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G는 정식 종목 선정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3일 중국 상해에서 공식 출범을 알린 WECG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 WCG의 후신을 자처한 새로운 국제 대회다. WCG를 만들었던 구성원들과 중국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연맹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하게 됐다.

첫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WECG는 공식 종목 선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0일 1차로 선정된 정식 종목을 발표할 예정이다. WECG는 이번 공식 종목 팬투표 이벤트를 통해 전세계의 이스포츠 팬들과 선수들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ECG는 "이번 게임 종목 투표를 통해 팬들이 원하는 종목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다고 해서 무조건 종목으로 선정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최대한 팬들의 의사를 반영할 계획이고 뿐만 아니라 향후 치러질 차기 대회와 추가적인 종목 선정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WECG 게임 종목 투표 이벤트를 통하여 접수된 의견은 WECG가 향후 확정 발표할 종목 선정에 중요한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WECG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종목선정, 대회 운영 등 많은 분야에서 전세계 게이머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WECG는 이벤트 참가자 중 5인을 선발해 2014년 그랜드파이널 전기간 무료입장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WECG 종목 투표 이벤트는WECG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