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는 어떤 직업인가?



투사들의 전투 방식은 자신의 힘과 기술을 이용해 접근전을 펼치며,
살상술이라는 기술까지 더해져 빠르게 적을 제압할 수 있는 타고난 싸움꾼이다.

스킬 트리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공격술, 반격술, 살상술 등으로 구성되어
해방 부대의 전사보다 방어적 측면에서는 약해도 좀 더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난타전, 그레이트 거츠, 전투 본능 등 자세에 따라 특정 상황에서 CP 획득량이 증가하여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 혹은 변경할 수 있다.

이런 투사는 가죽 방어구를 기본으로 착용하며,
무기는 위력을 중시한 도끼류와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일정 단계 이상 성장한 투사는 적을 효과적으로 섬멸하고,
전장의 공포를 지배할 수 있는 [흑전사]로 전직할 수 있다.



▲ 투사의 기본 스킬 트리



투사가 사용할 수 있는 장비는?



투사는 강력한 힘과 기술을 이용해 무기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어서,
묵직하고 위력이 좋은 도끼를 주로 선호한다.

대부분 근접전을 펼치기 때문에 방어력이 좋은 가죽 갑옷으로 무장하며,
때로는 자신의 무기를 이용해 원거리의 적을 상대하기도 한다.



▲ 투사의 외형과 기본적인 사냥 모습



투사의 주요 능력치




투사는 정신과 지혜, 지식 같은 마법과 관련된 능력이 상당히 낮은 편이다.

그렇지만 물리 공격과 관련된 힘, 민첩의 수치가 높으며 근접전에 특화된 만큼
HP에 영향을 주는 건강도 높은 편이라 팀의 선봉에서 적들의 공격을 차단하는 역할도 한다.







투사의 스킬




투사는 [공격술], [반격술], [살상술] 등 총 3가지 계열 기술을 가지고 있다.

공격술은 적에게 근접 및 원거리 피해 등의 직접적인 공격을 하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고,
반격술은 받은 공격을 축적하여 적에게 돌려주거나, 적의 탄을 삭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살상술은 적을 실명, 마비 등의 상태이상 효과를 줘서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킨다.



▲ 원거리의 적도 문제 없다!

각 계열별 기술들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다.


공격술




찍기 공격 [주공격]

무장하고 있는 무기로 전방의 적을 찍어 공격하는 투사의 기본 공격.





체인드 해킹 [전술 기술]

빠른 난도질로 전방에 있는 적에게 큰 물리적 타격을 가하는 전술 기술.





사슬 묶어 던지기 [특수 행동]

무기를 사슬에 묶은 후 던져서 원거리의 적을 공격.





화염 병기 [특수 행동]

무기에 기름을 부은 후 불을 붙인다. 일정 시간 동안 주공격에 불 대미지 추가.





휘두르며 돌격 [특수 행동]

전방을 향해 무기를 휘두르며 돌격하여 물리 대미지.





난타전 [자세]

난타에 특화된 자세 기술.
이 자세를 취하면 적을 공격할 때 좀 더 많은 CP를 얻을 수 있다.



단단히 잡기 [숙달 기술]

무기를 단단하게 잡는 법을 익히는 숙달 기술.
주공격 근접 타격의 치명타 확률이 올라간다.



배틀 익사이트먼트 [숙달 기술]

전투 시 흥분 상태를 유지하는 숙달 기술.
연속으로 적을 물리치면 보너스 CP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반격술




근접 공격 차단 [부공격]

순간적으로 방어력이 상승하는 부공격 기술.
적의 근접 공격에 맞춰서 발동하면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방패치기 [숙달 기술]

방패 착용과 대시 기술 필요.
대시 직후 공격하면 대시 방향으로 방패치기 공격이 가능해지는 숙달 기술.
공격을 받은 적은 잠시 마비되며 뒤로 밀리고 해당 적 뒤로 충격파가 발생한다.





놀램 [특수 행동]

주위의 적들을 놀래 주어 순간적으로 마비시킨다.





방패 활용 [숙달 기술]

방패를 착용하고 있을 때만 적용되는 숙달 기술.
적탄을 맞을 때 방패의 내구력을 희생해 자신의 HP 감소를 줄인다.
이 기술은 켜거나 끄는 것이 가능하다.





탄 쪼개기 [특수 행동]

탄을 겨냥하는 집중력을 향상해 잠시 동안 주공격과 부공격으로
적의 모든 내구탄을 소멸할 수 있게 된다.





앙갚음 [특수 행동]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받으면 그 공격을 축적해뒀다가
키를 떼면 그동안 적에게 받은 공격에 비례한 강력한 공격을 전방에 가한다.





그레이트 거츠 [자세]

근성을 보여주는 자세 기술.
이 자세를 취하면 적에게 맞을 때 좀 더 많은 CP를 얻을 수 있다.



용병의 생존술 [숙달 기술]

어떤 상황에서도 살아남는 용병의 생존술.
HP가 줄어들수록 적탄을 회피할 확률이 상승하는 숙달 기술이다.




살상술




전투 본능 [자세]

전투 본능을 깨우는 자세 기술로 대시가 가능해진다.
또한 이 자세를 취하면 적을 해치웠을 때 더 많은 CP를 얻을 수 있다.





모래 뿌리기 [특수 행동]

전방의 적에게 모래를 뿌려 장님 상태로 만든다.
장님 상태의 적은 원거리 공격 능력을 상실한다.





싸이클론 펀치 [특수 행동]

가까운 적에게 마비 및 밀어내기 효과가 있는 강력한 회오리 공격을 가한다.





위협 단검 [부공격]

적에게 위협이 되는 단검 2~5개를 전방에 흩뿌린다.





스파이크 부착[숙달 기술]

갑옷과 몸 주위에 스파이크를 부착하여 적과 접촉하는 것만으로
물리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는 숙달 기술.





욕설[특수 행동]

전방의 적에게 욕설을 퍼부어 적의 전투의지를 줄인 후 자신에게 달려들게 한다.
전투의지가 줄어든 적은 공격 횟수가 줄어든다.





군가 제창[전술 기술]

큰소리로 군가를 불러 적들의 탄환을 제거하고 잠시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



투사의 전투 스타일



투사는 기본적으로 근접 캐릭터지만 대쉬 및 원거리 기술들이 상당히 강력해서
체력 손실만 주의한다면 어떤 적과의 전투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원활한 스킬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CP 회복과 연관된 자세가 많은데,
적을 공격할 때나, 맞을 때, 해치웠을 때 등 총 세 가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무기를 일시적으로 강화하여 주공격에 특정 속성 피해를 추가한다거나,
일정 시간 적의 탄을 제거할 수 있는 등 유용한 효과를 주는 스킬들이 전투를 보조한다.

이 외에 적을 순간적으로 마비, 도발하는 특수 행동이나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기는 전술 스킬도 있어서 파티플레이 시 도움이 될 수 있다.


▲ 자리만 잘 잡고 사용하면 강력한 전술 기술인 '체인드 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