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에서는 매주 목요일을 기점으로 정기점검이 진행됨과 동시에 기한한정 퀘스트의 일정이 변경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기한한정 퀘스트들은 프론티어/고룡/고룡요격전/스페셜/PC방 퀘스트로 분류되며, 매 주마다 다른 목록으로 바뀐다.

기한한정 퀘스트가 매 주마다 바뀌기 때문에 일정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주는 몬스터를 사냥하기 어렵기 때문에, 강력한 장비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기한한정 퀘스트의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몬헌 인벤에서는 매주 바뀌는 기한한정 퀘스트 중에서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할 퀘스트를 '금주의 알짜배기 퀘스트'로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소개하려고 한다.

알짜배기 퀘스트의 선정 기준은 어디까지나 인벤 몬헌팀 기준으로 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공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없는 재료를 주는 퀘스트나 새롭게 등장한 퀘스트를 우선적으로 소개해 보도록 한다.

※ 퀘스트 제목을 클릭하면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론티어 퀘스트


하얀 일각룡의 용맹

22랭크 이상에서 수주받을 수 있는 1인 전용 퀘스트로, 모노브로스 아종을 수렵하는 퀘스트이다. 높은 용내성과 다양한 커스텀 방어구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모노데빌 시리즈 방어구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퀘스트 자체는 1인용으로 조정되어 있어서 모노브로스 아종의 능력은 매우 높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모래 지형에서 출현하는 가레오스의 방해로 인해 인내심을 시험하게 만든다.

또한 모노데빌 파츠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백은색 뿔은 모노브로스 아종 1마리당 83%의 확률로 1개만을 얻을 수 있지만, 예상 외로 17%의 고급 비틀린 뿔도 제법 잘 나오기 때문에 모노브로스 방어구 1개 파츠 제작에 운에 따라서 모노브로스 아종 15~20마리 정도를 잡아야 할 것이다.




영주와 장군

하위 최고의 돈벌이 퀘스트로 명성이 자자한 퀘스트로, 퀘스트 보수와 퀘스트 완료 후 얻는 재료를 판매하여 짧은 시간에 빠른 랭크업과 수입을 노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해머를 장비한 4명의 파티원이 다이묘자자미와 쇼군기자미를 5분 이내에 빠르게 처치하는 것을 반복한다.

그렇지만 단순히 돈벌이와 빠른 랭크업만을 노릴 경우 다른 몬스터에 대한 대응력이나 전체적인 컨트롤이 부족해지는 현상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이용하도록 하자.


금사자의 맹위·투기장!

고룡요격전의 야마츠카미와 함께 상위 헌터랭크업 최고의 퀘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투기장 라쟌 수렵퀘스트이다. 설산이나 화산에서 출현하는 라쟌은 지형의 영향과 레어 퀘스트라는 문제점으로 인해 까다로운 점이 많았지만, 투기장의 경우 지형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하지만 강력한 한 방을 지닌 라쟌이기 때문에 자칫 한 눈 팔다가는 퀘스트 실패로 이어지는 사태가 발생하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숙련된 파티라면 10분도 걸리지 않고 라쟌을 쓰러뜨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헌터랭크업이 빠르지만, 영주와 장군과 마찬가지로 너무 한 가지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용암룡과 비전의 메모

퀘스트 내용만으로 보면 단순히 상위 볼가노스를 잡는 퀘스트이나, 이 퀘스트의 진정한 가치는 100%의 확률로 메루크리 메모를 얻는다는 것이다. ~와 비전의 메모라고 불리는 퀘스트들을 완료하면 10% 전후의 낮은 확률로 메모를 얻게 되므로 운이 없다면 몇 시간을 해도 나오지 않는 상황도 있지만, 이 퀘스트는 100%로 얻는 것이다.

그렇지만 한 가지 함정이 있다. 볼가노스를 포획하면 퀘스트가 실패해 버린다. 즉 볼가노스를 토벌해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고 보상을 받게 되므로, 절대로 포획을 하면 안된다.




