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일(수) 업데이트로 차원 포탈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저항의 거리'는 메마른 호수 바닥(온타리) / 황금의 쉼터(벌핀) 야영지에서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일일 차원 포탈이다. 기회의 궁전과 이용 시간을 공유하며, 전투 서포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주요 보상은 최대 6단계 룬스톤 선택상자로 바꿀 수 있는 재료 '저항의 파편'이다. 단, 가장 낮은 난이도의 권장 장비가 전설 +25로 꽤 높은 장비 수준을 요구한다.

기회의 궁전은 권장 적중도가 600인 전문 II 난이도가 추가됐고, 몬스터 처치 시 잡동사니가 아닌 골드를 획득하도록 개선됐다. 이는 인벤토리 관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사냥을 지속할 수 있고, 골드 획득률 물약 효과를 보는 장소가 하나 늘어난 셈이다.

비밀의 바다는 올가미의 숲처럼 티켓을 구매해 이용 시간을 충전하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입장 티켓은 하루 1회 5천 골드로 구매할 수 있고, 차원 포탈 입장 금액은 기존 5만 골드에서 4만 5천 골드로 내려갔다.

기존 차원 포탈 중 버려진 지하사원, 혼돈의 요새, 얼어붙은 도시, 신목의 사원, 용의 정원은 보스 처치 시 빛나는/찬란한 강화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변경됐다. 비밀의 바다에서만 얻을 수 있던 전설 강화 아이템 획득처가 늘면서, 기존보다 빠르게 강화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차원 포탈의 사냥 기록 확인 기능이 추가됐다. ESC 메뉴 - 게임 정보나 지정된 단축키를 눌러 내 사냥 기록과 서버 사냥 기록에 들어가면 아이템 레벨 구간별 분당 골드, 경험치, 마나 경험치 보상 정보가 나와 자신과 다른 유저의 사냥 효율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욕망의 신전이나 차원 포탈에 들어가면 사냥 현황 UI가 추가되어 차원 포탈 이용 시간, 획득 아이템 등이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 높은 장비 수준을 요구하는 신규 차원 포탈 저항의 거리

▲ 차원 포탈 보상 상향으로 전설 강화 재료 수급처가 늘어났다

▲ 아이템 레벨 구간별 사냥 효율이 한눈에 보이는 사냥 기록


장비 강화에서는 이전의 확정 강화석에 대응되는 확정 강화 주문서가 추가됐다. 이제부터 +15~29 강화 고급/희귀/영웅 장비를 분해하면 +10 희귀/영웅/전설 확정 강화 주문서, +30~+50 강화 고급/희귀/영웅 장비는 +20 희귀/영웅/전설 확정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명예의 전당은 승리 보상의 질이 올랐다. 철벽의 성채 승리 시 전설 강화 확률 보조제 I 20개, 패배 시 성장의 룬스톤 4단계 및 전설 강화 확률 보조제 I 5개를 얻도록 변경됐다. 이외에도 탐욕의 투기장과 대장전 승리 시 전설 강화 확률 보조제 I 5개, 균형의 투기장 승리 시 영웅 강화 확률 보조제 I 1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주간 랭킹에 추가된 대장전은 매칭 시간이 월, 목, 토요일 19~21시, 22~24시로 변경됐다. 매칭 신청을 혼자서만 진행할 수 있어 실력이 그대로 평점에 반영될 확률이 높다. 한편, 대장전이 주간 랭킹에 추가되면서 기존 랭킹 콘텐츠인 탐욕의 투기장은 화, 수, 금, 일요일 19~21시, 22~24시에 입장할 수 있다.

진영전은 참여 인원이 100명에서 70명으로 감소하고, 군단장이 전장 중앙까지만 이동하도록 변경됐다. 그리고 이동형 발리스타의 위력이 증가하고 보호막 파괴 효과가 추가되어 진영전 구도가 바뀔 것으로 보인다.

▲ 주간 랭킹 콘텐츠로 변경된 대장전

▲ 군단장의 행동 범위 변경이 진영전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약초, 통나무, 가죽 등 생활이나 사냥으로 얻는 제작 재료의 최대 중첩 수가 100개에서 1,000개로 늘어나 창고에 재료를 넣지 않아도 어느 정도 인벤토리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대거점에는 창고 관리인 NPC가 추가됐다. 창고를 이용하려면 주택 관련 퀘스트를 클리어해 주택 내 창고 기능을 해금해야 한다. 얼핏 보기에는 매우 간단한 업데이트지만, 창고를 이용하기 위해 주택을 오가야했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변경점이다.

티그리스 큐브에서 나오는 탑승물 분해 보상이 기어에서 '미지의 톱니 바퀴 주화'라는 전용 재화로 변경됐다. 미지의 톱니 주화는 탈 것 랜덤 상자나 마법의 실타래를 교환하는 데 쓰인다. 그리고 탈 것의 희귀도에 따라 이동 속도 및 질주 속도에 확실한 차이를 두고, 캐릭터와 탈 것의 이동 속도 최대치 제한이 추가되어 희귀도가 높은 탈 것의 가치가 올라갔다.

▲ 소소하지만 큰 변화, 창고 관리인 NPC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