PC방 전용 퀘스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상자에서 업그레이드 재료를 찾아보는 중
Inven EST
(e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