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널 리턴 X aespa] GRAND OPEN Special MV (Next Level)
(출처: 유튜브 '카카오게임즈' 공식 채널)

지난 7월 22일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에스파’의 ‘이터널 리턴’ 정식 서비스 기념 스페셜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이터널 리턴’과 ‘에스파’의 콜라보 론칭 티저는 지난 7월 14일에 소개된 바 있으며, 이번 영상은 ‘이터널 리턴’의 카카오 게임즈 정식 서비스 날짜에 맞춰 공개되었다. ‘에스파’는 데뷔 전부터 현실의 아이돌 멤버와 가상 세계 아바타가 공존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무대에는 아바타가 아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등 현실 멤버들이 영상에 등장했다.

약 4분가량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루미아 섬의 곳곳에서 전투 중인 캐릭터들의 모습과 함께 실험이 시작됐다는 나레이션이 흐른다. 이후 ‘에스파’가 ‘이터널 리턴’ 게임 세계 루미아 섬에서 실험체들이 등장하는 모습과 똑같이 등장해 신곡 ‘Next Level’의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영상 중간 ‘이터널 리턴’ 캐릭터 중 한 명인 ‘현우’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현재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은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와 배틀 로얄이 섞인 PC 온라인 생존 게임이며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