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무기 이미지 및 컨셉 등 어쌔신의 정보가 계속해서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보다 자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스킬 및 마스터리가 공개되었다.


스킬을 살펴보면 어쌔신이라는 컨셉에 맞게 기동력과 공격력이 좋은편인데
어쌔신 특유의 버프를 유지해야하고 연계기로 활성화되는 스킬들이 많다는 점,
그리고 근접 전투 스타일이라 조작면에 있어서는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어쌔신 스타일은 현재 개발 중으로 세부적인 효과가 조정될 수 있다.



▲ 어쌔신의 스킬 트리, 왼쪽의 스타일 소개 부분이 눈에 뛴다.




공격 스킬


공격 스킬은 연계되어 발동되는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연계 공격이 성공한다면 강력한 대미지와 상태 이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피해나 유리한 상황으로 전투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혼돈의 쐐기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자에게 정신력이나 기력을 확률적으로 회복시켜주므로
솔로 플레이뿐만 아니라 파티 플레이까지 양 방향 모두 큰 활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


기력을 소비하는 구르기로 생성되는 집념 포커스는 암살자 버프로 전환되어 공격력을 높여준다.
이로 인해 기력을 소모하는 스킬의 적절한 사용 또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연계 공격의 성공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므로
공격 패턴이 읽혀 연계 공격을 이어나가지 못한다면 효과적인 공격이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 어쌔신의 용아 스킬 사용 모습




▲ 어쌔신의 용오름 스킬 사용 모습




▲ 어쌔신의 칼날춤 스킬 사용 모습




▲ 어쌔신의 회전선풍각 스킬 사용 모습




회피 스킬


곡예술은 집념 포커스를 생성하는 구르기와 함께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보여준다.

곡예술과 집념 포커스로 인한 암살자 버프가 활성화되면 공격력 증가와 함께
6초간 매초 기력을 회복하며 증가된 공격력으로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스타일과 다르게 어쌔신은 두 가지 위기탈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위기를 호기로 전환할 수 있다.


첫 번째로 그림자 밟기 스킬은 행동제어를 해제하고 공중에서 내려오며 공격하는 형태를 보이고
340%의 공격력과 적을 넘어뜨리는 효과는 회피로만 사용되던 위기탈출과 그 쓰임이 다르다.


두 번째 위기탈출 스킬인 그림자 숨기는 은신 스킬로 예상되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아 정확한 효과는 알수 없다.
두 가지 위기탈출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그림자 걷기는 전방으로 순간 이동하는 스킬로 적의 스킬을 예측해 피하거나
상대가 딜레이 큰 스킬 사용 후 파고드는 것으로 활용이 가능해 보이며
회전 선풍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해주므로 사용에 따라 많은 활용이 가능해 보인다.








버프 및 패시브 스킬


기존의 스타일과 다르게 암살자의 비약이라는 세 가지 종류의 자체 버프를 가지고 있다.

그 효과는 효과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흥분제,
피해량과 경직 지속시간을 감소시켜주는 강화제, 기력과 체력을 회복시키는 안정제로 나뉘는데
공격력 자체가 증가하진 않지만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물론 공격력을 직접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스킬도 존재한다.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신성 숙련과 치명타 적중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날카로운 날칼로
암살자의 비약 효과 함께 어쌔신의 사냥 및 PVP에서 다양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 어둠의 장막이라 하여 아군의 회피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스킬도 있는데
다양한 공격 효과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자신 및 파티원의 생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패시브 스킬을 통해 살펴본 어쌔신 단순히 공격만을 위한 스타일이라기보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킬 사용으로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활용하는 스타일로 보인다.







스타일별 밸런싱 작업


어쌔신의 업데이트 외에도 기존 스타일의 스킬을 상향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밸런싱 작업은 점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어쌔신과 함께 업데이트될 부분은 각 스타일별 문제가 되었던 것들의 수정이 될 것이다.


첫 번째로 디펜더의 위기탈출 스킬인 반격은 회피 판정 시간이 짧아 그 효율이 낮았는데,
판정 시간의 연장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두 번째로 클레릭의 신속 스킬은 즉시 시전으로 수정되었고 집중 버프는 사용 후 경직이 없어져
바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버커서의 신규 스킬로 슈퍼 아머도 등장할 예정이다.

슈퍼 아머는 일정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 발동되어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게 해주며
일정 스킬로는 녹턴, 회오리치기, 후려치기가 있다.
단, 소서러의 결정화의 상태 이상은 슈퍼 아머에 적용되지 않는다.




▲ 버서커가 일정 스킬을 사용할 때 슈퍼 아머가 발동되 상태 이상에 저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