군림하는 강자

상위 티가렉스가 설산에서 출현하는 헌터랭크 81제한의 퀘스트이다. 고급 티가렉스 퀘스트답게 예리한 굉룡이빨과 뾰족한 굉룡발톱이 모두 퀘스트 보상으로 등장한다.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고, 설산이라는 좁은 지형조건으로 인해 공격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지만 퀘스트 완료 조건이 토벌이 아닌 수렵이기 때문에, 각종 함정류를 이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쓰러뜨리고 보상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



고룡 퀘스트


고탑을 달리는 환수

헌터랭크 71 제한의 고탑 키린 토벌 퀘스트이다. 키린은 설산이나 고탑에서 주로 출현하며, 등장하는 퀘스트의 숫자도 적은 편은 아니지만 제법 높은 랭크의 고룡 퀘스트에서는 보수가 좋다는 법칙 아닌 법칙 덕분에, 평소에는 얻기 힘든 키린 천둥꼬리를 100%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그 덕분에 낮은 랭크에서 출현하는 키린을 잡아서 키린 방어구 셋트를 제작할 때 천둥꼬리 조달로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들이 쌍수를 들고 환영하고 있다.


결전의 슈레이드성!

헌터랭크 50을 넘어서기 위한 공식수렵시험 퀘스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흑룡 미라보레아스와 기한한정 기간 내라면 언제든지 싸울 수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공식수렵시험에서 등장했던 미라보레아스는 약화되어 있는 버전으로, 진정한 능력으로 출현했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HP가 1.5배로 늘어났으며, 공격력 역시 1.5배 이상으로 늘어난 덕에 꼬리 휘두르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공격 한 방에 전투불능이 되는 사태가 줄줄이 벌어지고 있다.

그렇지만 조룡의 책이나 우정의 증표 등 자잘한 소재를 보상으로 주던 공식수렵시험과는 달리, 퀘스트 보상으로 흑룡 눈을 제외한 모든 흑룡 소재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흑룡 소재가 많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위험부담은 있지만 공식수렵시험보다 이 퀘스트가 좋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고룡 요격전


부악룡을 토벌하라!

81랭크 이상만이 참가할 수 있는 야마츠카미 요격 퀘스트로, 돈도르마 방어전으로 진행된다. 야마츠카미 고룡요격전은 쌍검을 이용한 빠른 토벌로 높은 헌터 랭크 포인트와 보상을 받는 퀘스트로 유명하다.

이번 야마츠카미전은 81랭크라는 이름답게 좀 더 좋은 재료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특히 신룡태를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 물론 입수 확률은 8%로 매우 낮은 편이지만, 빠르면 5분 이내에 완료되는 퀘스트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도전할 만한 확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함무라비님의 야마츠카미 고속토벌 영상 보러가기



스페셜 퀘스트


역습! 디아브로스

보상을 두둑히 주는 스페셜 퀘스트답게 디아브로스 한 마리로 한방에 36만z를 벌 수 있다. 그렇지만 사실은 그렇게 만만치는 않다. 일단 투기장에서 상대한다는 점에서 도망갔을 때 쫓아가야 한다는 부담은 없지만 능력치 자체가 상당히 높다. 그 중에서도 체력은 흑룡 미라보레아스보다 조금 적은 14000 정도이다.

체력이 많다는 문제는 퀘스트 완료 조건이 수렵이 아닌 토벌이라는 점에서, 포획 체력이 되었을 때 잡는 것이 아닌 완전히 때려눕혀야 하기 때문에 파티 편성에 따라 오래 걸릴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 반대로 함정을 이용할 경우에는 10분 이내로 쓰러뜨리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투기장의 길드 코인 입수 퀘스트에서 상대하던 디아브로스는 체력이 3500이지만 그 4배에 해당하는 체력과 훨씬 높은 공격력 및 전체방어율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투기장에서 사용하던 건랜스 전법으로 도전한다면 매우 지루한 시간을 보내게 되므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역습! 바사루모스

역습 바사루모스라는 제목으로 인해 강력한 바사루모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은 바사루모스가 큰형님인 그라비모스를 같이 데리고 나오는 퀘스트이다. 그렇지만 퀘스트 보상은 36만z로 상당히 높은 보상이다.

두 마리를 모두 쓰러뜨려야만 퀘스트가 완료되는데, 역습 디아브로스와는 달리 두 마리 모두 수렵이 퀘스트 완료 조건이므로 중간에 포획을 노리면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특히 그라비모스는 구멍 함정과 쌍검의 난무의 조합으로 빠르게 체력을 줄여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장비에 따라서는 원거리 무기를 이용하여 언덕 위에서 공격하는 방법도 있다.


Inven Fact - 이민규 기자
(fac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