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슈팅 RPG ‘거울전쟁-신성부활’(이하 거울전쟁)이 전반적인 2013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다가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월달을 제외한 총 5개월에 걸쳐 매달 주요 콘텐츠들이 하나씩 추가되며, 특히 신규 세력인 악령군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되어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먼저 PVP 벨런스 부분이 3월에 수정됨에 따라, 게임 내 결투 시스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4월에는 플레이하고 남은 피로도를 다음날 피로도에 합산하여 사용 가능한 '이일 시스템'과 그동안 많은 분이 기다리던 '길드 시스템'이 도입되어 커뮤니티 측면도 강화된다.


또한 해방부대 파트1 사냥터의 리뉴얼을 통해 한층 더 레벨업이 쉬워질 전망이며, 30레벨 이상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인 '토큰'을 모아서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미관용 NPC(?) 길드 사무원이 업무를 진행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6월에는 해방부대와 흑마술파 이외의 세력, 사울리안이 이끄는 불사의 군단인 '악령군'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관련된 신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고, 경매장 시스템도 추가되어 유저들간의 아이템 거래도 매우 편리해질 전망이다.






가장 많은 업데이트가 예정된 7월에는 아이템 조합과 인첸트 시스템이 도입되며, 사냥을 통해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조합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여 전혀 다른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베일에 싸여 있는 몬스터 카드 역시 유저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인 점을 고려하여 프리미엄 아이템인 시원한 의상이 함께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도전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사냥터가 매달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거울전쟁에 존재하는 모든 세력의 30레벨 유저들이 한곳에 모일 수 있는 특별한 장소, '칼리 광산'의 하부층이 매달 한 개 층씩 공개되는데, 강력한 보스들과 그에 상응하는 최고의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외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정리된 목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거울전쟁 2013년 업데이트 계획

□ 3월

- PVP 벨런스 수정


□ 4월

- 피로도 이일 시스템
- 토큰 시스템 공개
- 길드 시스템 도입
- 해방부대 파트1 사냥터 리뉴얼


□ 6월

- 경매장 시스템 도입
- 장비 아티팩트 3종 출시
- 신규 종족 '악령군' 런칭


□ 7월

- 인챈트 시스템 도입
- 신규 PVP 추가
- 장비 아티팩트 3종 출시
- 여름 시즌 아티팩트 출시
- 신규 30레벨 사냥터 공개
- 몬스터 카드 시스템 공개
- 아이템 조합 시스템 도입
- 토큰 시스템 업데이트


□ 8월

- 칼리 광산 하부 추가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