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렵단 랭크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수렵단실 내에 수렵단 푸기가 출현하게 된다. 이 수렵단 푸기는 갈아입히는 복장 및 먹이 등에 따라 푸기 전용 스킬을 발동시키는데, 그 중에서도 일정 확률로 퀘스트 보상의 숫자를 대폭 늘려 주는 스킬이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다.


그렇지만 수렵단에 가입하지 않고 고독한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수렵단 푸기는 구경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쉬움을 갖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게임 내에서는 수렵단 푸기처럼 다양한 스킬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마이 파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푸기와 놀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마이 파크 푸기가 찾아왔다

헌터 랭크 10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인 마이 파크에는 매일 관리인에게 말을 걸 때마다 1~2포인트를 얻게 되어 있다. 이런 포인트를 모아서 일정치 마다 마이 파크의 시설을 확장 또는 변경할 수 있게 된다. 물론 시설 확장 기능은 아직 한국 서버에 적용되지 않았으며, 추후 업데이트에 따라서 적용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 가장 초기 상태의 시즌 2.0 마이 파크에서 포인트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푸기 추가 기능이다. 마이 파크 포인트 30점마다 마이 파크에는 푸기가 1마리씩 추가된다. 마이 파크에서 기를 수 있는 푸기는 최대 3마리까지이다.



[ 도장 30개를 채우면 푸기가 온다 ]


그러나 포인트를 30점을 채웠다고 하여 바로 푸기가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관리인을 처음 고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하루가 지나야지만 푸기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하루란 실제 시간 00:00을 기준으로 한다. 즉 아침 10시에 포인트 30점으로 도장을 다 찍었다고 해도 실제로 푸기가 오는 것은 그날 밤 12시가 넘어야 한다는 것이다.


30포인트를 채우고 하루가 지난 후에 마이 파크로 들어가 보면 푸기 한 마리가 추가되어 돌아다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이 파크 푸기의 상태를 확인한다

마이 파크에 푸기가 살게 되면 마이 파크 관리자의 기능 중 하나인 푸기 상태 확인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푸기가 없을 때는 사용할 수 없던 상태 확인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마이 파크에 살고 있는 푸기의 상태가 표시된다.




푸기 상태에서는 푸기의 이름과 생일 및 배고픔의 정도와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푸기의 생일은 포인트 30점을 달성한 날을 기준으로 한다.


푸기의 허기도는 현재 푸기가 배가 고픈지 아니면 배가 부른지를 표시해 주는 것으로, 배가 부르게 되면 푸기가 먹이를 먹지 않게 된다. 또한 건강 상태는 푸기가 병에 걸렸는지 건강한지를 표시해 준다.


푸기가 병에 걸리게 되면 관리인에게 말을 걸었을 때 치료에 필요한 재료 목록을 알려 주는데, 장녀/차녀/막내 관리인마다 각각 다른 재료를 요구한다. 장녀 관리인의 경우 수면초 3개+빙결정 5개를 필요로 하며, 차녀는 수면어 4개+쿨러 미트G 3개, 막내는 영양제 2개+쿨러 드링크 1개를 요구한다고 한다.



마이 파크 푸기와 놀아보자

마이 파크에서 돌아다니는 푸기에게 말을 걸면(?) 푸기용 메뉴가 출현한다. 푸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메뉴는 총 3가지로, 각각 머리 쓰다듬기/밥 주기/이름 지어주기이다.


머리 쓰다듬기는 푸기를 쓰다듬는 기능으로, 수렵단 푸기 쓰다듬기와 기본적으로는 비슷하다. 푸기를 쓰다듬기 시작하면 음악이 흐르고 키보드 또는 패드의 버튼을 누르면 중단하게 되는데, 중단하는 타이밍에 따라서 푸기의 반응이 달라진다.



[ 매우 기뻐하게 되면 높이 뛰어오른다 ]


기뻐하는 정도로 푸기가 만족도를 표시하며, 너무 오랫동안 쓰다듬게 되면 화를 내면서 헌터를 들이받는다. 이 타이밍은 고기굽기와 마찬가지의 시간으로 알려져 있다. 머리를 쓰다듬고 반응하는 만족도가 높을 수록 밥을 주었을 때의 효과가 높아지며, 머리 쓰다듬기를 계속 성공하여 친밀도가 오르면 칭호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밥 주기는 푸기에게 먹이를 주는 기능으로, 정해져 있는 먹이 목록 중에서 원하는 먹이를 주면 그에 따라서 푸기에게 변화가 생기게 된다. 기본적으로는 주는 먹이의 색깔에 따라 푸기의 색깔이 변하게 되지만, 일부 먹이의 경우 푸기의 몸의 크기가 변하기도 한다. 푸기가 배부름 상태가 되었을 때는 어떤 먹이도 먹지 않으며, 먹이를 주면 화를 내게 된다.



[ 신선한 황록색 쿠키를 준 후의 푸기 색 변화 ]


이름 지어주기는 푸기의 이름을 정해 주는 기능으로, 관리인의 이름을 정할 때와 마찬가지로 정해져 있는 목록 중에서 이름을 선택한다. 그렇지만 한 번 정하면 바꿀 수 없는 관리인과는 달리, 언제라도 자신이 원할 때마다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이름 지어주기 메뉴를 선택할 때마다 이름의 목록이 변화한다.


푸기의 이름 목록 중에는 재미있는 것이 많으니 여러 번 이름 목록을 바꿔 보는 것도 좋다. 가장 인상 깊은 이름으로는 중복이/말복이/푸우가 있었는데, 초복이도 있을 듯하여 이름 목록을 바꿔 봐도 운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없는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 이름 목록은 계속 바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